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글애드센스
  3.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노출빈도를 낮추고 수익 높이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노출빈도를 낮추고 수익 높이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노출빈도를 낮추고 수익 높이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 Google AdSense 광고를 삽입해 수익창출을 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수익이 낮은 광 고의 수를 줄이고 이것이 수입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는데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광고 게재율"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다음과 같을때는 오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클릭수가 낮은 경우

○ CPC 광 고단가가 낮은 경우

○ 일일 방문자 대비 수익이 적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노출빈도를 낮추고 수익 높이기"


먼저, Google AdSense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노출빈도를 낮추고 수익 높이기"


어느날 갑자기 종소리 아이콘 (알림)에 빨간불이 떠서 설정을 하라는 Google AdSense 의 알림을 받으셨거나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에!


Google AdSense 사이트에 접속 후

왼쪽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 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노출빈도를 낮추고 수익 높이기"


[내광고] - [광고 게재율]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노출빈도를 낮추고 수익 높이기"


아마 처음 기본 셋팅은 화면과 같이

예상 100%, 게재 100%로 설정이 되있을 것인데요~


사진에 빨간 네모박스를 쳐둔 곳에 보시면

100% 라고 적혀있고, 이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끌여다 놓으면?

광고 유효노출률을 낮출 수가 있습니다.


Google AdSense에서 말하는 것은?

이 파란색 예상 가로 그래프를 슬라이더를 이용해 줄이거나 늘려

'수익성이 가장 좋은 광 고만을 게재하여 방문자의 전반적인 사이트 경험을 개선하여 광고주의 비용을 최소화 시키는 것이' 목적인데요~


이때 주의를 하셔야 할 점으로는?

※ 초록색 예상 수입이 100% 가 아닌 경우, 실제 광 고수입에 영향이 갈 수 있으므로 게재와 예상 사이의 균형을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아래에서 한가지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노출빈도를 낮추고 수익 높이기"


위 사진을 보면

예상이 87% 이고, 게 재가 19% 로 나옵니다.


이런 경우에는?

평소보다 수 입이 적게 나올 것입니다.


왜냐하면?

게 재 의 % 퍼센티지를 낮추게 되면? 과거에 실적이 우수했던 AD 들을 노출시키기 때문에 클릭률, CPC 등을 올릴 수는 있으나

예상되는 수 입은 100%가 아닌 87%로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이는 "광고 유효노출률"에 관련이 있는데요~

기본값이 100%가 아닌 19%만 사이트에 게재하길 원하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게재를 19%로 슬라이드를 조정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광 고 유효노출률이  19% 라는 말은? 게재 기간의 최대 19%에 해당하는 시간 동안 광 고 단위를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 고로 채운다는 의미 입니다. 하지만 예 상에서는 100%가 아닌 87% 수입으로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예상되는 수입이 퍼센티지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이 것을 잘 보셔야 합니다. 19% 일때는 87%로 수 입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최적의 '광고 게재율' 이 아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최적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노출빈도를 낮추고 수익 높이기"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Google Adsense 광 고 게 재 율 을 보면?

게 재가 76%일때 예 상되는 수입은 100% 입니다.

이것이 꼭 최적은 아니며, 수익 등을 분기별, 달 별로 

설정의 영향이 있는지 없는지는 [실험] 기능처럼 성과를 분석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Google Adsense 가 말하는 광 고 게재율 등 설정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실험 기능과 같이 트래픽을 분석하여 광 고 유효노출률을 변경하여 수익에 미치는 영향 등을 예측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이트의 트래픽이 적은 경우는 수 익 활동이 장기간의 수 익 실적을 정확하게 나타내지 않을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는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트래픽 이 증가하고 고가치 광 고로 인한 데이터의 왜곡이 감소하고 수 익 예측이 더 정확해진다고 합니다.


즉 이말은 시작하는 블로그, 사이트에서는 큰 효과를 내기가 어렵습니다.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서는? 충분히 많은 양의 트래픽이 필요할 것이며, 최적의 광 고 게재율을 찾는 것은 과거에 수익을 낸 AD 들이 있어야 그것을 기반으로 최적값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