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알수없음 뜨는 이유는?

카카오톡 알수없음 뜨는 이유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알수없음 뜨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알수없음 뜨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 내용에 앞서서 n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톡 알수없음"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을 하면 연관 검색어로 "카카오톡 차단 알수없음"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차단을 하거나 , 당하면? '알 수 없 음'이 뜨는지 잘못 아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에 kakao talk 차단을 했을때 나오는 증상에 대해 말씀드리면?

1.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는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1-1. 차단한 사용자는 친구리스트에서 차단한 계정이 사라집니다.


2. 프로필 정보도 그대로 나오고 메시지 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순간부터 메시지를 내가 상대방에게 도배를 해도 

상대방한태 전달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백날 보내봐야 소용없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무시하나?, 혼자 여러생각을 해보지만 결국은 메시지는 차단한 상대방에게는 전달이 되지 않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카카오톡 알수없음 과 차단 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본 주제의 이야기를 해볼까요?

"카카오톡 알수없음 뜨는 이유는?"


먼저, 오늘 내용은 차단과는 관련성이 없고, "탈퇴"와 관련성이 있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카카오톡 탈퇴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이 질문의 답은?

[KaKao 고객센터] - [가입/변경/탈퇴] 에서 5번 문항 질문을 클릭 하시면 답을 얻으실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1. kakao talk 탈퇴는 kakao talk 가입시 등록되어 있던 회원님의 '전화번호'와 '친구목록', '채팅 내용'을 모두 삭제하는 기능이다.

2. 탈퇴시에는? 친구들의 목록에서도 본인의 프로필 정보가 표시되지않게 되며, 더 이상 채팅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

3. 카카오톡을 탈퇴한 후 재설치할 경우에는 기존의 데이터는 사용할 수 없다. 

4. 여러 차례 탈퇴 또는 가입을 반복할 경우 이후에 가입이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위 답변에서 핵심 부분을 보면?

2번과 3번을 보면? 

"알수없음" 은 결국 2번 내용입니다. 친구들의 목록에서 본인의 프로필 정보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알수없음"으로 표시가 되는 것입니다.

결국 이것은 더이상 채팅을 할 수 없는 상태를 의미하고요.


3번과 같이 '탈퇴'한 후 재설치를 한 경우에는 기존 데이터는 사용할 수 없다 인데요~

그럼 사용할 수 있는 경우는 없을까요?


보통의 "카카오톡 알수없음이 뜨는 이유는?" 새로운 휴대폰으로 교체를 해서 생기는 됩니다.

기존 -> 새로운 폰 변경 후

아래의 경우는 재사용이 가능한 경우입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휴대폰에 카카오톡을 탈퇴 하시지 않고, 그냥 내버려뒀다가

새로운 폰에 기존 사용하시던 나노유심을 꽂고 kakao talk 앱을 설치 후 휴대폰 정보를 입력 후 사용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폰이 아닌 기존 사용하시던 폰으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게 되면?

이미 다른번호에 기기가 등록되어 있다고 kakao talk 은 한개의 기기에 하나의 전화번호만 등록이 가능하므로 "재인증"을 받으라는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이때 재인증을 받게되면? 새로운 폰에서는 kakao talk app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고, 기존 폰에 채팅방들은 다시 채 팅을 할 수 있는 정상적인 상태가 됩니다. 즉 데이터가 날라가지 않고 재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상대방 (친구들)의 화면에도 "알수없음" 으로 표시가 됬다가 다시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는 것도 이러한 경우입니다.


but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시던 휴대폰에서 kakao talk 앱 에서 사용자가 직접 탈퇴를 하시게 되면? 3번 내용과 같이 '기존의 데이터는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카카오톡 알수없음 뜨는 이유는?"


위 사진과 같이 평소 대화를 주고 받던 친구인데요~

어느 날부터 '알수없음' 이라고 표시가 되길래


오프에서 만나서 물어보니, 최신폰을 구입했다고합니다.

그래서 그 최신폰에 kakao talk 앱을 새로 설치를 하고 전화인증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프로필에는 "알수없음" 이지만 

"카카오톡 알수없음 뜨는 이유는?"


과거에 주고받던 내용은 그대로 있습니다.

날짜, 사진 등 정보는 그대로 있지만 프로필 정보를 볼 수 없으며

특이점이 있다면? 화면과 같이 "대화 상대가 없습니다"라고 표시가 되며 이 방에서는 채팅이 불가능합니다.

과거에 대화를 나눴던 것을 보는 것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내용을 정리하면?

카카오톡 '알수없음' 이 표시되는 이유는?

"차단" 기능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kakao talk 계정을 탈퇴했거나, kakao talk 앱을 삭제했거나 새로운 휴대폰에서 전화인증을 받은 경우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기로 변경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시던 휴대폰에서 앱을 실행후 '탈퇴'를 하시게 되면 기존 데이터는 더이상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새폰으로 기기를 변경하게되어 기존 사용하시던 폰의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을 하시고자 하신다면? "대화내용 백업" 기능을 이용해 데이터를 백업 하신 후, 새로운 기기에서 채팅방을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단) 대화내용 백업 기능에서는 모든 내용이 다 복원이되시는 것은 아니고? 텍스트 는 가능하지만 복구가 불가능 한 것으로는? 사진과 동영상 및 1,000자 이상의 장문, 비밀 채팅, 오픈 채팅 메시지 등은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폰에서 미쳐 '대화내용 백업'기능을 이용해 백업본을 만들어 놓지 못하고, 바로 새로운 기기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휴대폰 인증을 받은 경우에는? 번거로우시겠지만, 기존 사용하시던 폰에서 '탈퇴'를 하시지 않았더라면? 전화번호를 이용한 "재인증"을 받아 사용하시던 데이터를 '대화내용 백업'기능을 이용해 백업본을 만드신 후에 '새로운 폰'에서 설치되어 있는 kakao talk 앱을 삭제 한다음 재설치 후에 '대화내용 백업' 복원을 하시면 기존 채팅창을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노래 프로필 뮤직  (39) 2018.02.28
카카오톡 오픈채팅 총정리  (58) 2018.01.18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58) 2017.12.23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53) 2017.12.13
너무 쉬운 카카오톡 친구추가  (32) 2017.11.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