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DSLR 카메라, 일반 camera 로 촬영한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사진정보 exif 값이 남게 되는데요~ 오늘은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내용 너무나 간단하니까 사진을 보시고 연습하신다면 금방 배우실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

 

사전에 준비물이 있는데요~

1. PhotoScape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2. (DSLR 카메라, 휴대폰 등도  OK) 이미지 파일 한 두장 정도 있어야 합니다.

 

위와 같이 준비물들을 준비해두셨다면?

바로 실습을 해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

 

준비해놓은 이미지 파일을 Windows 운영체제에서 마우스 우클릭 해서 [속성]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

 

11 이미지와 9 이미지 총 두개의 이미지를 이용해 본 글에서 테스트 (실습)를 할 것입니다.

두 개의 photo 모두 동일한 기기인 Sony RX10M4로 촬영된 image 입니다.

 

위에 항목에서 [자세히]에 들어가시면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리다 보면 카메라에 

(카메라 제조업체, 카메라 모델, F-스톱, 노출 시간, ISO 감도, 노출 바이어스, 초점 거리, 조리개 최대 개방, 측광 모드, 피사체 거리, 플래시 모드, 플래시 에너지, 35mm 초점 거리, 밝기, 대비, 광원, 노출 프로그램, 채도, 선명도, 화이트 밸런스, 광도 해석, 디지털 확대/축소, E X I F 버전) 정 보 등이 남게되는데요~

 

전문가가 촬영한 photo의 경우는 이런 정 보들이 공개가 되면 좋지 못하겠죠? 영업비밀입니다..!!!

일반인 분들도 이런 information 을 남기는 것을 원치를 않으시다면!? 본 글을 잘 읽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더 내려보니 35mm 초점 거리 와 디지털 확대/축소 등 기타 정 보 들까지 모두 나옵니다. 

이제 photoScape 프로그램을 사용해 이 정 보들을 모두 없애볼건데요~ 준비해놓은 PhotoScape 프로그램을 바탕화면 또는 시작프로그램에서 실행시켜주세요.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

 

PhotoScape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러 기중중에 [사 진 편 집]을 클릭 해주세요. 12시방향에 위치해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

 

PhotoScape 프로그램을 이제 처음 설치하여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간단한 사용법을 소개해드리면?

먼저 왼쪽에는 [파일 저장 위치] 폴더들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작업을 하시기 전에는 따로 작업할 폴더를 만들어 image 파일들을 한곳에 모아놓고 작업을 하시는 것이 훨씬 수월합니다.

 

저는 바탕화면에서 미리 작업할 두개의 image 들을 정렬해놓았습니다. 

왼쪽 바에 여러 항목들 중 [바탕화면] 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두개의 이미지가 보일 겁니다.

 

두개다 Sony RX10M4로 촬영된 이미지 입니다. 

개별로 9번과 11번 image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Exif 정보 삭제]를 누릅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

 

그러면 위와 같이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예, 확인을 눌러주세요.

 

지금까지는 이엑스아이에프 를 삭제하는 내용이었고요~

이제 변경된 내용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장해야겠죠?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

 

오른쪽 하단에 보면 [저장]이라고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2번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에서 ... 네모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저장할 위치] 경로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화면상에서는 [바탕화면]으로 설정을 했습니다. 그런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 합니다.

 

원하는 이름을 정해주신 후에 저장을 눌러주세요.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

 

위와 같이 [파일 저장 위치]를 선택 한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기 전에 옵션에서 [JPEG 저장품질, 원본 사 진을 백업, EXIF 정보 (JPEG 사 진의 카메라, 사 진촬영 정보)를 보존합니다. 에 체크 해제를 해주세요.)

그런다음 최종적으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저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정보 exif 지우기"

 

위와 같이 여러장의 image를 동시에 편집할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화면과 같이 여러 image를 모두 영역을 잡은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E X I F 정 보 삭 제]를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저장 옵션에서 E X I F 정 보 에 체크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엑스아이에프 정 보를 삭제한 후 이전과 같이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해서 [자세히]에 들어가서 카메라 항목에 가봤더니모든 정보가 삭제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어려운 일은 조금만 하시고 모두 부자되세요-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