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엑셀
  3. 엑셀 비밀번호 설정

엑셀 비밀번호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엑셀을 사용하면서 특정한 사람에게 권한을 주어 어떤 비밀문서 등을 열어볼 수 있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예전에 컴퓨터 자격증 실기 시험을 볼때는 고사장에서 문제지를 받고 그 문제지를 보면 패스워드가 적혀있어서, 플로피 디스켓을 컴퓨터에 삽입하고 문서를 읽어와서 패스워드를 입력한 상태에서 데이터를 모두 입력한 후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여 제출하는 방식이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어떤 (영어, 컴퓨터) 교육 문제지에서도 Excel 파일에 암호를 걸어놓고, 문제집을 구입한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게 인터넷에 업로드되어 문제집을 구입한 사용자만 그 문서를 열어볼 수 있게 설 정을 해놓은 것도 본 적이 있습니다.  

 

Excel 암호 걸어 놓는 기능은 일상에서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엑셀 비밀번호 설정"

 

먼저, Excel 은 PC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스톨을 마치신 후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Excel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세요. 

 

"엑셀 비밀번호 설정"

 

Excel 버전은 상관없이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기본 작업 창이 나올 겁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필요한 작업을 모두 마치신 후에는? 화면가 같이 

플로피디스켓 아이콘을 눌러 [저장]을 해주시거나, 단축키로는? Ctrl + S 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위와 같이 저장 옵션에 보시면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웹 옵션, 일반 옵션, 그림 압축) 이 있는데요~ 버전에 따라서는 화면과 다를 수 있지만

이 중에서 [일반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엑셀 비밀번호 설정"

 

일반옵션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백업 파일 항상 만들기, 열기 암호, 쓰기 암호, 읽기 전용 권장)이 있는데요 여기서

- 열기 암호: 문서를 열때 패스워드를 입력 해야지만 문서를 열 수 있음 

- 쓰기 암호: 문서를 평상시 처럼 열 수는 있지만 [저장]을 하여 새롭게 데이터를 쓰기 할때 패스워드를 입력해야지만 가능함.

- 읽기 전용 권장: 여는 것은 가능하지만 저 장이 불가능, 새로 복사본을 만들어 하는 것은 가능

 

일반 옵션에서 보통의 셋팅으로는?

열기 암호와 읽기 전용 권장 두개를 체크하여 사용을 합니다. 

쓰기 암호는 잘 사용하진 않지만 필요시 넣어서 사용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패스워드를 넣게되면? 위와 같이 "암호 확인" 창이 나옵니다.

이때 주의할점으로는? 대/소문자를 구분하기 때문에 처음 패스워드 입력시 대/소문자를 구별하셔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읽기와 쓰기 모두 설 정을 하셨더라면? 쓰기 암호를 다시 입력하십시오 라는 창이 뜹니다. 

 

비밀문서를 생성하고자 하신다면? 쓰기 암 호를 넣지 않고, 읽기전용으로 열기 암 호만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일반 옵션에서 패스워드 셋팅을 마치셨다면?

파일저장 위치를 지정해 [파일 이름]을 입력 후 [ 저 장]을 눌러 주세요.

"엑셀 비밀번호 설정"

 

이렇게 저장된 암호화된 문서는 해당 문서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시스템의 사용 권한을 편집하거나 수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단) 여기서 수정을 한다고 해서 읽기전용으로 생성된 암호화된 비밀문서의 패스워드가 풀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컴퓨터 사용자간에 사용 권한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패스워드가 걸린 문 서를 열면 위와 같이 xxx.xlsx 은(는) 보호되어 있습니다. 라는 창이 나오고, 암 호를 묻습니다.

셋팅시 패스워드를 넣은 후 OK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사진과 같이 다음 사용자에 의해 예약되었다고 나오는데요~ 쓰기 암호 를 입력했기 때문에 이렇게 나옵니다. 패스워드를 입력하시면 이것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그러면 이번에는 위 사진과 같이 (열기 암호, 읽기 전용 권장)을 체크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암호화된 문서를 열기 후 패스워드를 입력 후 저장을 눌렀더니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읽기 전용으로 만들면 위와 같이 쓰 기를 할 수 없어서, 복사본을 임의로 저장하는 방법으로 해야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암호 해제  (4) 2024.03.04
엑셀 단축키 모음  (84) 2024.02.24
엑셀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74) 2024.01.31
엑셀 읽기전용 해제  (39) 2024.01.11
엑셀 SUMIF 함수  (95) 2024.01.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