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YouTube를 얼마 만큼 이용하세요? 저는 구독 피드로 구독해놓은 채널에 영상이 올라왔는지 시간별로 확인을 하고 보고싶은 영상이 있으면 바로바로 재생을 해서 보는 편인데요~ 매번 브라우저를 실행시켜놓고 즐겨찾기 해놓은 YouTube을 클릭하는 것이 좀 번거롭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번거로움 없이 단축키 처럼 정말 간편하게 바로 YouTube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구글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파리, 스윙)브라우저 별 Shortcut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기본적인 원리는 같지만 스윙 브라우저와, 크롬 은 성질이 유사하고, 익스플로러는 추가기능이 있어서 이것들에 대해도 다루겠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컴퓨터에서 단축키 처럼 "바로가기(shortcut)"는?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실행하기 위해서 바탕화면에 설치하는 작은 아이콘을 말합니다. 바 탕 화 면에 너무 많은 Shortcut 을 생성해놓으면 보기 안좋을 뿐만 아니라 컴퓨터 속도저하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만드실때는 꼭 필요한 Shortcut 만 생성해놓으시고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러면 가장 먼저 알아볼 브라우저로는? 맥킨토시 운영체제에 있는 Safari 브라우저 입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 상단에 URL 주소창을 보면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 있죠? 이것을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 탕 화 면으로 끌어다 놓으면 사진과 같이 WEBLOC 로 shortcut 이 생성이 됩니다.

두번째, 사이트 왼쪽 상단에 보시면 YouTube 브랜드 로고가 보일 겁니다. 이것을 첫번째 방법과 같이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 탕 화 면으로 끌어다 놓으면 (드래그 앤드 드롭) 하면 shortcut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꼭 YouTube 사이트만 가능할까요?

내가 자주보는 구독채널도 가능한가요?

- 예,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위와 같이 방법은 동일한데요~ 다른 것은 YouTube 메인 사이트가 아닌 구독채널에 들어가신 다음에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대로 그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로고를 드래그 앤드 드롭 하면 사진에 표시한 화살표 방향의 아이콘 과같이 이름이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위에 url 을 이용한 방법을 하면 그냥 YouTube 이름이 붙고, 로고를 드래그 앤드 드롭 하면 현재 열려있는 브라우저 창의 구독자 채널명이 붙습니다.


다음

두번째 브라우저는?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 구글 크롬 Google Chrome 브라우저 입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Google Chrome 브라우저는?

총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에 표시를 해놓은 것 처럼 


첫번째: 유 튜 브 로고를 바 탕 화 면 쪽으로 끌어다 놓기

두번째: 상단 URL 주소를 바 탕 화 면 쪽으로 끌어다 놓기

세번째: 상단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후 - [도구 더 보기] - [데스크톱에 추가] - [바탕화면에 추가]


방법이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기본적인 원리는 같지만 브라우저별 성격에 따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다릅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위와 같이 첫번째 와 두번째 는 YouTube의 로고 모양이 안붙고 기본 Google Chrome 로고 모양이 붙는데요~

세번째 방법인 [도구 더 보기]를 이용하면? 위와 같이 크롬 브라우저 오른족 상단에 있는 [세로점 세 개 아이콘] - [도구 더 보기 ] - [데스크톱에 추가]를 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YouTube 본연의 로고 모양 그대로 shortcut 을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추가]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shortcut 은? [마우스 우클릭 하여] - [속성] - [아이콘 변경]에서 임의의 아이콘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다음 소개할 브라우저는? IE 라고 불리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입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IE 라고 불리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는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Shortcut 생성 방법으로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 그대로 하시는 것은 동일합니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실행 후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 한 다음 [시작 메뉴에 사이트 추가]를 하면?

시작 메뉴에 사이트를 추가하여 [시작프로그램]에서 Shortcut 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에서 [시작 메뉴에 사이트 추가]를 하게되면? 위와 같이 [시작프로그램]에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shortcut 생성하는 방법이 있고요~ 


마지막 소개해드릴 브라우저는? 스윙브라우저 입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특이한 기능은 없고요~ 구글 크롬 Google Chrome 와 동일하게 

세번째 방법인? [도구 더보기] - [데스크톱에 추가]를 할 수 가 있습니다.


첫번째, 두번째 방법인 바 탕 화 면으로 드래그 앤드 드롭은? 모든 browser 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윙 browser 에서 크롬과 같이 [도구 더보기] 생성한 shortcut 입니다.

YouTube 로고이미지가 들어가는 것이 참 보기가 좋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