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mp3 저장

유튜브 mp3 저장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mp3 저장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YouTube 에서 동영상을 시청하시다가 영상에서 마음에 드는 음악이 나와 소장을 하고자 할때 알아두시면 유용한 사이트 한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오늘은 "유튜브 mp3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YouTube 에서 보통은 동영상 또는 음원을 내려받고자 할때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과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대표적인 program 으로는? "1그램 플레이어", "콘플레이어" 두가지가 있고 안전하고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글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에서 바로 변환 작업을 하여 mp3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룰 것입니다. 

 

"유튜브 mp3 저장"

 

수많은 YouTube Video Downloader 또는 Download Site 가 있지만, 주의하셔야 할 것으로는? 인터넷에 떠도는 아무 Site에 방문을 하여 주소를 입력하고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하셨다가 악성코드, 애드웨어 등에 감염이 될 수가 있으니, 꼭 안전한 사이트에 접속 하셔서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불안전한 Site들이 너무 많아 이제는 Site에 접속 하자마자 (말웨어,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 유무를 검증하는 Site에 URL 주소를 넣어 검사를 하게 됩니다.

본 포스트에서 소개하는 Site는 안전한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youtusound.com

 

유튜사운드 닷컴 입니다. 이름도 외우기가 어렵지가 않습니다.

위의 주소를 그대로 url 주소창에 붙여넣어 접속을 합니다.

 

그전에 아래와 같이 

"유튜브 mp3 저장"

 

내려받고자 하는 음원의 영상을 재생시켜 놓은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동영상 URL 복사]를 클릭 합니다.

다음 단계로는 아래와 같이 

 

"유튜브 mp3 저장"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서 [유튜사운드 서버1 ~ 서버3]이 있는데요 1이나 2중 아무거나 클릭을 하신 다음 url 입력란을 마우스로 클릭 하신 후에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바로 이전 단계에서 복사를 클릭 했기 때문에 주소가 그대로 들어갈 것입니다. 그 다음 하셔야 할 일로는? [음질]을 선택 합니다. 128kbps (적정), 192kbps, 320kbps 등 음질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숫자가 클 수록 음질이 더 좋고 용량이 커집니다.

 

"유튜브 mp3 저장"

 

url 입력창에 내려받은 동영상의 주소를 넣은 후에 음질을 선택 후 [MP3 변환하기]를 클릭 하면? 위와 같이 동영상 아래에 변환을 시작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고 작업 과정이 퍼센티지 % 로 표시가 됩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서 변환이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유튜브 mp3 저장"

 

MP3 변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라는 문구와 내려받기 초록색 버튼이 나타납니다.

초록색 [MP3 다운로드하기]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변환한 음원을 내려받기 할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mp3 저장"

 

위와 같이 BTS - Not Today 라는 음원을 내려받기 했습니다.

※ YouTube 에서 모든 음원 및 동영상을 내려받아 온라인 커뮤니티나 다른 곳에 업로드 하거나 재배포, 2차 가공 등을 하는 행위는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 관련해서 불이익을 당하실 수가 있으니 반드시! YouTube 에서 타인의 저작품은 본인이 소장하는 용도로만 활용하셔야 합니다.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려받은 음원을 재생해봤습니다. 음질 선택에서 128kbps 로 선택 후 내려받았더니 용량이 4.6MB 이 표시됩니다.

음질도 나쁘지 않습니다.

 

"유튜브 mp3 저장"

 

BTS(방탄소년단) - DOPE (쩔어)

이번에는 다른 음원을 내려받기 해봤습니다.

"유튜브 mp3 저장"

 

위와 같이 용량이 4.1MB 입니다. 

음질도 나쁘지 않고, 휴대폰에 넣어서 듣기에 적합한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원숭이 오류 (504, 404, 500)  (40) 2024.03.20
유튜브 댓글 삭제  (40) 2024.03.11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76) 2023.12.11
유튜브 자막 추출  (102) 2023.10.26
유튜브 버벅거림  (8) 2023.10.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