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글애드센스
  3. 새로 추가된 애드센스 자동 광고

새로 추가된 애드센스 자동 광고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새로 추가된 애드센스 자동 광고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가장 최근에 Google AdSense 변경된 기능으로 "새로 추가된 애드센스 자동 광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자동 광고란?

- 콘텐츠를 활용해 간단히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간편하고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하는 광고 형식을 말합니다.

쉽게 말씀을 드리면, 여러 AD 형태를 설정만 해놓으면 랜덤하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점은?

○ 생산자 어필리에이터 (저자)는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는데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시간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으로 광고를 배치하고 최적화하므로 수동으로 배치하는데 드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 페이지를 분석하고 레이아웃, 콘텐츠 및 기존 Google AD를 기반으로 새로운 AD 게재위치를 찾습니다.

과거에는 사용자가 직접 찾아서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 PC, 모바일 공통 통합으로 적용되며 한번의 설정으로 random 으로 AD가 노출이 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광고 형식에는?

인페이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 고, 인피드 광 고(모바일 전용), 일치하는 콘텐츠 (모바일 전용))

오버레이 (앵커 광 고 (모바일 전용), 모바일 전면 광 고 (모바일 전용)

모두 적용 가능


cf. AMP 페이지가 있는 경우에는?

- Google 이 AMP 페이지 광고를 자동으로 게재하게 하려면 현재 애드센스 실험실에서 제공하는 AMP 자동 광 고를 사용해야합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새로 추가된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법은 너무나 간단한데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새로 추가된 애드센스 자동 광고"


Google AdSense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한 후에 왼쪽 카테고리에 보면 콘텐츠 아래에 [자 동 광 고]라고 새롭게 항목이 추가가 됬습니다.

이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 추가된 애드센스 자동 광고"


자 동 광 고 최대의 이점인?

통합된 AD 형태들을 무작위로 노출되게 할 수가 있다는 점인데요~

한 곳에서 관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설정 방법으로는?

인페이지 부터 오버레이 까지 PC, 모바일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A D를 버튼을 클릭하면 스위치가 오른쪽으로 위치하게 되고 활성화가 됩니다.

하단에 [저장]을 클릭 하시면 되겠습니다.

"새로 추가된 애드센스 자동 광고"

흑형이 나오면서 설정 완료라고 창이 하나가 뜨는데요~

아래에 보면 [전체 설정]에서는 방금전에 활성화 시킨 AD 형태가 표시가 됩니다. 저는 모바일 전면, 앵커 AD를 활성화 시켰기 때문에 문구가 이렇게 나옵니다.

수정을 위해서는? 연필모양을 마우스로 클릭후 전단계의 화면에서 활성화된 A D형태를 비활성화로 전환해주신 후에 [저장]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Google AdSense 에서 [자 동 광 고] 설정에 대한 내용이었고요~ 아래는 적용방법 입니다.

다른 Google AdSense 의 AD와 같이 그냥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사용하고 계신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개인 운영하시는 사이트에 코드를 넣어서 적용을 해주셔야 위 내용이 정상 반영이 됩니다. 이 코드를 붙여넣으실때는? <head> 태그 시작 되는 부분과 </head>태그 가 끝나는 위치 이전에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HTML 스킨편집 에서 control + F 를 누르신 후에 </head>를 찾으시고 그 위에다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새로 추가된 애드센스 자동 광고"


저는 Google AdSense 와 데이블 AD를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일치하는 콘텐츠] 형태는 비활성화를 시켰고 나머지 유형들을 모두 활성화를 시켰습니다.

"새로 추가된 애드센스 자동 광고"


추가로, 방금전에 추가한 [자 동 광 고] 외에도 [고급 URL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건 사이트가 한개가 아닌 여러개인 경우에 URL 그룹을 지정하여 관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의 경우는 광 고를 게재하지 않을때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새 URL 그룹]을 클릭 하신 후에 


"새로 추가된 애드센스 자동 광고"


위와 같이 

1단계: URL 선택

2단계: 광 고 설정 선택

3단계: 검토


로 진행이 되고요~ 원하는 사이트를 사진과 같이 선택 후 [다음]을 눌러

원하는 광 고 설정을 하신 후에 [저장]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현재 활성화가 되어 있는 AD형태들을 스위치를 클릭해 비활성화 한 후에 [저장]을 눌러 광 고 가 나오지 않게 할수도 있습니다.

설정을 하신 후에 적용을 위해서는 추가로 코드를 사이트나 블로그에 삽입하셔야지 정상적으로 반영이 됩니다.


지금까지 '새로 추가된 애드센스 자동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과거에는 사용자가 직접 코드를 특정 레이아웃 위치를 지정하여 삽입해서 사용을 했엇는데요~ 이번 자 동 광 고 기능이 나오면서 예전보다 훨씬 사용하기가 편해졌습니다. 사용을 해보니 모바일, PC 상관없이 무작위로 A D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삽입한 A D 와는 별개로 추가 코드를 넣어주시면 되기 때문에 번거로움도 적습니다. 저는 오늘 적용을 했기 때문에 실질적인 수익에는 얼마나 큰 영향이 있는지는 모르나 실험을 통해서 분석을 해볼 계획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설정 후 수익에 영향이 있는지 실험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모두 부자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