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세요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세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어제날짜인 2018년도 3월 29일 날짜로 아이폰 IOS 11.3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해당 내용중 iPhone X 사용자분들을 위한 ARKit 1.5, 새로운 애니모티콘 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그중에서 배터리 관련된 내용이 있어서 달라진점?에 대해서 다뤄볼까 합니다.


최신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update를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지원하지 않는 구형기종에는 해당 update가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battery 잔량이 50% 이상을 채워주셔야 하고요~ 

LTE가 아닌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지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세요"


업데이트는 아래와 같이 

[설정] 에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설정] - [일반 ]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순서입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히 업데이트를 완료하신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iOS 11.3 최신 소프트웨어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고요~

[일반]탭으로 가셔서 이번에 변경된 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정] - [일반] - [배터리] 위의 순서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상단에 보면 배 터 리 잔량 표시(%)가 보일 것이고요~ 바로 아래에는 저전력 모드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자동 잠금 활성화 및 밝기 감소가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이번 iOS 11.3에서 새롭게 추가된 [배터리 성능 상태(베타)]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battery 는 소모품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성능이 감소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iPhone 7+ 는 [성능 최대치]에서 88% 라고 표시가 되는데요~

그것과 함께 그 아래에 보면 [최고 성 능 기능]이라고 있는데요~ 

문구를 읽어보면? 사용자가 배터리가 현재 정상적인 최고 성 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글자가 나오는 경우는 현재까지는 battery를 교체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성능 최대치? 이 수치의 의미는?

신품이었을때는 100% 이고, 점점 수치가 낮아지게 됩니다. 

- 정상적인 배터리는 정상적인 조건에서 작동할 경우 전체 충전 사이클을 500번 반복했을 때 원래 용량의 최대 80%를 보유하도록 설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결함이 있는 battery는 1년 보증에 따라 무상 서비스 보증을 받으실 수 있고, AS 보증기간이 지난 후에는? 유상 배터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최고 성능 기능이 실행되고 있는 경우에는?

- 배터리가 필수 최고 전력을 제공하지 못하여 이 iPhone의 시스템이 예기치 않게 종료되었습니다. 동일 문제의 재발을 막기 위해 성능 관리가 실시되었습니다. 비활성화 (파란글씨로)

이와 같이 성 능 관리 기능이 한 번 비활성화하면 다시 켤 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기능은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자동으로 다시 켜진다고 합니다. 

결론은 이와 같이 뜨면 현재 iPhone에 무언가 battery 관련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성능 관리 기능을 끄는 경우에는?

실시된 성능 관리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 배터리가 필수 최고 전력을 제공하지 못하여 이 iPhone의 시스템이 예기치 않게 종료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성 능 관리 보호를 수동으로 비활성화했습니다.

기기에서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또다시 발생하게되면 성능 관리 기능이 다시 실시됩니다.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아이폰 배터리를 새것으로 갈아야할 때는 언제일까요?

위와 같이 나오는 경우입니다.

배터리 성 능 상태가 저하된 경우 인데요~

성능 최대치가 79%이고, 배터리 필수 최고 전력을 제공하지 못하여 이 iPhone의 시스템이 예기치 않게 종료되었습니다. 동일 문제의 재발을 막기 위해 성 능 관리가 실시되었습니다. 문구와 "배터리 성능이 매우 저하되었다는" 내용이 보이죠? 이런 경우는? 애플 공식서비스 센터인 유베이스 거주하신 곳에서 가까운 지점에 방문해주셔서 battery를 유/무상 기간에 따라 무료로, 또는 유상으로 새것으로 교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