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총기 관련 정책 업데이트 내용

유튜브 총기 관련 정책 업데이트 내용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총기 관련 정책 업데이트 내용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YouTube 총기 관련 정책 내용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총기 관련이라면 바로 테러를 연상하게 하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이번 정책에서 지금부터 적용되는 점으로는? 영상물에 나오는 총기 관련 부품에 해당되는 것들 (범프 스톡, 개틀링 방아쇠, 고진폭 자동 제어 장치, 변환 키트 등), 대용량 탄창, 탄약, 대용량 탄창, 수제 소음기 등이 나오는 특정 종류의 콘텐츠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액세서리 류에서 어느 하나라도 해당이 되면서 제조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영상, 자동 발화하는 방법, 자동 발화를 일으키는 전환하는 방법, 직접 판매에서 개인 간 비공개간 판매시 사이트 링크를 통해 총기 관련된 액세서리를 판매하려는 경우, 대용량 탄창(30발 이상 휴대할 수 있는 탄창이나 탄띠) 등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범위를 이렇게 정해주고 있는데요~ 군용이 아닌 일반 장난감 총기류 도 영상에서 사용할 수 없는지 여부는 알수가 없습니다.


아래에 계속이어서 

"유튜브 총기 관련 정책 업데이트 내용"


그러면 이번 "총기 관련 정책 업데이트"가 나온 이유는? 아래의 지난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04/10 - [IT관련/유튜브관련] - 유튜브 대규모 보이콧 사건 그리고 새로운 가이드


작년에 유튜브에 큰 사건이 있었죠~

그것으로 인해 정말 많은 크리에이터 분들이 피해를 입으셨는데요~

YouTube 는 개인 에서 국가를 벗어나 전세계 인들이 이용하는 최대규모의 동영상 포털 사이트 입니다. 일정 사용량을 초과해 이제는 너무나 많은 채널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는 건전한 콘텐츠와 불건전한 콘텐츠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들을 분류할 수 있어야 하고, 짜깁기 및 타인의 영상을 복사해서 무단 올리는 채널 등을 걸러내기 위해 예전과 다르게 이제는 조건에 맞는 시청시간과 구독자 수, 영상 콘텐츠 수를 보유해야 승인된 크리에이터만 비디오에 광고를 달아 수익창출을 할 수 있게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여기에 추가로 '총기 관련 정책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 후 [대시보드]에 가면 위와 같이

총 기 관련 정책 업데이트 라고 나오고, 총 기가 등장하는 동영상에 대한 정책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4월 중순부터 적용된다고 적혀있습니다. 4월 중순 그러니까 지금 현재부터 적용되고 있는 사항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조금더 자세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유튜브 총기 관련 정책 업데이트 내용"

위와 같이

YouTube에서는 총기가 나오는 특정 종류의 콘텐츠를 금지하고, 다음과 같은 콘텐츠를 허용하지 않는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런데 정책에 나온 해당 범위에서 군용 일반 총기류가 아닌 장난감 총 기에도 해당이 되는지 여부는 알 수가 없습니다.


크게 분류로는? 두가지 입니다.

○ 직접 판매

- 개인 간 비공개 판매, 총 기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 링크를 통해 판매하는 행위, 관련 액세서리 등이 포함

○ 총기, 탄약, 대용량 탄창, 수제 소음기 (총 기 관련 악세서리)등을 제조하는 방법, 총 기 를 자동으로 발화하는 방법


시청자분들은 이러한 콘텐츠를 시청하게되면 신고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고 관련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5/12/28 - [IT관련/유튜브관련] - 유튜브 저작권 신고하는 방법



만약에

유튜브 총기 관련 영상을 시청하셨더라면?

지금 현재 시청하고 계신 영상물 아래에 [공유]버튼 옆에 보면 가로 점 세개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고 [신고]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범주에서는? (폭력적 또는 혐오스러운 콘텐츠, 유해한 위험 행위, 테러 조장)중에 선택을 하신 후에 다음을 눌러 신고를 접수할 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예전에는 없었지만, [테러 조장]이라는 유형이 새로 생겨났습니다. 클릭해보면?

테러리스트 조직원을 모집하고, 폭력을 조장하며, 테러리스트의 공격을 찬양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테러 행위를 홍보하는 목적의 콘텐츠입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위의 내용에 일치하는 경우에만 해당 유형을 체크 해주시고 다음을 눌러 신고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