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및 휴지통 비우기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및 휴지통 비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및 휴지통 비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및 휴지통 비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장하신 자료의 용량에 따라 백업 용도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를 흔히 찾으실 탠데요~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cloud 는 정말 많지만 제가 사용해본 것들중에서는? 메가(MEGA) 클라우드라는 곳이 있고, 바이두, 그리고 네이버 가 있습니다. 바이두는 가입이 쉽지가 않은 단점이 있고, 나머지 두곳은 가입이 어렵지 않고 한국어를 지원해서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pc에서 하드디스크, 요즘은 SSD의 용량이 부족할때는 속도저하 현상이 일어날 수가 있는데요, 이는 램 용량이 적은데,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많을때는 다운되는 현상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부족한 용 량을 확보해주거나 램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방법인데요~ cloud 는 이러한 속도저하나 다운되는 현상은 발생하지 않지만 새로운 자료들을 백업하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자료를 삭제해줌으로써 용량 관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naver cloud 에서 용량 보는법 그리고 휴지통 비우는 방법까지 알아보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및 휴지통 비우기"

먼저, 아래와 같이 naver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다음에 [메일]에 들어갑니다.

메일에 접속을 했다면?

구름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죠?

네번째 위치에 있습니다. 클릭 해주세요^^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및 휴지통 비우기"


사람모양의 프로필 부분에 보시면

오른쪽에는 30GB 라고 적혀있고, 왼쪽에는 현재까지 사용한 용량이 표시되어있습니다.

naver cloud 는 계정을 만들면 무료로 30GB까지 제공을 합니다.


추가 1TB를 사용하시려면 정기권으로 결제를 하신 다음 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에 사용한 용 량을 클릭하시면 지금까지 사용한 용 량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30GB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골드 이용권, 프리미엄 이용권]이라고 나오고 용량이 초과됬을때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늘려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및 휴지통 비우기"


왼쪽에 현재까지 사용한 용 량 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는 naver cloud 의 용 량 관리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이곳에서 확인하고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에는 30GB 무료제공하는 용 량 중에 27.4GB를 사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휴지통 자동 삭제 기간 설정]을 지정할 수가 있는데요~

(자동 삭제 안함, 삭제 5일 후 영구 삭제, 삭제 15일 후 영구 삭제, 삭제 30일 후 영구 삭제, 삭제 50일 후 영구 삭제)

중에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휴지통 비우기를 사용자가 직접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삭제가 되게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파일별 보기 항목을 클릭하면?

(문서, 사진, 동영상, 음악, 압축, 기타) 중에서 파일별로 사용한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및 휴지통 비우기"


이번에는 불필요한 자료를 삭제 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불필요한 자료를 선택 하신 후에

내려받기 옆에 있는 [삭제]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및 휴지통 비우기"


삭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3개의 항목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 나오고 

함께보기/앨범에 추가된 사진도 함께 삭제되며, 삭제된 항목은 휴지통으로 이동합니다. 가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방금전에 삭제한 불필요한 자료들은 [휴지통] 항목으로 이동이 되면서

휴지통에 가셔서 완전삭제 할 자료를 선택 하신 다음 이제! 

[휴지통 비우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휴지통에 있는 전체 항목(3개)을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 휴 지 통에서 삭제하신 항목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아까 위에서 용량보는 곳에서도 삭제한 데이터가 반영이 되어서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