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및 확장형 USB-C PD 2.0 개봉기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및 확장형 USB-C PD 2.0 개봉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및 확장형 USB-C PD 2.0 개봉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입한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및 확장형 USB-C PD 2.0 개봉기"를 작성할까 합니다.

온라인에서 물품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해봤는데요~ 제가 구입한 제품과 유사해 보이는 상품이 하나가 더 있었습니다. 바로 퀄컴 퀵차지 3.0 이 붙지 않고, 확장형 포트가 없는 일반 샤오미 차량용 시가잭 충전기 인데요~ CZCDQ01ZM Y 모델입니다. 퀄컴 퀵카지 3.0 지원이 되지 않고, 그러니까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을 충전하실때 해당 기능을 이용해 보다 더 빠른 속도로 충 전이 안되는 일반 제품입니다. 이 둘의 가격차이는 대략 10,000 정도 차이가 납니다. 가능하시면 퀄컴 3.0 기능을 지원하는 만원 정도 더 비싼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저는 이 상품과 함께 추가로 구입한 것이 있는데요~ 동일하게 샤오미 시거잭 차량용 고속 충전기 확장형 USB-A,C, PD 2.0 지원 1.8m 제품입니다. 이것의 용도는? 차량에서 사용을 하실때 4인 가족이나 뒷 좌석에 탑승한 인원들을 위해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을 충전하기 위한 충전한 케이블 길이, 그리고 두가지 유형의 유에스비 씨와 유에스비 에이 포트가 각각 있습니다. 유에스비 씨 는 노트북을 충전할때 사용할 수 있고요, 유에스비 에이 는 일반 휴대폰, 태블릿 pc, 전자기기들을 충전하실 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및 확장형 USB-C PD 2.0 개봉기"


저는 차량에서 이동을 하면서 노트북을 충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두가지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그냥 시가잭 퀄컴 퀵차지 3.0 제품을 하나만 구입하면 되지 왜 두개를 구입 했냐고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퀄컴 퀵차지 3.0 차량용충전기 CZCDQ02ZM 은 노트북 충전을 위한 제품이 아닙니다.

유에스비 듀얼포트 이지만, USB-C 타입을 꽂을 수 있는 포트가 없습니다. 두개의 포트 모두 USB-A 입니다.

그리고 아이폰은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급속충전 기능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냅드래곤 AP를 사용하는 최신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에서 빠르게 충 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스펙은

○ 지름 2.5 x 길이 7cm 

○ 입력전압: 12V-24V

○ 출력전압: 5V 3A x2 / 9V 2A x2 /12 1.5A x 2

입니다.


기능으로는 

○ 자체 온도 보호

○ 과전류 보호

○ 전자파 보호

○ 합선 보호

○ 과전압보호


등이 있다고 합니다. 특별한 것은 퀄컴 3.0 퀵차지 를 지원해서 스냅드래곤이 장착된 최신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퀵차지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는 바로 확 장 포트가 있어서, 위 사진에 보이는 "샤오미 차량용 고속 충전기 확장형"을 연결해 노트북을 충 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스펙은?


○ USB-A , USB-C 듀얼 포트

○ PD 2.0 지원

○ 스마트 온도 조절 기능

○ 1.8m의 연결선

○ 가격: 35,000 정도?


이상품은 조금 특별한데요~

방금 전에 소개해드린 퀄컴 3.0 퀵차지 충전기에 보면 확 장 형 포 트가 있는데요 그곳에다 연결을 하면

고속 충전이 되어 최신 나오는 유에스비 씨 타입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한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PD 2.0 이란?

애플의 경우는 퀄컴칩을 사용하지 않고 USB PD (Power Delivery) 규격을 채용하면서 Fast Charge를 지원합니다. 현재는 PD 2.0 관련하여 여러 충 전 기 들이 나왔습니다. 아이폰 8이나 X 제품은 피디 이점 영 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것이고요, 휴대용 보조배터리에서도 PD 2.0 을 지원하는 제품을 구입 후 전용 충전 케이블을 이용하면 급속으로 충 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피디 이점 영을 지원하는 충전기에서 최대 낼 수 있는 출력은 100W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맥북 프로 터치바 2017년 이후 얼마전에 최신형 맥북 프로 2018이 출시됐습니다. 이것은 87W 출력으로 충전을 합니다. 50W 정도 출력을 낼 수 있다면 충 전을 할 수 있는 셈입니다.


쉽게 말씀을 드리면, QC(퀄컴 퀵차지) 뒤에 3.0 이런식으로 숫자가 붙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안드로이드를 위한 용이고, PD 또는 피디 2.0이 붙은 충 전 기는 애플 제품들을 빠르게 충 전 하는데 쓰이는 보조도구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설명을 드리면

제가 왜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는지 설명이 될 것 같습니다.

맥북 프로 터치바 2017년 제품을 충  전 하기 위해서 입니다.

퀄컴 3.0 시가잭 저 제품만으로는 충 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확 장 제품까지 구입을 해야했습니다...


두 제품을 구입 후 보니까

퀄컴 3.0 시가잭 충 전 기 보다 확 장 형 제품이 훨씬 만듦새가 좋아보입니다.

물론 가격이 세배입니다. 가격때문인가;;..

확 장 형 상품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1.8 미터 연결선으로 뒤에있는 7인승 차량까지 완벽하게 소화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고급형 이어폰의 그 케이블을 보는 듯.. 마감도 훌륭하고 끊어지거나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뒷면에는 차량의 시트 뒷쪽에 장착할 수 있는 집계가 있습니다.

거치할때 고정시켜서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정면에는 위와 같이 

왼쪽에는 USB-A 타입이고, 오른쪽은 USB-C 타입으로 노트북이나 씨 규격의 케이블을 연결하여 급 속 충 전을 하기 위한 포트 입니다.


스티커를 벗겨낸 후의 사진입니다.

가운데에 LED 전등이 있는것이 차량에 꽂으면 불이 들어오나 봅니다.


확장형 상품 개봉기를 먼저 했는데요~

아래에는 시가잭에 꽂을 수 있는 "샤오미 차량용충전기" 개봉기 입니다.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및 확장형 USB-C PD 2.0 개봉기"

위와 같이 뒷면에는 수입및 판매원은 (주)블루원 이라고 적혀있고, 인증번호 및

QC 3.0 이라고 표시가 보입니다.


이 제품의 핵심은 확 장 포 트를 이용해 확 장상품을 구입해서 꽂으면 고 속 충 전을 할 수있는것과 퀄컴 3.0 (QC3.0)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급 속 충 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인 인 것 같습니다. 


상자를 열면 메탈 소재의 금속? 제품이 눈에 들어옵니다.

디자인은 다른 저가형 제품과는 달리 먼가 고급스러움도 있습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눈에 들어오는 것이 위 사진에 빨간색 네모를 쳐둔 곳

바로 확장형 포트를 연결하는 곳입니다.


이 검정 마개를 벗기고 거기에 확장형 상품을 꽂을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차 량 시가잭에 꽂을 수 있는 삽입 부분입니다.

메탈 소재라서 은색에 디자인이 괜찮습니다.


이 제품은 유에스비 씨 타입을 꽂을 수 없습니다.

유에스비 에이 만 두개 꽂을 수 있습니다. 즉 노 트 북 충 전 용이 아니라 휴대폰을 충 전 하는 용도인 것 같습니다.


이 상품과 오리지널 QC 3.0이 붙지 않은것과 차이는?

가격과 확장형 포트 유무, QC 3.0의 퀵차지 능력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검정색 마개를 열면 위와 같이

포트가 보입니다. 확장형 상품을 이곳에 꽂아서 사용할 수있습니다.


확 장 형 상품은 연결 선도 이렇게 고급스럽게 잘 되어 있습니다.

선이 흐트러지지 않게 정리하기 쉽게 똑딱이도 있습니다.


마감이 괜찮습니다.

똑딱이 단추를 풀어낸 다음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및 확장형 USB-C PD 2.0 개봉기"

위와 같이 두제품을 이제 연결할 시간인데요~

확 장 형 포트에 꽂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및 확장형 USB-C PD 2.0 개봉기"


연결하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위사진 처럼 꽂으시면 됩니다.


얼마전에 사용하던 맥북프로 터치바 2017년형 노트북을 수리 맡겨서 차량에서 잘 작동이 되는지 여부를 테스트 해보지 못했는데요, 수리를 완료하면 차량에서 빠르게 충 전이 되는지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저처럼 노 트 북 을 충 전하시는 목적이시라면 한개의 제품을 구입해서는 안되시고, 두개의 제품 모두 사야 합니다. ㅠㅠ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