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iPhone을 새로 온라인 등을 통해 구입하셨거나, 선물을 받으셨거나 중고제품을 구입하신 경우 알아두시면 유용한 팁 정보입니다.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 글에 포인트는 Model Number 모델번호, IMEI 번호 이렇게 두가지를 통해 정보를 얻는 방법 입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


본인이 현재 사용하고 계신 iPhone 의 세대를 아마 사용하고 계신분들중에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환경설정에 정보에 들어가면 쉽게 알 수 있고 디자인 등 외관에 적혀있는 숫자로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Model Number 나 IMEI 를 외우고 계신분들은 정말 드물것으로 생각됩니다.

여기서 Model Number 는 영문 알파벳 대문자가 한자리 붙고 뒤에 네자리 숫자가 붙습니다.

예를들어) Iphone X 모델번호가 A1865, A1901, A1902(일본) 입니다.


홍콩산, 대만산은 국내에서 수리가 불가능 하다고 친다면

일본산, 미국산은 국내에서 수리가 가능하다고 할때 Model Number 를 통해 본인 휴대기기가 어느 국가에서 제조되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리 유무를 결정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중고 제품을 구입시에도 적용됩니다.

미개봉이라고 해도 뒷면에 종이 비닐로 포장되어 있어도 Model Number 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사진에 나온 iPhone 은 5 이고요~

뒷면에 하단부에 보면 이렇게 모델명 다음에는 A1429 라고 적혀있습니다. 그 우측 아래에 보면 IMEI(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 단말기 국제고유 식별번호 입니다. 휴대전화 제조사는 전 세계 수많은 휴대전화를 구별하기 위해 전화기마다 고유 번 호를 부여한 것을 말합니다. 즉 휴대전화는 고유의 이 번호가 있습니다. 

IMEI 는 휴대전화를 분실시 주로 이것으로 도난/분실이 됐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

IMEI 는 휴대전화 뒷면에서도 쉽게 찾을 수가 있지만,

지금 아마 휴대전화에 뒷면에는 거의 모든 분들이 보호 케이스 등을 장착하여 사용중이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 - [일반] - [정보] 에 가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설정] - [일반 ] - [정보] 에 들어가면

이동통신사, 버전, 모델, 일련 번호, IMEI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번호를 종이나 휴대폰 메모 에다 번호를 적어서 보관합니다.


다음은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애플에서는 친절하게 과거 부터 현재까지 출시한 모든 iPhone 의 model 을 식별 할 수 있게 페이지에 잘 정리를 해뒀습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최초 iPhone 부터 가장 최신 고급형 제품인 iPhone X model 까지 출시 연도, 용량, 후면 케이스에 표기된 model number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정말 짧은 시기에 많은 것들이 나왔습니다.

출시 연도, 용량, 색상 그리고 세부 사항까지 디테일한 정보를 모두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

과거로 되돌아가서 최초 iPhone 을 만나보면

크기가 정말 작습니다. 아담한 것이 지금의 iPhone 과는 사뭇 느낌이 다릅니다.

최초에 만들었지만 디자인은 정말 괜찮습니다. 오히려 지금것보다 더 떨어지지가 않고 우수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

iPhone 5c 가 출시되면서 길이가 길어지고 컬러가 다양해졌습니다.

그리고 6 시리즈 부터는 처음으로 숫자 뒤에 Plus 라고 붙으며 플러스가 붙지 않은 model 보다 성능이 향상됐습니다.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

가장 최신에 와서는 스펙적으로는 우수하고 디자인도 실용적인 것으로 변경이 된 것 같습니다.


다음은 IMEI 또는 시리얼 번호를 이용해 기 종 을 식별하는 또다른 방법입니다.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

위의 주소에 접속을 하면 화면과 같이 나옵니다.

Check iPhone imei or Serial Number for any apple device

아래에 아이엠이아이 또는 시리얼 넘버를 적어주신 후에 Check 체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iPhone 만 되는것이 아니라 애플 기기가 모두 됩니다.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

위와 같이 기 종을 확 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 입니다.

제트블랙 컬러이고 128GB 용량이고 iPhone 7 Plus 제품입니다.

유심 락 정보등이 표시됩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라고 온라인에서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클릭 후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분실/도난 조회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위 내용을 확 인하였으며, 동의합니다 에 체크를 하시고 단말기식별번호 (IMEI)로 조회하기에 입력란에 고유의 번호를 입력 하신 후에 검색을 클릭합니다.

이렇게하면 IMEI NUMBER로 분실/도난 여부를 확 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