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tvn 즐거운 이야기체

tvn 즐거운 이야기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tvn 즐거운 이야기체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일반 폰트 사이트나 '한글' 관련 포털에서는 어떤 기념일이 되면 이벤트 축하의 의미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글꼴 font 를 배포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tvn 즐거운 이야기체"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적용을 해보고 나중에 사용을 하지 않을때는? 삭제하는 방법까지 알아볼까 합니다. "즐거운 이야기체"는? 티비엔이 개국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선물로 '즐거움을 담은 손글씨' 폰트 입니다. 유형은? Windows(윈도우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TTF 파일 형식으로 되어있는 압축 파일과 MacOS (맥킨토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형인 OTF 파일 형식의 파일을 공식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파워포인트, 포토샵, 한글) 등 프로그램에서 적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그렇지만 온라인에서 어떤 자료를 내려받아 사용을 할때는 저작권이 있어서 요즘은 (음악, 폰트, 사진) 등 저작권이 중요시되어 반드시 사전에 무료폰트를 받는 사이트를 이용시에도 사용범위를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tvn 즐거운 이야기체" 사용범위는? 해당 폰트의 지적 재산권은 CJ E&M에 있고,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지만 만약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거나 응용해 재배포를 할 경우에는 반드시 출처를 표기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제한으로는? 그 사용목적이 합법적이지 못하거나 불건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임의로 폰트를 수정 및 변경, 판매 등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학생분들이 사용하실때는 교육용 목적으로 사용하시는것에는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Google, Bing, Naver 등 포털에서 't v n 즐 거  이 야 기 체' 를 검색하면?

10주년 기념 페이지가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 하신 후에 해당 폰트를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검색할 것 없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즐 거 운 이야기를 나누면 또다른 즐 거 움이 시작된다는 문구가 참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동영상도 있고, 티비엔 개국 10주년을 맞아 감사 선물로 폰트를 배포 했다는 점이 멋집니다.

 

 

tvn 즐거운 이야기체 는 종류로는? MacOS, Windows 이 있고, 속성으로는? (Light, Regular, Bold) 가 있습니다.

Light 얇은, 가늘한

Regular 보통

Bold 굵은

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목에는 볼트체를 적용하고 나머지는 레귤러나 라이트를 골고루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tvn 즐거운 이야체 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윈도우용 또는 MAC용 다운로드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압축파일로 되어 있어서

알집 또는 반디집 같은 압축해제 프로그램을 이용해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압축을 풀때는 반디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압축 풀 폴더 선택에서는? 다운로드 또는 데스크탑을 선택해주시면 찾기가 쉽습니다. 저장위치 폴더를 지정하시고 아래에 확인을 클릭하면

 

 

압축 해제가 됩니다.

압축 풀기에 성공하였습니다. 문구가 나오면? 닫기를 클릭해주세요.

 

 

저장위치로 가면? 폴더안에 사진 이미지가 4장이 들어있고요, TTF 폴더에 들어가셔야 tvn 즐거운 이야기체 를 설 치할 수 있습니다.

 

 

tvn 즐거운 이야기 (Bold, Light, Medium) 을 각각 마우스로 클릭해 폰트 설 치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해줍니다.

 

 

글씨 크기에 따라 손글씨체인 'tvn 즐거운 이야기체' 한글 + 숫자 로 보여주고요, 인쇄 항목 옆에 보시면 [설치]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BOLD 볼드체를 설치하셨다면? 나머지 두개의 속성도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를 클릭하면? 글꼴 설치 중이라고 창이 뜨고, 조금 기다리면 font install을 마칠 수 있습니다.

 

 

속성으로 Bold, Regular, Light 이렇게 세개의 속성이 있는데요~

굵기가 다르니, 글꼴을 크게 해놓고 어떻게 다른지 차이를 확인 후 사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tvn 즐거운 이야기체 를 설치 해봤는데요~

그럼 어떤 경로에서 어디에 설치가 되었을까요? 찾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Windows 7 에서는 [시작프로그램]에서 "글꼴" 을 검색해주세요~ 이어서 [설치된 글꼴 보기] 폴더를 클릭해주세요.

 

 

폴더가 열리면서 현재 Windows 에 설치되어 있는 글꼴들이 모두 나옵니다. 맥킨토시는? [서체관리자]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tvn 즐거운 이야기체' 를 찾으셨다면? 더블클릭 해주세요.

 

 

나중에라도 이 폰트를 사용하지 않을수 있겠죠?

폰트가 너무 많으면 사용시 찾을때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는 폰트만을 보기에서 빠르게 찾을 수 있다면?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글꼴 패밀리 세부 정보" 에서 개별 글꼴을 미리보거나 삭제 또는 숨기기도 가능합니다. 3개의 속성을 모두 전체선택 후 Delete 삭제를 하셔도 되고요, 숨기기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치한 tvn 즐거운 이야기체 는 어디에 적용할 수 있나요?

파워포인트, 한글과컴퓨터 프로그램, 포토샵 등 프로그램 - 글꼴에 가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Bold 볼드 속성을 적용했을때 화면입니다. 

 

 

이번에는 tvn 즐거운 이야기체 Light 속성을 적용시 사진입니다.

굵기의 변화를 보시고, 사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미디엄 Medium 중간 속성이 가장 무난한 것 같습니다. Light는 너무 얇은것 같고, Bold 는 또 Extra Bold 까지는 아니지만 굵어서 제목이나 강조할 때 사용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tvn 즐거운 이야기체" 온라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적용하는 방법 그리고 나중에라도 사용을 하지 않게된다면 불필요시에 삭제를 하거나 숨기기 하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룡역 시간표  (62) 2024.02.17
한글 단축키 모음  (51) 2024.02.11
아이튠즈 임시저장 파일 및 음악삭제  (34) 2024.02.06
쿠팡플레이 해지  (5) 2024.02.05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73) 2024.02.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