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취미생활
  3. 아이클레보(유진로봇) 아르떼 구입했어요-

아이클레보(유진로봇) 아르떼 구입했어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위 후기는

13년도 8월 28일날 네이버블로그에서 작성된 후기이며 

해당 네이버 아이디가 사용할수 없는 상황이 되어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내용을 옮기려고 다시 포스팅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클레보 모델중 최신모델인 아르떼를 구입했어요.

 

 

 

이녀석의 이름은 모던블랙 아르떼!

 

정말 모던하게 생겼죠??






리포컨에 메뉴가 정말 많은데

 

 

 

저는 파워 버튼을 클릭후 기본모드인  네비모드로 작동을 시켜서 사용해요.

 

 

CLOCK는 로봇의 현재 시간을 설정할때 쓰이고요

 

 

 

TIMER는  청소예약을 할때 사용해요.  리모컨의 키패드 + - 버튼을 통해 시간을 설정할수 있어요

BASE는 충전스테이션으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할때 사용해요.

 

그런데 로봇청소기는 청소를 시작전에 만약에 충전스테이션이 아니라 다른곳에서 시작을 하였다면 끝나고 베이스 버튼을 눌러도 처음 사용시킨 장소로 기억하기 때문에 그 장소로 돌아와요.

 

 

SPOT모드는 집중 청소여서 반지름 5mm내에 빈틈없이  청소해요 클릭시 네비모드 창이 번쩍번쩍 거려요.

 

CLIME 문턱모드로  2cm  , 20mm의 문턱을 넘나들수 있는 기능이에요.

 

MAX모드는 네비모드+ 지그재그모드 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면서 배터리가 완전시 소진될때까지 청소를 하는 풀가동 모드에요.

 

대청소를 할때 한 30분정도 가동하는게 적당하더라고요. 

 

두시간 넘게도 배터리가 살아있지만  로봇청소기를 오래사용하기 위해서 적당한 시간에 맞게 사용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디스플레이창에 왼쪽 상단부터

 

 

시계표시는 예약청소가 되었다는 표시고요

 

그아래 시간은 현재 TIME으로 로봇청소기에 시간을 설정해주면 뜨는 시간이에요.

 

오른쪽 상단에 불빛은 빨간(절전)- 주황(보통)- 초록(완충)         >   >    >   초록 (완충)

배터리 상태를 말해주는거고요

 

 

그 아래 4가지 모드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물걸레를 장착시키면 첫번째 네비모드 밑에 물걸레 모드가 표시되요

 

네비모드 오른쪽에는 지그재그모드 

 

그아래는 문턱넘기모드예요.




제가 유진로봇의 아르떼 이전의 모델인 스마트 샴페인 로봇을 사용해봤는데

 

 

 

새로 업그레이드한 것에 마음에 들었던점이   바로 먼지통이 찰부착이 용이해졌어요. 그리고  콤팩트한 크기 ,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어요.








먼지통을 열어서 필터에   한번 청소기를 가동시키고 사진을 직어보았어요.

 

 

 

 

안에 향균필터안에 먼지들이 껴있는게 보이죠??







으악... 정말 너무 더럽죠?ㅠㅠ   이정도로 미세한 먼지들도 다 빨아들이는 흡입력 최고에요!!!

 

 

흡입력은 이전 모델 스마트 샴페인 보다 확실히 개선되었어요.







뒷면 사진을 찍어보았는데 부품들의 간소화 되어있고 더욱 정교해지고 고급스러워진 느낌이에요.






먼지통 비우기와 향균필터 손질이 이렇게  사용설명이 잘 나와있져??








걸레대를 장착시키는 모습을 사진에 담았어요.

 

 

 

스마트 샴페인에서는 걸레대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안에 들어가는 바퀴를 교체해야했는데

 

 

아르떼에서는 그냥 걸레대를 동그란 홈에 끼워서 장착하시면 되요  참 편리해졌어요.








걸레대에 걸레를 장착시키고 후면 사진 촬영모습이에요.





충전스테이션에 충전모드가 아닐때에는 빨간불이 떠요.









로봇청소기를 가까이하자 색이 빨간색 불에서 -> 초록색 불로 변했어요.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마치고 알아서 충전스테이션으로 와서 충전을 시작해요.

 

 

가끔 센서에 이물질이 묻어서 충전스테이션(집)을 잘 못찾아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에는

 

면봉으로 각 부위의 센서에 이물질들을 제거해주면 로봇청소기가 자신의 집을 아주 잘 찾아와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