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무료 대용량 MEGA 클라우드

무료 대용량 MEGA 클라우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얼마전부터 유용히 이용하고 있는 무료 대용량 클라우드 서버인 MEGA에 대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그전에 먼저 현재 이용하고 있는 대용량 MEGA 클라우드를 이용하게 된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야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대용량 클라우드를 검색하시면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이 '바이두 클라우드(Baiduyun)'입니다. 바이두 클라우드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을 드리면 중국의 거대한 회사인데요 가입을 하고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2TB의 어마어마한 용량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저도 첨에는 2TB의 놀라운 용량에 현혹되어서 가입을 하려고 몇번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전화번호 인증을 통과하여야 가입이 되는 관문에서 그 이상의 단계로 통과하지 못했고 아이피를 변경하는 등 다른사이트를 경유하여 가입하는 방법등을 시도해보았지만 계속되는 실패를 경험해서 결국은 포기를 했습니다. 그밖에도 다른 무료 대용량 클라우드를 계속해서 검색을 하였는데 '360 클라우드(360 윤판)다른말로는 치후360 4테라 저장용량 서비스'가 있었고 '웨이윤(Weiyun)중국 최고의 게임회사인 텐센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데 기본적으로는 1TB를 제공하지만 용량을 얻기위한 프로모션을 수행하면 최대 10TB까지 얻을수 있는지만 국내에서는 가장 대표적인 '네이버의 N드라이브'만 말슴드리겠습니다. 그밖에 수많은 클라우드 용량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업체들이 많이 있었지만 국내에서는 '네이버N드라이브'의 경우는 30GB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 외국계 클라우드에서는 MS의 'OneDrive' ,와 'Google Drive'는 각각 15GB를 무료로 제공을 해주며 정말 많이들 사용하시는 '드롭박스(DropBox)'는 2GB를 기본용량으로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오늘의 포스팅의 주인공인 'MEGA 클라우드'는 기존무료 제공용량이 무려 50GB나 줍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대용량 클라우드를 제공하는 업체를 볼때 국내보다는 중국의 업체가 정말 어마어마한 용량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전화번호인증과 같은 어려운 인증수단의 도입으로 일반적인 가입을 하기에 쉽지가 않습니다. 저는 현재 취미로 영상을 찍고있는데 그러다보니 자연히 생겨나는 문제점들이 있더라고요.. 카메라, 캠코더로 저장한 파일을 이제 보관을 해야하는데 하드웨어, 외장하드 등으로는 백업이 정말 어렵더라고요.. 매일과 같이 증가하는 거대한 데이터들.. 그것들을 백업해두기 위해서 생각한 것이 클라우드란 것인데요. 현재 'applp 애플의 타임캡슐 2TB'를 사용하여 서버로도 사용하고 클라우드 용도로도 이용을 잘 하고 있는데요 그것의 기능처럼 휴대폰 모바일에서도 바로 열어서 확인을 하고 재생을 할 수 있는 그런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를 찾다가 'MEGA클라우드'라는 것을 알게되었고요 바로 가입후 이용을 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서론 이였고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MEGA' 클라우드에 관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https://mega.nz/ 에 들어가셔서 사전에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후 가입을 해줍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MEGA클라우드'의 일반적으로 클라우드에서 꼭 필요 하면서 일반적인 기능만을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MEGA 클라우드의 모바일용인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해줍니다. 아래에 사진은  'MEGA 클라우드'앱을 다운로드 후 재생하기 전의 사진을 담았습니다.







 'MEGA 클라우드'를 실행하면 먼가 동기화가 되는것 같은 빨간화면이 나오면서 작동이 됩니다.



'MEGA 클라우드' 앱을 실행시 첫화면인데요. 저는 사전에 PC웹에서 파일을 업로드 하였기 때문에 위와 같이 여러자료들이 보입니다. 가장 최근에 찍었던 영상들 인데요 찾기 쉽게 날짜 공연명 이름으로 분류를 했습니다. 지금 현재 화면에서 주목해주셔야할 부분이 있는데 아래에 카테고리에 보시면 'Cloud Drive'에 위치해있을때의 화면입니다.




'MEGA 클라우드' 다음은 위에 목록중 하나의 파일을 임위로 재생을 하였습니다. 백업을 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화질저하 현상이 생기는지? 원본그대로 저장이 되는지인데요~ '유튜브'나 '비메오'에 파일을 업로드하게되면 웹에 최적화되어 인코딩 작업이 한번더 이루어지면서 용량이 자동으로 낮춰지면서 동시에 화질저하 현상이 생기게됩니다. 그래서 위 사진에서처럼 'MEGA 클라우드'에 업로드 후에 정상적으로 원본데이터 그대로 잘 업로드가 되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모바일 휴대폰에서 재생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원본데이터의 화질 그대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MEGA 클라우드'의 아래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Camera Uploads 카메라 업로즈'를 클릭했을때 나오는 화면인데요 이게뭐냐면요?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동영상 파일을 'MEGA 클라우드앱'을 통해서 업로드를 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단 '메가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기본무료 용량이 50GB라는 점에서 휴대폰에 거의 모든 데이터들을 실시간으로 백업을 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은 'MEGA 클라우드' 하단 카테고리중 'Offline' 항목인데요 이 기능은 아직 제가 사용을 해보지 않은 기능인데요 내용을보니 인터넷에 연결이 되지 않았을시 오프라인 항목에 따로 파일을 저장해두어 동영상의 경우 재생을 하고 사진의 경우 열람을 할 수 있게 보관을 할 수 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MEGA 클라우드' 아래하단의 'Offline' 항목의 옆에는 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건 그냥 패스를 했어요 휴대전화에도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 이여서요.. 휴대전화가 없으면 'MEGA 클라우드'를 당연히 이용을 할 수 없고, 결국 디지털기기가 아닌 메모장이 필요한 데 이 항목의 중요성을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 '연락처'옆에 항목에는 '기타'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 . . 점선 아이콘으로 되어있고요 그것을 클릭하면 위에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항목은 모바일에서 웹에서 올린 자룔르 다운로드, 업로드시에 그 작업공정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는 탭이기도 합니다.  



'MEGA 클라우드 기타 탭'에서 전 사진에서 [기타]-[설정]에 들어갔을시의 화면인데요. 여기서 카메라에서 업로드시에 할 수 있는 설정과 휴지통, 그리고 패스워드 입력과 보안옵션등의 디테일 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EGA 클라우드'의 모바일 앱 환경에서의 모습 이였고요.




이제부터는 PC 컴퓨터에서 할 수 있는 행동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씨의 경우는 http://​https://mega.nz/  링크된 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그러면 MEGA의 상징인 빨간색 원에 M이니셜이 보이고 위에 English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Korean 한국어로 바꿔줍니다. 그런다음 Login 옆에 항목인 Create Account 계정생성을 눌러줍니다.







'MEGA 클라우드' 웹페이지에서 English 탭을 눌렀을때 나오는 화면인데요~ 여기서 한국어를 선택해줍니다.





다음은 정말 중요한 건데요 바로 호환성문제입니다. 'MEGA 클라우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와같이 'Firefox' , 'Chrome', 'Opera' 등에서만 작동을 합니다.

위에 사진은 애플 운영체제중 하나인 사파리에서 실행시 나오는 경고 문구입니다.




다시 이어서 'MEGA 클라우드'회원가입 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이름 성"을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 외국계 회사라고해서 꼭 영문으로 입력하지 않아도됩니다. 한글로 적어주세요. 그리고 주로 사용하시는 이메일 계정을 입력해주시고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후 재 입력후 그냥 계정 생성을 누르시면 가입이 안되세요..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세요. 바로 밑에 잘 보이지않지만 아래에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선택을 할 수 있는 공란이 있어요 그것을 체크 후 계정 생성을 눌러주셔야 정상적으로 가입이 됩니다. 





다음은 'MEGA 클라우드'의 운영방침과 같은 내용화면인데요. 이부분은 그냥 패스하겠습니다.



다음은 'MEGA 클라우드' 의 맨 좌측 M 마크 아래에 구름 클라우드 카테고리를 선택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부분을 클릭시 여기서 할 수 있는 행동이? 새 폴더 항목을 클릭하여 폴더 별 이름을 만들어 파일들을 분류시킬 수 있고 또한 옆에 파일올리기를 통하여 파일을 업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이어서 'MEGA 클라우드 구름'탭을 클릭시 화면에서 좀더 세부적인 내용으로는? 생성된 날짜 여기서는 2015-10-23 21:10분이라고 쓰여있는 파일에 옆을 보시면 조그마한 아래로 향한 표시아이콘이 있는데요 그것을 클릭하시면 위에 사진처럼 [정보, 즐겨찾기, 다운로드(일반 다운로드,ZIP으로 내려받기), 링크 얻기, 이름 바꾸기, 이동, 복사, 제거, 모두 선택]등의 세부기능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운로드에서 보시면 (일반과 ZIP으로 내려받기가 있는데)이 둘의 차이는? 일반 다운로드의 경우 압축을 하지 않고 그냥 개별로 다운로드를 할 시에 용이하고, ZIP으로 내려받기의 경우 고용량데이터의 경우 PC용량이 부족할 가능성 때문에 압축을 하여 그 효율을 향상시킨 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기능은 복사, 제거가 있으며 특이기능으로는 링크 얻기라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다음번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MEGA 클라우드' 좌측에 아이콘[클라우드 구름]-[파일선택]-[정보]를 클릭시 나오는 화면인데요. 제목을 이렇게 날짜를 입력 하였지만 동영상을 올린 업로드 날짜와 영상이 만들어진 날짜가 언제인지 알기 위해서는 이렇게 해당 파일을 선택후[정보]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정확한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MEGA 클라우드'  '파일 올리기를' 클릭시 나오는 화면인데요. 업로드는 이렇게 올리고자 하시는 파일을 찾아서 그것을 클릭해 주시면






'위와 같이 전송 대기열에 하나의 업로드가 추가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있고 Show Me를 클릭하시면 그 아래 사진처럼 현재 업로드중인 파일과 업로드 시 전송속도와 그옆에 크기가 나옵니다. 




다음은'MEGA 클라우드'의 좌측 클라우드 구름항목 아래에 '의견'항목을 클릭시 나오는 화면인데요. 이 기능은 제가 아직 사용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본 포스팅 에서는 일반적인 기능을 포스팅하기 때문에 패스하겠습니다.




다음은'MEGA 클라우드'에서 '의견'항목 아래에 '연락처'항목을 클릭시 나오는 화면인데요. 이건 아까 모바일에서 연락처를 입력하고 공유를 하게되면 이렇게 여기에도 자동으로 연락처에 등록된 전화번호가 추가가 되고 그런 것 같습니다. 이 기능도 너무나 일반적인 기능이기 때문에 따로 사용을 해보진 않았습니다.




다음은'MEGA 클라우드' 좌측 여러 항목중 '연락처'아래의 항목인 '대화'인데요 이부분은 현재 베타 서비스라고 되어있네요? 베타 서비스라는건? 안정적으로 테스트가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오류가 있을수도 있다는 거고.. 정식버전이 나오면 한번 사용해보고 싶네요. 국내에 메신저처럼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모든사람들이 대화를 나누고 그러는 대화의 장이 만들어질 것 같은데요? 






'MEGA 클라우드' - [좌측하단 두번째 항목]-[검색창 아래에 설정] 





'MEGA 클라우드' - [좌측하단 두번째 항목]-[검색창 아래에 기록]




'MEGA 클라우드' -[좌측하단 두번째 항목]-[검색창 아래에 프로필]


다음은'MEGA 클라우드' 왼쪽 하단에 항목에서 위에 사진과 같은 기능들 '휴지통' 삭제된 파일을 복원하는 등 기능과 '업로드시 연결포트'에 관한 기능 즉 네트워크에 관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탭이 있습니다. 그리고 '세션 기록'이란 것이 있는데 언제 몇시에 'MEGA 클라우드'에 누가 접속을 하였는데 IP주소와 접속한 브라우저가 나옵니다. 그리고 세션상황에서는 현재라고 되어있는 부분은 현재 로그인하여 'MEGA 클라우드'을 이용하고 있다는 거고요 [최근 결제 기록, 거래 기록등 아바타 변경 및 이름,성,생일,국가등과 새 비밀번호 변경 여러가지 복원과 설정]에 관한 내용을 왼쪽 하단 카테고리의 두번째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EGA 클라우드' -[좌측하단 두번째 항목]-[검색창 아래에 개요]

이 항목에서는 사용 중인 공간및 [프로필 수정], [계정 취소], [마스터 키 백업] , 계정 유형에서 [유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전반적인 기능은 이 탭안에서 다 하실 수 있습니다.



'MEGA 클라우드'의 유료버전을 이용시 화면인데요. LITE 부터 시작하여 PRO III 까지 라이트 유저부터 헤비 사용유저까지 유료로 이용하고 대용량 서비스를 얻으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MEGA 클라우드' [좌측하단 세번째 항목] 전송상황을 볼 수 있는 탭인데요 저는 현재 업/다운로드를 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화면을 캡쳐했기 때문에 전송 없음으로 나옵니다.



여기서 계정에 관해서 추가 기능을 보고 싶으시다면 오른쪽 제일 상단에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내 계정],계정 업그레이드(유료서비스신청)등의 항목으로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MEGA 클라우드' 바로 전 사진에서 [메뉴]-[앱]-[모바일 앱]클릭시 화면인데요. 앱에는 Google Play , "App store", "Windows Phone store", "BlackBerry World" 등과 호환성이 되어서 동기화를 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지금까지 무료 대용량 클라우드인 MEGA에 관한 긴 장문의 포스팅을 썼는데요~

아직 사용을 한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무료로 50GB의 용량을 사용할 수 있고, 원본의 데이터를 손실없이 그대로 올려서 백업할 수 있다는것에 참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쉬운 부분은 유튜브와 비메오와 같은 영상 저장 플랫폼에 업로드 할때의 속도처럼 빠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초당 300kb의 전송속도가 나오는데.. 주로 시간은 이 MEGA 클라우드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다른 셰계의 여러나라들의 시간으로 볼때 제가 속도테스트를 해본 결과를 말씀드리면 새벽시간보다는 대한민국 시간으로는 점심시간? 오후12시부터 오후2시까지가 속도가 가장 잘 나오는것 같고요. 나머지 시간대에는 그냥 평균속도가 나와줍니다. 저와 같이 4k와 같은 대용량 고화질 영상을 많이 올리시는분이 아니라면 가벼운 문서나 MB단위의 영상을 업로드 하는분이라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정말 유용히 이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