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개정 뉴토익 그 내용은?

2015.12.04 22:01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영어인증시험인 토익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있어서 그 소식과 관련해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내년도 2016년 5월부터 새롭게 출제문항과 난위도가 기존출제방식과 다르게 변경을 해서 출제를 한다고 하는데요. 내년도 상반기에 취업을 꿈꾸고 계신 수험자분, 취업준비생 분들은 토익시험이 개정이 되기전에 미리 토익시험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내년부터 바뀔 뉴토익의 개정내용은 다음과 같은데요~

먼저 

토익 문제 유형의 변경은? 


1.크게 파트별 문항 수 변경

2.Part 3에서는? 기존에 여자와 남자가 대화하는 유형에서 최신형은 세명이 대화를 하는 경우가 추가가 될 예정

3.Part 7에서는? 기존 더블페시지 이중지문에서 최신형은 트리플 지문(삼중지문)이 등장을 한다고 하는데 그 내용으로는? (문자 메세지, 메신저 대화, 온라인 채팅 대화문 등 3개의 연계 지문에 대한 이해도를 묻는 문항이 추가가 될 예정) 기존에 180 이후에 문제에서 더블페시지 이중연계지문을 통해서 시간 많이 부족했던 분들이 많으실탠데요.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채팅과 메신저 대화등 삼중지문을 통해 빠르게 핵심 키워드를 보고 패러프레이징(바꿔쓰기)부분을 찾는 기술이 더 필요해질 것 같고. 이것을 찾는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Part 7의 문항 수가 기존 토익보다 더 늘어나면서 파트 7의 비중이 기존보다 높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4.Part 6에서는? 빈칸이 있는 문장의 앞뒤 내용 또는 지문 전체를 파악해 채우는 문맥 파악 문제의 비중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부분은 바로 어휘 부분이되겠죠? 결국 단어와 어휘를 많이 알아야 빠르게 문제를 찍고 갈수 있겟죠? 과거에 토익에서는 빈칸이 있는 곳 앞과 뒤부분만 보고 바로 단어를 선택할 수 있는 난위도가 많았는데요. 앞으로 있을 뉴토익에서는 이러한 빠르게 캐치할 수 있는 난위도가 줄어들고 문장의 맥락과 전체적으로 문법적으로 맞는것을 골라야하는 시간이 좀 소요되는 난위도로 바뀐다고 합니다. 


5.Part 1,2에서는? 문항 수가 기존의 팟1의 경우 10문제, 팟2의 경우 30문제에서 그 팟1,2 모두 그 문항 수가 줄어든다고합니다.

6.Part 3,4에서는? 팟3,4는 대화를 주고받는 횟수가 더 늘어난다고 하네요. 또한 팟1,2에서 줄어든 문항수를 메꿔 문항수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팟 3,4 비중이 기존보다 더 높아질 전망입니다.



가능하시다면 올해에 만약에 어렵더라면 내년 초라도 토익이 개정되기 전에 꼭 고득점을 해서 원하시는 입사원서 또는 대학교진학 및 대학교 수업중 영어학점 3학점 인정등의 혜택을 위해서 미리미리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작성자

Posted by 버블프라이스

작성자 정보

IT, 뷰티, 엔터테인먼트, 일상이야기 관련테마 블로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