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오디오 변환까지 할 수 있는 3d youtube downloader

오디오 변환까지 할 수 있는 3d youtube downloader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꽤 괜찮은 응용소프트웨어인 3d youtube downloader에 관해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얼마전에는 http://bubleprice.tistory.com/266 유튜브 다운로드 끝판왕인 4K비디오 다운로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본 포스팅에서 3디 유튜브 다운로더는 그것과는 좀 다른 부가기능들이 더 있는 응용소프트웨어입니다. 3d youtube downloader의 단점으로는 호환성 문제가있다는 것만 제외하면 나머지 기능들은 정말 우수합니다.

 



포스팅에 앞서서 3d youtube downloader는 유튜브의 영상을 다운받거나 아니면 그 영상파일을 음성파일로 변형하여 사용을 하실 수도 있으며 응용프로그램에서 유튜브 검색기능을 이용하여 유튜브에 접속을 하지 않아도 원하시는 영상을 검색 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늘의 주인공인 3d youtube downloader 포스팅을 본격적으로 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무료 응용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야겠죠?

다음 주소에 접속합니다.  http://yd.3dyd.com/download/ 


맨위에 보시면 3D Youtube Downloader 아래에 32-bit 와 64-bit 둥 본인이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의 버전에 맞는 것을 다운로드 합니다.



정상다운로드를 하면 위 하면처럼 저런 아이콘이 보입니다. 위 처음글에 호환성이 안좋다는 말을 언급했었는데.. 이 응용소프트웨어는 아쉽게도 MAC은 지원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저는 윈도우 보다 맥 유저기 때문에 윈도우를 사용할 일이 적습니다. 포스팅을 위해서 VMware Fusion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윈도우 환경에 접속해서 본 응용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실행 해봤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더블클릭 해줍니다.



더블클릭을 하면 언어설정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한국어로 설정후 OK!


저는 아까 사이트에서 x64를 다운로드 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위에 x64 설치를 시작합니다라는 문구가 보이고요 다음을 클릭해줍니다.



이 화면에서는 위 사항에 동의합니다를 클릭 후 다음을 해줍니다.


표준 설치와 포터블 설치가 있는데 표준 설치를 클릭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설치가 진행되고 있는 과정이 보입니다.



안정적으로 설치가 종료가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고 마침을 클릭해줍니다.



바탕화면에 3D Youtube Downloader 아이콘이 생성이 되었을겁니다. 그것을 더블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업데이트확인(권장)을 클릭 후 아래 사진에 보시면 3D Youtube Downloader에 주요 기능들이 아이콘으로 보입니다.

제가 빨간색 네모박스를 쳐놓은 부분이 이 응용소프트웨어에서 중요한 것들이고요.


사용하는 방법은 계속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쓰리디 유튜브 다운로더이기 때문에 꼭 유튜브의 영상을 하셔야 합니다. 호환성 범용성이 좀 떨어지는 부분이지만 유튜브 다운로더 중에서는 아마 가장 기능이 많지 않나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마마무 서울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영상을 테스트로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먼저 정보 및 설정을 클릭한 후 



동영상 URL주소 (사진의 빨간네모박스)를 컨트롤 C and V 을 해줍니다.  붙여넣는 장소는 현재 실행중인 창이 보이실 것이고 당연히 응용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이겟죠?



자 여기다 붙여넣기를 해줄 것인데. 위에 기능들이 좀 있네요?

가장 왼쪽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 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에 내문서? 그 옆에 "폴더/이름 선택"을 클릭해줍니다. 바로 이곳이 저장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곳인데요.

저는 보기 쉽게 바탕화면에다 저장위치를 설정했습니다.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영상의 URL 주소를 "동영상 다운로드 아이콘"아래에 주소에 붙여주시면 이렇게

아래에 빨간네모박스에 Youtube URL 분석중... 이라는 문구가 보이고 다운로드를 받고자 하는 동영상을 읽기 시작합니다. 



위에서 저장위치를 설정하지 않으시면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저장위치는? "내문서" 파일에 영상이 저장이됩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있는 사진인데요. 위에 빨간네모박스에 보시면 전송시간과 용량등이 보이죠?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다운로드 글씨 옆에 아래로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추가기능을 사용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비디오]와 [오디오]파일을 둘중 희망하시는 것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가 있으며 비디오의 경우 3D이기 때문에 원본영상을 그대로 받으실 수가있습니다. 여기서는 3072p가 있고 저는 그 보다 더 좋은 최고품질을 설정했습니다. 검은점이 설정했다는 표시입니다. 





영상은 위와 같이 진행해주시면 되고요, 오디오의 경우는 어떤지 한번 살펴볼까요?

비디오 아래에 있는 오디오를 클릭해봤습니다. 그러니까 품질은 32 kbps~ 최고품질까지 설정을 할 수가 있고 그옆에 포맷도 정말 다양합니다.

(aac , ac3, alac, dts, flac, m4a, mp2, mp3, opus, ogg, spx, wav, wv, wma) 확장자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자 여기서 좀더 응용을 해볼까요?

제가 지난 6월달에 작성한 포스팅 '아이폰 벨소리 음악 쉽게 만들고 적용시키기' 

http://bubleprice.tistory.com/91 


이곳에서 링크에 걸린 Mp3cut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본 포스팅의 주인공인 '3d youtube downloader'를 이용해 원하는 영상을 오디오에서 (WAV,MOV,AVI, MP3)소리확장자로 변형 다운로드 받은 후 Mp3cut 사이트를 이용해 해당 오디오 파일을 휴대폰 벨소리로 만들거나 아니면 불필요한 소리구간을 편집 후 저장을 할수도 있습니다. 




응용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창에 첫번째 파란색 다운로드 아이콘 이였고(파란색 다운로드 아이콘에서는 오디오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그 옆 노란색 번개는 변형 아이콘 인데요, 이것을 클릭해줘야 사운드 및 영상을 선택 후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 후 위에 변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망원경 아이콘은 유튜브에 접속을 하지 않아도 프로그램 창에서 원하시는 키워드로 검색 후 해당 영상을 바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나머지 RSS 기능, 클립보드창 복사 기능등이 있지만 지금까지 다룬 내용이 이번 포스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밖에 아이콘들의 기능들은 생략하겠습니다. 



최고품질로 다운로드 한 영상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한번 확인을 해봐야겠죠?

그래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바로 실행시켜 봤습니다. 그러니까 위 사진처럼 4K화질(원본) 그대로 출력이 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도 했고 아까 오디오도 했었죠? 오디오 역시 테스트를 해봤는데 너무나 잘 출력이 됩니다.



세로영상도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고 화질또한 유튜브 화질과 동일합니다.


지금까지 '오디오 변환까지 할 수 있는 3d youtube downloader'에 관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면서 좀 아쉬웠던 부분이 제가 매일 사용을 하는 운영체제인 MAC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는 부분이 아쉽더라고요. 그것만 제외하면 다양한 오디오 확장자 변환과 유튜브 원본에 가까운 최고화질 영상을 다운받는 것 까지 너무나 간편하고 좋은데 말이죠.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에게는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 타인이 정성스럽게 만든 영상을 소장하여 자유롭게 감상하시는 것은 자유지만, 그것을 웹상으로 변형 또는 무가공으로 업로드 시 발생할 수 있는 2차, 3차 저작권자의 피해 또는 영상저작권법에 저촉되어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긴 장문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더라라면 (좋아요, 공감, 덧글) 남겨주시면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