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영상 공유는 임베드코드로 간편하게

유튜브영상 공유는 임베드코드로 간편하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영상 공유는 임베드코드로 간편하게

유튜브영상을 시청하다가 정말 맘에 드는 영상을 SNS나 웹사이트에 공유를 할때 소스코드 변환이 되지 않아서 공유시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지금 당장 임베드embed코드를 이용해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누구나 쉽게 유튜브 영상을 (웹 상, SNS)로 공유를 할 수 있는 임베드 코드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유튜브에서 공유할 영상을 찾아야겠죠?


저는 공유하고자 하는 마마무의 영상을 시청하여 위 사진처럼 동영상 URL 부분에

주소를 컨트롤 + C  http://bubleprice.tistory.com/256 윈도우 단축키가 여기서도 동일하게 적용이됩니다. 복사하기 단축키를 누른 후


다음 링크에서 http://web.sunnyholic.com/ytag  'embed 소스코드 생성기'인데요 이제 이곳에서 유튜브 URL주소를

살짝 수정을 하여 임베드 코드를 생성해볼께요.


잠깐!

임베드 소스코드를 생성하기 전에

먼저 메모장이나 워드패드 같이 텍스트를 일시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세요.



메모를 할 문서를 열어주셨다면 현재상태는


아까 마마무 동영상 URL 주소를 복사하기를 했으니 이제 붙여넣기를 해야겠죠?


위 사진에 아래에 보시면 저는 맥용 '텍스트 편집기'를 이용했습니다.


이곳에다 붙여넣기를 하시면 https://youtu.be/h4y1EaDSgsg  URL 주소가 보일탠데요


이 상태에서는 임베드코드로 변환이 불가하므로 살짝 변형을 해주셔야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변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  "       "


watch?v= 뒤에 "  " 는 그부분에 


아까 유튜브 상에서 유알엘 주소의 뒷부분인 "h4y1EaDSgsg" 을


"  " 빈공란에다 붙여넣기를 해주신 후에



embed 소스코드 생성기에서


유튜브 주소 : 부분에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위 사진처럼 embed 코드 소스란에 소스코드가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이제 이 소스를 어떤 형태로 웹 상으로 공유를 할지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크기를 웹상에서 최적화 된 크기인 775로 설정을 해주시고요 (임위로 설정하셔도 됩니다)


위에 창인 (HD재생 ,자동재생, 반복, 최상단 위치) 기능설정도 소스코드를 생성할 때 만들수 있는데요


이곳의 기능들 중에는 HD재생을 클릭해줍니다.


자동 재생및 반복을 하게되면 웹상에서 방문자들이 원하지 않아도 해당 웹페이지에 접속 시 자동으로 영상이 재생이되므로


웹에티캣으로 반복및 자동 재생은 피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정상적으로 임베드코드가 생성이 되면 왼쪽에 embed 소스코드 생성기처럼 사진에는 HD재생 기능이 선택이 빠졌는데요


그 아래 embed 코드를 복사하여 이제 웹에다, SNS에다 자유롭게 붙여넣기를 하여 영상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공유할때는 HTML로 바꿔준다음 임베드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주시고 포스트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변형된 점은?  위에 빨간색 둥그런 박스에 표시를 해놧는데요. 임베드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네이버나 SNS의 경우는 원래 아이프레임iframe으로 쉽게 공유가 가능하지만 특정 웹사이트에서는 아이프레임이 사용이 불가하여, 이럴때는 오브젝트 object나 본 포스팅의 임베드embed를 주로 사용 하는데요 오브젝트보다는 임베드 코드가 사용이 쉬워서 더 많이 사용을합니다.

  


위 사진은 임베드 코드를 이용하여 블로그에 글을 작성후 사진입니다. 이상 '유튜브영상 공유는 임베드코드로 간편하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