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DSLR 외장마이크 Rode Stereo Video mic pro

DSLR 외장마이크 Rode Stereo Video mic pro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DSLR 외장마이크 Rode Stereo Video Mic Pro

실내, 야외에서 모두 사용하기 좋은 외장마이크 Rode Stereo Video Mic Pro를 소개합니다.





이 외장마이크는 캐논의 5D Mark 2 DSLR 카메라와 정말 찰떡궁합 같은 마이크인데요. 제품이 시중에 나온지는 좀 됐지만 가성비 정말 괜찮은 상품입니다.

Rode SVMP(Stereo Video Mic Pro) 외장마이크는 공식홈페이지에서 정품등록을 하게되면 워런티 제공기간이 10년을 무상으로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간이 참 마음에 듭니다.




이렇게 제품박스와 그 안에 본체가 들어있는데요.



박스 뒤를 보면 로데 RODE 회사에서 판매하는 다른 외장마이크 상품들과 데드캣(윈드쉴드 혹은 윈드스크린)을 사용하면? 바람소리, 잡소리에 영향없이 녹화가능 , 외장마이크 봉 등 다른 제품들이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데드캣은 별도 구매이며 구입시 가격이 약 온라인에서 5만원정도 하고

로데 외장마이크 각 모델에 맞는 상품을 구입하셔서 장착 하셔야합니다. 위 사진에서는 16번 모양의 데드캣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DLSR 외장마이크 Rode Stereo Video Mic Pro 제품의 외형은

위 사진에서처럼 전체적으로는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이 외장마이크의 특징으로는?

SVMP 모델은 Stereo(스트레오)마이크인데요

외장마이크는 크게 2가지 부류로 첫째 모노 타입, 둘때 스트레오 타입으로 나뉩니다.


모노 타입은 소음이 많은 장소와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이 되고, 스트레오 타입은 주변의 잡음과 광역대로 넓은 소리를 다 담을 필요가 있는 콘서트장 등 야외 촬영시에 좋습니다.

외장마이크를 구입 시 본인이 사용하는 목적과 용도에 맞춰 위와같은 두가지 타입 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서 구입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은 사용법인데요

위사진을 보시면 O , I , Γ ,  -10, 0, +20 이 있습니다.

전원을 키는 방법은? O전원에서 오른쪽으로 스위치를 이동해주시면 빨간불에서 초록불로 변하게 되는데 초록불이 들어오면 정상적으로 해당 기능을 작동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용어설명은?

O : 전원 OFF를 해주는 기능


I : 소리를 받아들일때 어느 대역대를 낮추지 않고 모두 받아들이는 기능


Γ : '하이패스필터'로 저음역대를 잘라버리고 중고음의 음역대 소리만 받아들이는 기능입니다. 주로 사용장소는 콘서트 장에서 좋겠죠? 


-10db: 소리음량을 녹화시 -10db 만큼 낮춰서 기록됩니다.


0db: DSLR 카메라의 기본소리 그대로 기록됩니다.


+20db: 소리음량을 녹화시 +20db 만큼 높혀서 기록됩니다.


이 음량기능은 제가 사용을 해보니 동영상을 편집시 확실히 영향이 있었습니다.

원거리에서 촬영을 할시에는 소리가 잘 안들리게 되는데 그럴때 소리를 높혀서 기록을 하면

편집 시에도 소리를 높힐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좀더 수월하게 편집을 할 수 있게됩니다.  


사진을 보시면 왼쪽 가운데에 스위치가 위치해있는데

이것은 소리를 받아들일때 있는 그대로 편집없이 그대로 다 녹화되기 때문에 (조용한 공간)에서 원음을 녹화할 때 도움이 됩니다.



Γ 스위치에 위치해있네요?

하이패스필터 기능을 수행해서 저음역대를 잘라버리고 중고음역대만 기록을 해주니 원거리 촬영이나 공연및 야외촬영시에 도움을 줄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다음사진은 멀티인터페이스로 DSLR 카메라의 핫슈 부위에 위 사진에서 빨간색 네모박스 부위를 잘 맞춰서 장착시켜줍니다.


DSLR 카메라 핫슈 장착 사진인데요 빨간네모박스 부분에 잘 맞춰서 장착시켜줍니다.



장착 후에는 배터리 넣는 입구 아래에 레버로 돌려서 조여줍니다.



잠깐

* 주의하실 것이 하나 있어요.

외장마이크와 DSLR을 연결시 처음 연결을 하실때는

잘 모르고 스피커 부분에다 연결선을 꽂으면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이 사진에서는 초록색 헤드폰 아이콘 부분입니다. 


외부마이크에 꼭 올바른 단자에 연결을 하셔야 정상적으로 녹화가 됩니다.




다음 사진은 배터리를 넣는 입구인데요.

위에 빨간색 네모를 친 위로 화살표삼각형 모양처럼

이부분을 손으로 눌러서 위로 올려줍니다.



그러면 배터리를 교체하실 수 있는데요~

이곳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듀라셀 알카라인 9V

링크 첨부했어요. http://storefarm.naver.com/durishop/products/101409987?NaPm=ct%3Diir7wfk8%7Cci%3D191b3855d5a5e615714287b627125481b964b620%7Ctr%3Dsls%7Csn%3D162539%7Chk%3D28694ff7a8746c3030c78a79de5cd8aac6fe306a


다른 배터리도 물론 다 호환이 되고요 9V 건전지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생긴 배터리 9V를 아무거나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니 RX10M2 모델에 Rode Stereo Video Mic Pro 장착 후 사진입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