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여러사진 올리는법

인스타그램 여러사진 올리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그램 instagram 여러사진 올리는법

안녕하세요.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 할때 보통은 단일사진을 많이 올리시는데 한장의 낱장 사진이 아닌

여러장을 올리고 싶을때가 있죠? 본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에서 다수의 사진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인스타그램은 로고가 참 예쁜것 같아요.

 

 

 

 

가장 먼저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instagram 앱app을 실행해주세요.

 

 

 

인스타그램 instargram 앱 app에서 하단 왼쪽 홈아이콘 옆에 검색 아이콘 그리고 정가운데 있는 업로드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이 사진은 올해 서울오토살롱에서 레이싱모델분한태 셀카를 요청해서 얻은 사진입니다.

 

제 갤러리를 보니 마땅한 사진이 없어서 본 포스팅에서는 이날 촬영한 셀카사진을 테스트 사진으로 사용했습니다.

 

 

보통 단일 사진을 업로드 시에는 내 모바일에 저장된 사진(라이브러리)에서 업로드 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다음]을 눌러주면 위 화면처럼

사람 태그하기, 설명 쓰기등 일반적인 인스타그램 instagram의 사진을 업로드 하기 전 단계인데요

 

지금부터는 단일 사진이 아닌 여러장 사진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여러사진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Layout"이라는 어플을 

사전에 앱스토어 혹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주셔야 하는데요. 무료어플입니다.

 

다운로드 후 실행을 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고

사진에 레이아웃 형식으로 다수의 복수사진을 내가 원하는 형태로 편집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어플 사용법은?

 

인스타그램 Instagram 실행 시 나오는 화면에서 위에사진에 빨간색 네모박스를 쳐진 레이아웃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클릭 후에는 자동으로 전환되면서 "Layout"앱이 실행이 됩니다. 실행 후에는 위 사진처럼 다수의 사진을 선택하여 레이아웃 사진을 만들 수 있는데요

 

* 단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는 최대 사진 장 수는? 9장입니다. 9장을 초과하면 사진선택이 안됩니다.

 

 

다수의 사진을 레이아웃을 이용해

특정사진을 다른사진으로 변경 및 위사진처럼 좌우반전을 이용해 우측면사진,좌측면사진 , 상하반전, 테두리를 사진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테두리를 적용 후 사진인데요.

사진의 틈 사이에 하얀색 줄이 생겼습니다.

 


레이아웃에서는 전체또는 특정사진을 이렇게 확대 또는 축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그럼 원하는 다수의 사진의 레이아웃을 만들었는데 인스타그램에는 어떻게 업로드하나요?

위 사진에서 빨간색 네모 박스를 보시면 '뒤로가기'이고 위에 있는 문구는 '인스타그램으로 가기'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인스타그램으로 가기라는 문구가 보인다 해서 뒤로가기를 클릭 하지마시고 NEXT(다음)을 클릭해줍니다.!

 

 

 

다음 클릭 후에는 인스타그램으로 어느순간 자동전환이 되어있고 왼쪽에 보시면 "Layout"앱에서 만든 다수 사진이 저장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것을 클릭 후 단일사진을 올리실 때 처럼 동일하게 인스타그램 사진 업로드를 해줍니다.

 

 

최종적으로 레이아웃을 이용해 다수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 사진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사용을 하실 수 있고요 사용용도와 목적에 맞게 단일 사진, 다수 사진일때는 레이아웃을 이용해서

업로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