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 삭제방법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 삭제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자신의 콘텐츠를 외부로 널리널리 알리고자 할때 페이스북 이라는 SNS채널을 통해 가장 효과적이고 이상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페이스북에 자신의 페이지를 만들어서 홍보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 삭제방법'에 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을 먼저 해줍니다.


이제 아이디가 생성이 되어 위 사진처럼 페이스북의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왼쪽 카테고리[관심사] 아래에 [페이지] 깃발모양 아래에 있는 [페이지 만들기]를 클릭 해주세요.


그 다음으로는 총 1~4단계의 만들기 절차가 있는데요. 1단계에서는 [페이지 소개 및 페이지 주소]를 입력 후 정보 저장을 눌러주세요.


2단계는 프로필 사진을 넣는 단계인데

이것은 생략을 하시고 나중에 업로드를 해주셔도 무관합니다.


3단계는 [즐겨찾기에 추가]단계 인데요

아까 왼쪽상단 카테고리 [관심사]근처에 쭉 친한 친구, 친구, 게임등 여러 항목들이 있었죠? 여기서 즐겨찾기에 추가를 하면 [왼쪽 상단 카테고리]에 표시가 됩니다.

즐겨찾기를 추가 하지 않고 건너뛰기를 하셔도 왼쪽 하단 페이지에서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 역시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마지막 4단계는 [기본 페이지 타켓]으로 이부분을 잘 설정해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위치를 국가, 주/도, 도시 등), (연령별 타켓, 성별, 관심사) 여기서 타켓설정을 잘 설정해주셔야 본인이 운영하시는 콘텐츠를 더 그 콘텐츠에 관심이 있어하는 사람들을 타켓으로 노출이 됩니다. 페이지 개설 후 유료로 일정 금액을 지불하여 광고를 통해서 내 페이지를 홍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비용이 어마어마 하게 듭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4단계를 모두 완료하셨다면 위 사진처럼 하나의 새로운 페이지가 개설이 됩니다.

여기서 할 수 있는 행동들이 참 많은데 아주 중요한 것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친구에게 [페이지 좋아요 요청]을 눌러 [초대]를 해서 '친구에게 내페이지를 좋아요'를 클릭 하게 유도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행동 유도 버튼 만들기 란 것이 있는데

이건 행동 유도 버튼을 만들어 '비즈니스 웹사이트나 앱으로 바로 연결되는 버튼을 페이지에 추가를'하여 버튼 하나만 누르면 페이지를 연결 하는데 

아주 편리하게 쓰입니다.

버튼의 종류에는

1. 지금 예약하기

2. 지금 전화

3. 문의하기

4. 메시지 보내기

5. 앱 사용하기

6. 게임하기

7. 지금 구매하기

8. 가입하기

9. 동영상 보기


위 항목들을 보시면 다 간편기능 항목들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삭제 하기 위해서는 [페이지]-[일반]-[페이지 삭제]-[수정]에서 페이지를 영구적으로 삭제를 클릭 후 [내용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오른쪽 사진은 어느정도 운영을 한 페이스북 페이지인데요

기본적으로 페이지 좋아요가 30개가 넘으면 위와 같이 내 포스트를 외부로 노출 시 

(게시물 도달, 페이지 좋아요, 참여도, 도달범위, 방문, 게시물, 사람(남성,여성),게시물 클릭) 등 통계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가지고 콘텐츠를 분석하여 더 효과적인 광고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