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복원 하는 방법

2016.01.29 05:18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 Window 7 운영체제를 사용하시고 계시는 유저분들이 알면 정말 도움이 되는 윈도우7 복원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할까합니다. 이 기능은 주로 언제 사용을 하나요? 

컴퓨터가 문제가 생겼을때 

1. 컴퓨터 전원이 계속해서 나가서 먹통이 됐을때

2. 신규 업데이트 후 컴퓨터가 뭔가 작동이 안돼고 느리거나 할때

3. 실수로 파일을 지웠는데 계속해서 오류메세지가 나올때

4. 바이러스 혹은 악성코드에 걸렸을때 (바이러스 종류에 따라 해결법이 다릅니다. 과거에 어떤 바이러스는 안전모드 들어가서 날짜를 바꿔서 해결하는 바이러스도 있었습니다)

5. 특정프로그램과의 충돌


원도우시스템복원은 안전모드에서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안전모드 부팅방법 관련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다시 오늘의 포스팅으로 넘어와서 계속해서 설명드릴께요~


윈도우7 복원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컴퓨터 상태 검토]-[복구]이 단계별로 클릭을 해주세요. 위에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현위치에서 [백업] 그리고 [복구]기능을 수행하실 수가 있는데요, 백업과 관련해서는 마지막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시작프로그램]-[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컴퓨터 상태 검토]-[복구]에서 [시스템 복원 열기 클릭]


  만약 내 PC에 시스템 파일 및 설정에서 시스템 보호 기능이 꺼져 있다면 1번 사진처럼 오류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파란색 글씨 문구를 클릭하시면 도움말이 하나 나옵니다 거기에 순서대로 따라가주시면 [시스템 속성] -[시스템 보호] 항목에서 2번 사진처럼 C드라이브에 상태를 보시면 윈도우 파티션에 따라서 D드라이브 일수도 있고 드라이브는 꼭 C드라이브가 아닐 수 있습니다. [보호]란에 [해제]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에 [구성항목]을 클릭해주세요.  3번 사진은 복구방법에 따라[고급 복구 방법 선택]을 선택 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4번 사진에 보시면 [복원설정]에서 최상단에 위치한 [시스템 설정 및 이전 버전 파일 복원]을 선택 해 주시고 아래 하단에 보면 [디스크 공간 사용]에서 최대 사용 옆에 0 바이트라고 표시가 있는데요~ 여기서 복원시 디스크 공간을 얼마나 사용할 건지를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소량 사용 설정을 하시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위 단계를 완료하시면 이제 윈도우 7 복원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복원지점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순서는 번호대로 1번 사진처럼 [만들기]를 클릭 해주시고, 2번 사진처럼 시스템 보호 창에서 [본인이 식별할 수 있는 이름을 만들어주세요]. 3번 사진처럼 일정시간이 지나면 문구가 사라지면서 시스템 보호 창이 뜨는데 여기서 [닫기]를 클릭해주세요.


  윈도우7 복원지점이 만들어졌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복원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사진의 순서는 번호대로 표시를 했습니다. 1번 [시스템 복원 열기]-[다음 클릭] 2번 아까 이름지정을 [백업]이라고 해서 설명란에 백업으로 표시가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날짜 및 시간인데요. 지금 현재 사용하시고 계신 운영체제의 업데이트는 최근에 했는지 아니면 쭉 밀려있어서 현재버전이 구버전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문제가 생긴 날짜 그러니까 감으로 짐작을 하기 위해서는 복원시점을 틈틈히 만들어 놓는것이 좋겠죠? 3번 사진처럼 최종단계에서는 설명에 수동:백업, 드라이브는 로컬 디스크 C, 시간(년,월,일,시,분 국가시간)정확한 날짜가 기록되어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고요 최종 [마침]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재시작 해도 좋냐는 문구가 나오면서 재부팅 해주시면 됩니다.


아까 위에서 백업에 대해 언급을 했었는데요~ 백업과 복원 기능에 대해 비교설명을 드리면?

- 시스템복원은 현재의 컴퓨터시스템에 해를끼칠 수 있는 변경사항을 시스템 복원기능을 사용하여 취소하고 문제가 없이 정상적인 시스템의 상황으로 설정 및 성능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시간이 굉장히 짧은시간 안에 복구를 할 수가 있습니다(시간상 짧고 간단하게 할 수 있슴). 


그러나 여러 문제점들이 있는데요

* 지정할 복원날짜 이후 설치한 프로그램은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삭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시스템에 이상이 있을 경우 완전한 복원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백업은 시간상 소모가 상당하지만 복원에 비해서 안전합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하루하루 업무를 보고 데이터 백업을 하시는 그런 꼼꼼한 분들은 드물꺼라 생각이드는데요~ 

그래도 요즘은 참 다행인 것이 (대용량클라우드, 무료클라우드 서버)가 있어서 이것을 잘 활용 하시는분들이 많더라고요 ^.^ 한꺼번에 백업은 너무나 장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은 매일같이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을 하시고 그것도 시간이 여유가 안돼고, 보안상 문제가 염려가 되신다면 외장하드가 좋습니다. 저도 외장하드 2TB 4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보화 시대인 만큼 (백업, 보안)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작성자

Posted by 버블프라이스

작성자 정보

IT, 뷰티, 엔터테인먼트, 일상이야기 관련테마 블로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