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트위터
  3. 트위터 애널리틱스 이용법

트위터 애널리틱스 이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트위터 애널리틱스 이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있는 분석도구인 [인사이트] 기능과 매우 유사한 트위터 애널리틱스(분석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합니다. 

트위터는 (사진, 동영상, 기사) 등의 데이터를 다른사람들에게 공유하는데 정말 유용한 SNS 중 하나인데요~ 만약 내가 트위터 사용시 온라인상으로 공유할 자료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있다면? 어떤 콘텐츠가 사람들이 공감하고 좋아하는지 바로 파악을 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1. 트위터 애널리틱스를 이용하기 전에 몇가지 설명을 드리고자 하는데요~  첫째로: 위 왼쪽 사진과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차이점이 보이죠? 트위터를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계정(팔로우 수가 100이 되지 않는 계정)과 팔로우 수가 100 초과인 계정은 사진과 같이 [애널리틱스]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의 차이가 있습니다. 


* 팔로우 수가 99미만인 사용자분들은 [애널리틱스] 버튼이 없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링크를 이용하시면 팔로우 수 99미만인 유저도 분석도구를 이용하실 수있습니다.


트위터 애널리틱스의 주요기능으로는? 크게 세가지로 나뉩니다.

트윗 활동: 내 트윗에 대한 참여도를 측정하여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인 트윗을 쓸 수 있는지 분석이 가능합니다.

팔로워: 내 팔로워들의 관심사, 위치, 인구 통계적 특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카드: 내 트위터 카드가 얼마나 많은 클릭, 앱 설치, 리트윗을 불러왔는지 분석이 가능합니다.


2. 다음은 제가 잘 사용하지 않는 계정인데요~ 예전에 록페스티벌 시즌에 록관련 정보를 트윗하고는 사용을 중단한 계정입니다. 트위터 애널리틱스 - [홈]에서는 달 간에 활동들을 한눈에 확인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오른쪽 사진처럼 2015년 10월달에는 트윗한 활동이 없지만 트윗노출수가 1,294네요. 트윗노출수는 다른 사용자가 내 트윗을 읽지 않아도 트위터 서버상에서 노출이 일어나면서 (해당 관련키워드를 검색시)증가한 수입니다. 달 별로 트윗 노출수가 한눈에 쏙 들어옵니다. 


3.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Rock Music 음악 계정 트위터의 애널리틱스 정보입니다. 유튜브 트위터 연동을 하여 유튜브에 새로운 영상을 업로드 할때마다 자동으로 트윗이 되는 형식인데요, 그밖에도 블로그에 글을 작성 하고 트위터로 공유를 할때도 사용을 하는 계정입니다. 작년 12월 요약을 보면 트윗이 229개, 트윗노출수가 143,528, 프로필 방문 횟수가 2,131, 멘션수 130, 새 팔로워 수 24명으로 통계가 쉽습니다. 


4. 트위터 애널리틱스 -[ 트윗] 에서 기간을 설정하셔서 통계를 하실수가 있고, [데이터 내보내기]를 통해 기간내의 통계자료를 PC로 저장후 모바일로 옴겨서 과거자료들을 살피면서 분석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5. 음악채널 답게 블로그에 작성한 글보다 인기동영상의 관심도가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트위터 애널리틱스 -[오디언스(청중)]인데요~ 구글애널리틱스의 인구통계 정보와 유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팔로어의 성별은 (남성, 여성) 비중과 관심사의 정보등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