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웨어사운드(백색소음)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웨어사운드(백색소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웨어사운드(백색소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학습을 할 때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웨어사운드(백색소음) 이용법과 다른 비슷한 관련된 사이트를 간단히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에 앞서서 현재 학생이신 분 중에서 부모님 혹은 친구들에게 그런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지 않나요?

"도서관 보다 카페가 집중력이 더 잘되고 암기가 잘되더라"


카페의 소리는 "백색소음"과 유사하다고 하는데요~


50 ~ 70db의 소음을 "백색소음"이라고 합니다.

"한국산업 심리학회의 연구에 의하면 백색소음이 학습효과에서 집중력 47.7%의 향상 효과, 기억력 9.6%의 향상 효과, 스트레스 27.1%의 감소 효과 및 학습시간 13.6%가 단축된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유사 내용으로는? 


시카고 대학의 소비자연구저널에 따르면 카페 소음같이 인간의 귀로 들을 수 있는 같은 양의 음성 주파수들을 합친 것을 백색소음이라 하는데 중간 정도의 백색소음은 창의성을 향상해준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백색 소음이라 하더라도 80db을 넘는다면 오히려 집중력에 방해요소가 된다고 합니다. (p.333)

위와 같은 카페소음(백색소음)을 듣고 있을 때 집중력은 약 48%, 기억력은 약 10% 증가했다고 합니다.

무엇이든지 과하면 독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위에 실험결과는 모든 사람에게 다 해당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조용한 곳에서 혼자 공부하는 것이 더 학습이 잘 되는 편입니다.


카페같이 시끌벅적한 곳에서 공부해야 학습력이 좋은 사람이 있는가 하면조용한 곳에서 혼자 공부를 해야 더 학습력이 좋은 사람이 있습니다.

그냥 개인의 차이가 존재하는 것 같고, 말하면서 공부하시는 분들, 평소에 카페같은 분위기 있는 곳에서 공부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되시는 분들께는 적극적으로 권해드립니다.


 자 그러면 사용법은 어떻게 할까요?


정말 초 간단합니다. 웨어사운드 사이트 방문하기


위 링크를 클릭하신 후에



위 사진같이 "S 카페 홍대갤러리", "A 카페 강남 교보타워", "CS 카페 신사동 가로수길" 세 가지 중 선택하시고 싶은 것을 클릭하신 후에 "Google Play"아래에 있는 동그라미 밑 "음향조절" 아이콘으로 음량을 조절하실 수가 있고, "재생버튼"을 클릭하시면 소리가 재생됩니다.


일반 카페에 가면 나오는 그 시끌벅적한 소리가 재생됩니다. 


위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분들은 따로 전용 앱이 있어서 다운로드를 받은 후 사용을 하시면 되시고요, 아이폰 사용자분들은 그냥 사이트 주소에 방문 후 소리음량 조절 후 재생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밖에 웨어사운드(백색소음)처럼 50 ~ 70db (물 흐르는 소리, 숲, 자연 소리, 빗소리, 폭풍 소리) "백색소음"을 들을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백색소음"을 들을 수 있는 사이트는 엄청 많지만, 그중에서 괜찮은 두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에서 카페, 물 흐르는 소리, 숲 소리, 라디오 소리, TV 소리 각종 소리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비가 오는 것과 같이 다양한 빗소리, 천둥·번개 소리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