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글애드센스
  3.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활용방법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활용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활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활용방법"에 대해 초보자분들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릴까합니다.


URL 채널이 뭐죠?

- "URL"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인터넷 주소를 뜻합니다. URL(uniform resource locator)인데 지금 보고 계신 인터넷 브라우저 창에 맨 위에 작업창 아래 있는 (bubleprice.tistory.com/"  ")가 보일 겁니다. 이것이 바로 URL 주소인데요~


그럼 URL 채널은??

- 구글 애드센스에서 URL 채널은 특정(지정한 페이지)의 실적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좀 더 풀어서 설명해 드리면?

우리가 구글 애드센스의 실적을 보기 위해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오늘 현재까지, 어제, 지난 7일, 최근 28일), 최종 수입, 최근 결제일, 페이지뷰, 페이지 RPM 등 각종 정보를 "포괄적"으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URL 채널을 활성화 시키면? 자신의 콘텐츠 개별주소를 하나하나 운영을 시켜 위에 설명해 드린 수익과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선택적"으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을 어느 때 사용하면 좋을까요?

1.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기 있는 글을 찾고 싶을 때(키워드 분석에 유용함)

2. 단가가 높은 광고를 찾고 싶을 때(단가 높은 키워드를 분석할 때 유용함)

3. 개별 콘텐츠의 클릭률을 알고자 할 때

 

이 정도면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을 왜 사용해야 하는지 설명이 된 것 같고요~

아래에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은 이런 분석기능이 참 훌륭합니다. 추적코드 삽입을 통한 구글애널리틱스 이용, 디테일한 유튜브 분석 등 너무 전문가적인 기능들이 많아서 오히려 시각적으로 볼 때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반적인 블로그 통계는 네이버애널리틱스를 이용하는데요. 구글애널리틱스는 심층 분석을 할 때 이용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신 후 -[내 광고]를 클릭하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나 옵니다.

"새 URL 채널"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현재 36개의 활성화된 URL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고 나옵니다. 현재 이곳에서 최대 500개까지 여기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활성화된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가 삽입된 본인의 (사이트, 블로그)의 주소면 이곳에 등록하여 분석이 가능하며, 타인의 블로그 유알엘 주소는 분석이 안됩니다. 이건 너무 당연 한거겠죠? 


2. 왼쪽사진을 보시면 "추적할 URL을 한 줄에 하나씩 입력하십시오" 아래에 입력창이 있는데 이곳에다 자신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의 주소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블로그 주소 뒤에 "숫자" 혹은 "문자"로 보통 되어있을 텐데요~ 만약 "문자"로 되어 있으시다면 숫자로 변경 후 입력창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단 * 이때 입력창에 하나씩 유알엘 채널 추가를 해주셔도 되고요, 만약 여러 개 주소를 한꺼번에 넣고 싶으시다면? 

http://bublepirce.tistory.com/411

http://bubleprice.tistory.com/144


이런 식으로 하나 입력 후 키보드 "enter" 키를 눌러 구분이 되게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입력이됩니다. 


이렇게 등록한 유알엘 주소는 당장 분석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이 지나면 오른쪽 사진처럼 

저는 개별 콘텐츠 분석 기간을 [지난 7일]로 설정을 했습니다.

한 개의 개별 콘텐츠에서 발생한 (수익, 페이지뷰, 노출 수, 클릭 수, 페이지 RPM, 노출 RPM) 등 중요한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익공개는 애드센스에 정책위반이 아닙니다. 나머지 요소들을 공개하는 것이 위반사항입니다.

 

3. 개별 콘텐츠 분석 기간을 [전체]로 설정했더니 2015.04.07일부터 현재 2016.03.16일까지 개별 콘텐츠에서 발생한 수익이 $4.98가 발생했습니다. 이렇게 개별 콘텐츠를 분석하여 더 큰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지표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활용방법에 관해서 소개를 드렸는데 유익하셨나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ㅡ^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