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뽕잎차효능 및 부작용

뽕잎차효능 및 부작용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뽕잎차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 봄철에 마시기 좋은 "뽕잎차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소개를 할까 합니다.


시골에서 자라신 분들은 누구나 한 번쯤 10~ 11월에 서리가 내린 후 뽕나무 잎을 채취하여 잘게 썰어 햇볕에 잘 말려 차로 먹을 수 있게 준비를 하셨을 텐데요~ 뽕나무는 정말 그 쓰임이 많아서 한방에서는 잎과 줄기부터 뿌리까지 모두 다 이용이 된다고 합니다. 향이 좋아서 가정이나 접대용으로도 좋고요, 계절로는 겨울이나 지금과 같은 봄철에 먹기에 괜찮은 차입니다.



뽕잎차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뽕잎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감기, 면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당뇨"에 도움이 된다고 일반적으로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뽕잎차는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랍니다.

3. 다양한 비타민 군들이 들어있어서 그중에서도 "눈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4. 풍을 제거하고 열을 내려주며, 두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몸에 많은 체질이라 열을 내려주는 음식인 (양배추, 숙주, 오이) 과일로는 (참외)를 평소에 많이 섭취하는 편입니다.

5.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뽕잎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덕분에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중금속 배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글에 처음에 "겨울철", "봄철"에 먹기에 좋은 차라고 소개를 드렸는데요~ 그러한 이유는? 봄철에 흔한 "황사"와 "미세먼지", "꽃가루 날림"이 잦은데 이럴 때 뽕잎차를 자주 마셔주면 "중금속 배출효과"로 좋은건강을 유지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뽕잎차의 부작용은?

- 뽕잎차는 카페인이 없는 차로 딱히 부작용은 없지만 한가지 주의해주셔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몸에 찬 기운이 많으신 분들은 적절히 조절해서 먹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어느 정도 일까요?

잎으로 6 ~ 12g 정도라고 합니다.

티백 주머니로는? 하루 2~ 3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추가로

뽕잎가루를 만들어 복용 시에는?

꿀과 함께 복용을 하시면 훨씬 더 맛나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피부미용으로는?

뽕잎가루와 벌꿀을 적당한 용량으로 잘 혼합해서 천연 마스크 팩으로 활용하시면

얼굴이 쉽게 붉어지고 열이 많은 피부에 열을 빼내 주는 효과를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뽕잎차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다양한 쓰임까지 알아봤는데요~

이제 다가올 봄철 황사에 미리 대비하여 뽕잎차를 평소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ㅡ^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