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녹차 효능 및 쓰임

녹차 효능 및 쓰임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녹차 효능 및 쓰임


안녕하세요~ 오늘은 "녹차 효능 및 쓰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녹차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1. 항산화 작용이 매우 뛰어납니다. 콜레스테롤 및 각종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 시 섭취해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위암, 폐암 등을 예방하고 심장을 강화하고 동맥경화 또는 지방간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3.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부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의 노화를 지연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토코페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아토피나 여드름에도 효과적이며 기미, 주근깨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청량감을 유지할 수 있는 녹차는 "입냄새제거"용으로도 효과가 있어서 식후 가글을 하지 못하신 분들은 녹차를 섭취하시면 어느 정도의 "입 냄새 제거"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5. 충치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서 4번 "입 냄새 제거" 효과와 더불어 양치질을 자주 하지 못할 때에는 긴급수단으로 녹차를 이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비타민 C가 풍부해서 감기 바이러스의 활동을 저지시키고 체내 세포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녹차의 성분 중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은 심신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춰주며 학습능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단 일정한 양을 꾸준히 섭취했을 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을 수 있는데요~ 녹차를 과다 복용 시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닌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철의 흡수를 방해하여 빈혈증상이 있는 사람은 복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식사 후 과다 복용을 하게 되면 단백질, 철 등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여 소화불량 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3.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다 복용 시 밤에 잠을 못 자게 되는 수면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적당한 섭취가 좋겠죠?



우리 일상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고 여러 방면에서 쓰이는 녹차를 처음으로 생산하여 사용하기 시작한 곳은 중국과 인도라고 하는데요~ 향신료의 나라 중국!

지금부터는 녹차의 쓰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녹차 가루를 음식에 넣고 요리를 하게 되면? 잡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저는 삼겹살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기름기가 많은 음식에 가루를 넣고 요리를 하게 되면 잡냄새와 느끼한 맛을 없애주고 담백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2. 여름 계절이 되면 가루를 바닐라 아이스크림, 우유 아이스크림에 넣어 먹으면 청량하고 담백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서도 많이 활용됩니다.


3. 다양한 빵 제과·제빵에서도 사용됩니다. 녹차가 들어간 우유와 빵이 있습니다.


4. 의류산업에서도 활용된다? 최근 아토피·알레르기·습진 등 각종 피부질환에 신경 쓰는 사람이 늘면서 특히 아기 의류 산업 분야에서는 이러한 피부 자극이 없는 친환경 유기농 소재녹차 섬유 소재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대나무 소재가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녹차 섬유소재 궁금하네요



여름 계절이 오면 아이스크림을 빼놓을 수 없죠~? 


제과·제빵류에도 활용 돼서 이제는 정말 많은 종류의 빵들이 나왔더라고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이었습니다.

항상 좋은 일 만 가득하시고 건강하세요 ^ㅡ^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