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미세먼지 황사 간단한 대처법

미세먼지 황사 간단한 대처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미세먼지 황사 간단한 대처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몸살을 앓고 계시죠~?

"미세먼지 황사 간단한 대처법"이란 주제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미세먼지가 뭐죠?

시사상식사전 에서는 미세먼지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물질로 대기 중에 오랫동안 떠다니거나 흩날려 내려오는 직경 10㎛ 이하의 입자상 물질을 말한다. 석탄, 석유 등의 화석연료가 연소될 때 또는 제조업·자동차 매연 등의 배출가스에서 나오며, 기관지를 거쳐 폐에 흡착되어 각종 폐질환을 유발하는 대기오염 물질이다.


주 원인은 공장, 자동차 매연 등의 배기가스입니다.


황사와의 차이점은?

황사는 중국 몽골의 건조지대에서 강한 바람에 의해 높은 대기로 불어 올라간 흙먼지가 바람을 타고 이동해 지상으로 떨어지는 자연현상인 반면, 고농도의 미세먼지 발생은 자동차· 공장 · 가정 등에서 사용하는 화석연료 사용으로 배출된 인위적 오염물질이 주원인 이라는 것에서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네이버 시사상식사전




결론은 둘다 인간에게 해로운 것이며

황사는 자연적인 현상이고, 미세먼지는 인위적 오염물질로 인한 오염 현상입니다.



1. 지구상에서 가장 인류가 많이 차지하는 나라 중국 베이징에 가면 365일 하늘이 노랗게 미세먼지가 끼여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외출시에도 일반 마스크가 아니라 산업용 방진 마스크를 착용해야 외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미세먼지의 원인은 여러 공장과 자동차에서 내뿜어져 나오는 매연 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미세먼지는 호홉기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 환자, 임산부, 유아들에게는 치명적이며 일반 정상 사람에게도 지속적으로 노출시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럼 대처법은 어떻게?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미세먼지 황사가 있는 날에는

집안 창문을 모두 닫으시고 가급적이며 청소를 할때 진공청소기 청소가 아닌 물걸래 청소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침구나 매트리스와 같은 섬유소재의 경우는 소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사용법으로는? 소금을 뿌리고 문지른 후 털어내면 소금의 흡수하는 성질 덕분에 먼지가 흡착이 된다고 합니다.


참숯을 이용한 미세먼지 제거 방법으로

백탄 참숯 모공이 넓을 수록 좋습니다. 각종 몸에 해로운 미세먼지들을 흡착하는 능력과 공기정화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3. 마스크로는? 일반 저렴한 가격에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는 마스크는 황사나 미세먼지에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산업용 방진 마스크를 사용해야 하며, 식약청에서 인증을 받은 상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3m 9010 2급 방진마스크 


식약청 허가를 받은 제품은

3m-9010

3M-9310

파인텍 황사마스크

애니가드 웰빙 황사마스크

SPC-100 


이 있고 그밖에 다른 종류가 있지만 이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 황사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기름기가 있는 삼겹살, 돼지고기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해조류 미역과 다시마, 미나리, 마늘 등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과일류에서는 토마토가 혈액순환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K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황사가 심한 날에는 밖에 외출시 꼭 산업용 방진마스크를 착용해주셔야 하고요

집에 돌아와서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뽕잎 차 등을 자주자주 섭취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