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최신 동영상 찾는 팁

유튜브 최신 동영상 찾는 팁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최신 동영상 찾는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최신 동영상 찾는 팁" 그러니까 검색기능에 대해서 포스팅 할까 합니다. 유튜브에서 원하는 영상을 찾으실때 매우 유용한 기능이므로 YouTube를 평소 자주 이용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정독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는 구글이 운영하는 매일 1억 개의 비디오 조회 수를 기록하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 입니다. 이것과 더불어 동영상으로 수익창출이 가능한 것도 유튜브고요. 그만큼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수익형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이런 유튜브에서 내가 원하는 동영상을 찾고자 할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Youtube 검색란에 

1. "찾고자 하는 검색어를 검색한다"


2. 동영상 검색어에 키워드를 넣고 검색 필터기능을 적절이 이용한다


3. Youtube 시작화면에 추천영상을 본다.


4. 구독한 채널만 이용한다.



개인의 선호에 따라서 이용을 하셔도 좋지만 저는 2번을 선택하시라고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요즘 "팬이 찍은 영상" 혹은 "직접 캠코더로 찍은 동영상"을 "직캠"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이것이 취미 여가생활이 (사진, 동영상)으로 많이 늘어 노후에도 할 수 있는 취미생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직캠"을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학생분들, 어르신분들, 컴퓨터를 잘 조작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최신 동영상", "최신 직캠"을 검색 할때 


"유튜브 최신 동영상 찾는 팁"


지금 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의 검색란에 원하시는 "검색어"를 입력 후 검색을 한 후에 아래에는 "필터"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필터를 클릭하면 위 왼쪽 사진처럼 여러가지 정렬 옵션들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종류로는?


업로드 날짜


- 지난 1시간


- 오늘


- 이번 주


- 이번 달


- 올 해



구분


- 동영상


- 채널


- 재생목록


- 영화


- 프로그램



길이


- 단편(4분 이하)


- 장편(20분 이상)



기능별


- 4k


- HD


- 자막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 3D


- 실시간


- 구입한 항목


- 360도



 정렬기준


- 관련성


- 업로드 날짜


- 조회수


- 평점



위 왼쪽 사진과 같이 이런 기능들이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면? "인순이" 라는 키워드를 입력 후 [업로드 날짜] - [오늘] 필터 기능을 이용했습니다. 그랬더니 유튜브에 업로드 된 가장 최신 "인순이" 단어가 들어간 영상이 상단에 정렬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수행한 행동이 "유튜브 최신 동영상", "최신 직캠" 찾는 방법입니다.


너무나 간편하죠? 학생분들! 좋아하는 연예인의 직캠 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으실때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어렵게 팬 카페에서 영상이 올라 오기만을 기다리지 마세요 ^ㅡ^


오늘부터는 이렇게 "레드벨벳 직캠" 키워드 입력 후 [업로드 날짜] -[ 오늘]을 검색 하시면 최신형 동영상이 쭉 나옵니다. 그 중에서 화질 좋고 원하시는 video을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업로드 날짜에서 (오늘, 이번 주 , 이번 달, 올해)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필터에서는 이렇게 해당 하시는 기능을 클릭하면 기간에 따른 video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필터]- [구분]- [재생목록]을 클릭 시에는 Youtube 크리에이터가 생성한 재생목록을 정렬시켜서 왼쪽 사진처럼 보기에 보여줍니다. [필터] - [구분]에서는 해당 video의 성격을 정렬시킬 수 있습니다.




[필터]- [기능별] 에서는 Video의 속성에 대해서 정렬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4K" 를 클릭시 4K로 업로드한 초고화질 영상을 우선적으로 정렬시킵니다. 그리고 해당 Video의 하단에 보면 4K라고 표시가 되고, HD 화질은 "HD"라고 표시가 됩니다.


[필터- [기능별]에서 또 중요한 기능인 [자막]인데요~


오른쪽 사진처럼 [필터] -[기능별] -[자막]을 클릭하게 되면 VIDEO 하단에 보시면 "CC"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 이것이 의미는 "자막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없으면 자막 무


그럼 자막이 있는 CC video를 감상하는 방법은?



오른쪽 사진처럼 [영화보기 화면]- [옆 설정]-[클릭]-[한국어/ 기타 다른언어 자막]-[클릭]


저는 한국어/ 영어 두 나라 언어의 자막을 만들었기 때문에 두개가 표시가 됩니다. 설정에서 [해당 자막을 선택  후] -[설정 왼쪽] -[자막]을 클릭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생성된 타임라인 (구간)에서부터 자막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필터] - [정렬기준] 입니다.


이곳에서는 통계적인 필터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성은? 원하는 검색어를 검색 시 얼마나 정확 한 정보를 제시하냐를 말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씀을 드리면 인기가 있는 영상이 먼저 정렬이 됩니다.


업로드 날짜는? [업로드 날짜]- [오늘] 과 유사한 기능입니다.


조회수는? 조회수가 가장 많은 것을 우선순위로 정렬하는 기능입니다.


평점은? 복잡한 통계적인 시스템으로 결정 된 정렬으로 보이는데 저도 이건 정확히는 모릅니다.


유튜브에 악성 스팸, 현혹성 Video 등 검색어에 방해를 시키는 영상들로 인해 통계치가 정확하게 반영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인순이 검색어를 검색하고 [필터]-[정렬기준] -[평점]을 클릭 해봤는데 이런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최신 동영상 찾는 팁"이었는데요~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긴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