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 영춘권 마스터

2016.05.28 23:59


사부 영춘권 마스터


중국 서호봉 감독의 작품으로 출연 배우로는 리아오판, 지앙 웬리, 송가, 황각, 금사걸 등이 출연한다.


줄거리 정보

영춘권 VS 8대 문파 무도계의 성지, 천진에서 도장을 열려면 9대 문파를 격파해야 한다 영춘권의 마지막 사부가 각 문파를 차례대로 격파하지만 위기를 느낀 무도계는 음모를 꾸미는데... 분노한 사부와 전 무도계의 대결이 시작된다 정통 무협 액션의 귀환!


텃세가 심한 천진에서 외부인 인 한 남자 나타나 도장을 세우기 위해 여러 도장들을 하나 둘 격파해 나가면서 스토리가 전개된다. 

도장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천진에서 까다로운 규율이 하나 있었는데 '제자가 도장 9개를 격파하면 천진을 떠나야하고 대신 사부는 도장을 차릴 수 있게 되는' 까다로운 규율이 있다.




본 영화의 시대적 배경은 영춘권의 달인인 "엽문"의 스승인 "진화순"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것 같다. 


액션 스타일은?

대개 영춘권 하면 견자단 영화 <엽문>에서 처럼 손으로 하는 무술로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는 칼, 도끼, 대도류 등 다양한 무기들이 등장하며, 그중 가장 비중이 많은 무기는 칼이다.

최신 액션영화에서 보여지는 화려한 특수효과 씬, 3D 씬, 공중 씬 등은 등장하지 않지만 대신 정통 무협 중국영화에서 나오는 파워풀하고 절도있는 액션장면 들이 꽤 비중이 있어 이 영화를 더 멋지게 보여주는 것 같다.


 


음식점에서 인연이 닿아 혼인을 하게된 진부인 '송가'


영화 "사부 영춘권 마스터"에서 이둘의 함께 있을때는 묘한 연예감정이 멤돈다. 단순 액션씬만 계속된다면 지루할 법도 한데 진부인 '송가' 캐릭터의 존재만으로 이런 지루함 같은 것들을 해소시켜 준다.  



영화 "사부 영춘권 마스터"에서 천진의 큰 어른인 정사부 '금사걸'과의 대면 하는 장면은 몇 씬이 있는데 이때마다 


둘사이에 오가는 심리적인 묘한 긴장감을 만들어주고 다음 스토리가 어떻게 될지 실마리를 주는 포인트이다.



"사부 영춘권 마스터"


진 사부는 열다섯부터 하루도 안 빼고 검을 오백 번씩 연마를 한 영춘권 초고수 이다. 


영화속에서 등장하는 그의 검술은 절도 있고 전혀 흐트러짐이 없으며 정확하고 파워풀하다.




"사부 영춘권 마스터" 주인공 진사부의 야망은? 자신의 가문을 일으키는 것. 도장을 여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천진에서 까다로운 규율을 통과하기 위해 제자를 들여야 한다.


그 희생양으로는 경량진을 선택하게 된다.



"사부 영춘권 마스터" 액션 장면에서 주로 칼을 사용하지만 도법은 우리가 매우 익숙한 견자단 영화 '엽문'의 것과 같다.  




영화 "사부 영춘권 마스터"에서 비운의 캐릭터인 진 사부 제자 "경량진"


그는 좋아하는 이가 있었다.



영화 "사부 영춘권 마스터" 진사부의 봉술

이 액션 장면은 이 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상적인 장면이다.


절도와 파워풀함 그리고 흐트러짐 없는 각. 하나하나가 정말 예술이다.


중국 정통액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영화를 추천드린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작성자

Posted by 버블프라이스

작성자 정보

IT, 뷰티, 엔터테인먼트, 일상이야기 관련테마 블로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