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포토샵 사진 모자이크 넣는법

포토샵 사진 모자이크 넣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포토샵 사진 모자이크 넣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진촬영 시 초상권 보호를 위해 필수적인 "포토샵 사진 모자이크 넣는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너무나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사진촬영 후 기본적인 편집에 해당하는 모자이크 넣기를 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으로는? (그림판, 포토샵)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그 밖에 사진과 관련된 편집 툴이 제공되는 응용 프로그램 이라면 모자이크 넣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늘의 주제 "포토샵 사진 모자이크 넣는법" 따라 하기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사진은 사이즈 및 최적화를 위해 해상도를 낮춰서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글로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1. 포토샵 구형버전, 신버전 기타 버전과 상관없이 기본편집툴은 제공되기 때문에 사진대로 하시면 누구나 모자이크, 블러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버전은 CS6입니다.


 [photoshop 실행] - [왼쪽 메뉴 바 중 그물망 선택] - [마우스 우클릭으로 그물망 종류를 선택]- [모자이크 처리하고자 하는 대상을 그물망으로 선택 후] [위에서 일곱 번째에 위치한 Filter 클릭] - [Pixelate] - [Mozaic]를 클릭 후 위 오른쪽 사진처럼 모자이크 처리되는 정도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으로 하면 낮게, 우측으로 수치를 높여주면 높게 변합니다. 이때 Preview (미리 보기) 난에 체크가 되어있으면 모자이크 정도를 바로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다음은 모자이크와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는 Blur 블러 처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번 처럼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블러효과를 주고자 하는 영역을 선택하는 일인데요~ 여러 종류의 그물망이 있고 그것 중 하나를 선택 후 


[Filter] - [Blur]- [Field Blur] 선택 


블러의 종류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Field Blur


Iris Blur


Tift-Shift


위에 세 개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블러이고 아래는 기타 블러입니다.



(Average, blur, blur more, box blur, gaussian blur, Lens 블러, Motion 블러, Radial 블러, shape blur, smart blur, surface blur)



3. "포토샵 사진 모자이크 넣는법"


2번 순서대로 실행하면 위 오른쪽 사진처럼 빨간 네모 상자가 현재 효과를 적용받는 영역이고요~ 1번 모자이크 효과처럼 정도를 (낮게, 높게)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Field Blur"를 실행했습니다.



4. 다음은 "Iris Blur" 인데요~


바로 이전 것과 차이는? 이전 것은 선택 영역을 잡고 그 부분에 효과를 주는 것이고, 이건 동그라미 원안에 들어간 물체는 살리되 나머지 원을 벗어난 부위는 뿌옇게 날려버리는 효과입니다. DSLR 카메라의 "아웃포커싱"과 유사합니다. 이것 역시 정도를 (낮게, 높게)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5. 다음은 Tilft-Shift 인데요~ 이건 그냥 위 photograph 처럼 사선으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6. 지금까지 모자이크 및 다양한 블러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만약 효과를 삭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위 Photograph 처럼 포토샵 우측 위에 보면 History 도구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옆에 히스토리 상자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Blur Gallery"를 선택 후 휴지통 아이콘을 눌러 주시면 "Delete state 블러 갤러리"? 라는 문구가 나오면 [Yes]를 눌러주세요.



하나의 개체가 아닌 다수 영역을 선택 후 한꺼번에 블러처리를 하고 싶다면?


7. 위 Photograph 처럼 위 상단에 그물망 아이콘 옆에 빨간색 네모상자 표시해둔 공간에 두번째 아이콘을 선택 하시고 블러처리할 개채를 하나하나 선택 지정후 1~ 2번 과 같이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한꺼번에 블러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단계에서 효과를 주는 정도를 (낮게, 높게) 설정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완성됩니다.


오늘 포스팅 유익하셨나요~?

다음에는 맥 전문가용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Final Cut Pro" 기본적인 편집하는 방법과 영상블러처리법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긴장 문의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