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어렵지 않아요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어렵지 않아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과거에는 취미생활을 주로 어른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인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었는데요~ 요즘은 그 사진기에 동영상 기능이 정말 많이 향상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전문가용 카메라 처럼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가정용 카메라들이 많이 보급되면서 동영상을 취미로 찍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렇게 찍은 동영상은 주로 YouTube 유튜브라는 사이트에 업로드 후 다른 많은 사람들과 공유를 하게되는데요~ 오늘은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소개할까 합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어렵지 않아요"


Youtube 라는 동영상 업로드 사이트에서는 video에 광고를 넣어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고, 인터넷 강의 교재를 만들어 특정 인에게만 그 교재를 구입 시 해당 video를 시청할 수 있게 만드는 기능이 있고, 그냥 video를 공유하고자 하시는분들, 영상을 보관하고자 하시는 분들 다양한 사용자들이 있습니다. 


내가 정성들여 만든 동영상을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널리 알리고 싶다면

해당 video를 대형 커뮤니티에 링크를 공유하거나 하는 방법이 있지만 

오늘 주제인 구독자를 늘리면 어떠한 이점이 있을까요?



1. 만약 수익형 유튜브를 운영중 이시라면 아무래도 적은 구독자 수 보다는 다다익선으로 많을 수록 유리해집니다.

- 그렇다고 해서 수익이 꼭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채널의 성격에 따라 변수가 존재합니다.


2. Youtube 추천영상에 뜰 확률이 높아집니다.

-  Youtube 제작자 스튜디오 [분석]- [트랙픽 소스]에 보면 추천 동영상이 차지하는 비중을 확인할 수 있는데

채널이 커질수록 더 유리해집니다. 그래서 화장품, 뷰티관련 유명채널인 '씬님 SSIN'이 영상을 올리면 추천동영상에서 자주 올라갑니다.


 3. 자기만족감 & 실버버튼, 골드버튼, 다이아버튼을 획득할 수 있다.

- 구독자 수가 10만명이 되면 구글에서 실버 플레이 버튼을, 100만명이면 골드 플레이 버튼을, 1000만명이 되면 다이아 플레이 버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 아직 받지는 못했지만 만약 받게되면 엄청 뿌듯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서론이고



아래는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어렵지 않아요"


가장 먼저 해야할 행동으로는? 


"독자들과 소통하라"입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보신 분이라면 이웃, 방문자들이 남기는 댓글에 답변을 달아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channel 의 크기가 커질 수록 더 많은 댓글들이 달리게 되고, 악플들도 많이 생기게됩니다.



제가 아는 중소기업 중 창업으로 성공한 화장품 회사가 있는데요~


화장품을 구입하면 택배박스를 개봉하면 항상 손으로 쓴 편지가 들어있습니다.


내용은 구매에 대한 감사내용인데.


중요한 것은 컴퓨터 글씨가 아닌 손으로 직접 CEO가 작성했다는 것입니다.

(시간 엄청 소요됐겠죠?  CEO의 하루 일과가 아침에 회사 출근해서 일하고 저녁늦게까지 손글씨 편지를 작성하고, 백화점을 돌아다니며 다른 화장품 매장의 화장품을 직접 테스트 해보는 일을 한다고 하네요)




Youtube 또한 독자 분들이 남겨주시는 댓글에 따른 피드백을 해주시는 것이 subscriber를 늘리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어렵지 않아요"


Youtube의 카드 사용에 관한 지난 포스트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카드사용으로 클릭 유도하기"



위 특수효과를 이용하는 것과 아래 구독 버튼을 만들자 내용은



지난 포스트인 "유튜브 구독링크 만들기"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 설명으로는?


동영상에 특수효과 기능을 넣어 


(말풍선, 메모, 제목, 스포트라이트, 라벨)등을 영상에 입힐 수가 있는데


이때 [제목] 특수효과를 추가하고 글 내용을 작성하고 [글자 크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중 선택 후 아래 해당 특수효과가 출력되는 타임라인 위치를 설정 하면


[자막]기능을 대신할 수도 있습니다.


[자막] VS [특수효과]-[제목]의 차이로는?


둘다 해당 타임라인에서 글짜가 출력되서 자막효과를 얻을수 있는 것은 동일하지만


[특수효과] - [제목] 은 해당 글자의 위치와 크기를 임의로 설정을 하여 원하는 위치에 배치시킬 수 있지만 [자막]은 그것이 불가능합니다.


나중에 업데이트가 될 수도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지정된 위치에서만 출력이 되고 글꼴, 크기등을 수정할 수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어렵지 않아요"


이전 포스트인 "유튜브 자막넣는 방법"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어렵지 않아요"


마지막은 "시간 날짜 기입을 잘하자"인데요~


이건 뭐냐면?


Youtube [기본정보] - [설명 란]에 예를들어V

2016.07.05 오늘날짜를 넣어줌으로써 

언제, 어디서, 누가 어떤일을 했는지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하나로 영상이 업로드 하는 날짜를 정해서 독자들과 약속을 하는 겁니다.

예를들어) 매주 (토,일) 밤 10시에 video가 올라올겁니다. 라고 예고편을 그 전에 만들어 방송을 한다면

시청자 입장에서 다음은 어떤 내용의 video가 올라오겠구나 하고 파악이 쉬울 겁니다.


정리하면

구독자들과 시간 약속을 하고, 비디오 내용이 어떤 것인지 알기 쉽게 하는것이죠. 


약속이 잘 지켜지고 컨텐츠가 재미있다면?

그 채널은 분명히 큰성장을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Youtube 관련 지난 포스트들이 정리된 카테고리 링크입니다.

정보의 내용은 계속 업데이트 예정이고요. 다음에는 비공개 영상, 미등록 영상 설정법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에 관한 포스트를 작성할까 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요즘 무더운 날씨 때문에 많이 힘드시죠?

출근 하실때 시원한 생수통 하나 챙기셔서 틈마다 수분을 보충해주시면 건강을 챙기실 수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