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글애드센스
  3. 구글 애드센스 수익 노하우

구글 애드센스 수익 노하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노하우
안녕하세요~ 이제 무더운 날씨가 다 사라지고 초가을 날씨가 왔네요^^ 환절기라 일교차가 커서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고요!
오늘은 모바일 티스토리 앱을 이용해 글쓰기 횟수로 10회째, 이제 막 시작하시는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거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포스트를 작성할까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노하우
제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블로그로 수익를 내기 위해서는 광고를 삽입해야 하는데, 주요 광고를 달 수 있는 사이트는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가 있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그밖에는 다음 애드핏, 클릭몬, 텐핑, cpa광고 등이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의 광고를 블로그에 달아봤지만 초보자도 쉽게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가 가장 좋은 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노하우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어떤 행동들이 필요할까요?

1.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사항을 정독해야한다.
- 시작하시는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은 정책사항을 잘 안읽고 포스팅을 하시는데요~
예를들어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레이싱 모델의 사진을 올렸는데, google adsence가 차단이 되거나 경고등을 먹었습니다. 과도한 노출, 불건전한 콘텐츠라는 이유 때문에 포스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고 위반사유에 나옵니다. 또 하나 예를들면, 광고가 출력되는 곳 바로 다음에 사진을 넣었더니 속임수 있는 광고구현으로 위반사항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상단에 300 x 250 광고를 넣었더니 정책위반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삽입해야 하는데. 지속적인 정책위반을 받게 되고 거기에 따라 대처를 하지 않으면 더이상 광고가 게재되지 않아 수익을 낼 수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google adsence의 정책사항을 정독 하시고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 부정클릭을 줄여야 한다.
-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늘어나고 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수익이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이에 따라 적절하지 못한 광고배치와 부적합 매칭을 통해 부정클릭이 증가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페이지 rpm, ctr 등이 떨어지고 결국 수익이 확 떨어지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광고 배치를 해야할까요?
Google adsence 홈페이지에 안내글에 적절한 advertisement 배치에 대해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3. 맞춤광고를 적절히 이용해야한다.
- 맞춤advertisement는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앞으로 게재할 글들의 주제, 범주에 어울리는 키워드를 이용해서 만드시는 것이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하나를 만드는 것보다는 여러개 만드셔서 하나하나 test를 해보신 후에 revenue가 높은 것을 출력시키시면 됩니다.


4. 실험을 해서 충분한 시뮬레이션 데이터값을 얻어라.
- google adsence는 실험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민감하고 예민한 카테고리의 advertisement의 차단과 허용, advertisement 단위에서 테의 색상을 뿌옇게, 진하게, 글꼴을 진하게, 텍스트만 출력, 이미지만 출력 되게 실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실험이 95%가 되면 최적의 광고조합이라고 나오는데 이때 +이면 그 조합을 선택하시면 되고 - 이면 이전 속성을 선택하시면됩니다.

실험은 소요기간이 굉장히 오래걸립니다. 그만큼 나중에는 revenue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어떤 광고가 내 사이트에서 이윤을 주는지 알 수 있고 또 그것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Google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라.
- 어떤 키워드를 사용시 광고단가가 얼마인지를
파악할 수 있고, 이것을 적절히 이용한다면 미래에 큰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단 위험한 상업용 키워드는 자주 사용하시는 것보다 달에 주기에 한 두번씩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상업용 keyword 사용시 정책위반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꼭 1번 google adsence 정책사항을 정독하시고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Google adsence 관련 도움이 되실 글들은
제 blog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카테고리]- [구글 애드센스]에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_^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