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블로그 운영 이렇게 해보세요

블로그 운영 이렇게 해보세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블로그 운영 이렇게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모바일 글쓰기 횟수로는 벌써 11번째 포스트네요^^ 요즘 환절기라 밤낮으로 일교차가 심해서 감기 조심하시고요.

오늘은 그동안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경험한 운영법에 대해 소개할까합니다.
운영법은 내용이 방대하므로 총 2편으러 나뉘고 이번 포스트는 1편입니다.


첫번째로. 블로그를 선택 하는 단계인데요~
종류로는? 네이버, 티스토리, 이글루스, 설치형 블로그(워드프레스)등이 있습니다.

블로그 중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할 만큼 대중적입니다. 이웃과 소통을 하고 광고를 달아 수익을 얻는(애드포스트)활용 도 할 수 있습니다. 단 잘못된 키워드 사용으로 저품질 현상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html 스킨편집이 가능하므로 사이트 처럼 임의로 스킨을 변형및 편집 하고 blog그를 예쁘게 꾸밀 수 있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설치형 blog의 경우는
원하는 성격의 사이트를 직접 만들어 자료들을 백업하고 만약 홈페이지가 만료되거나 자료가 분실시 새로운 사이트에 기존의 백업 데이터를 이용하면 데이터 복원이 편리한 편입니다. 단 비용이 들어갑니다. 도메인 유지비 등

이용목적에 따라 자신의 blog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둘째로. 중요한 것은? 바로 blog 이름 name 입니다.
긴 이름이 좋을까요? 간단명료한 이름이 좋을까요?

- 간단명료하며 기억하기 쉽고, 여러 검색엔진 사이트에 노출이 잘되야 합니다.
긴 이름으로 만들면 검색시 정확성이 떨어지며, 노출이 잘 안됩니다. 네이버에서도 자신의. Blog 이름과 설명의 길이가 긴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떤 이름은 어떻게?
Ex) 딸기파자마 보통
ex) 가전제품왕 x
Ex) 사과송송이 x
Ex) 토진군 o
Ex) 모퉁퉁 IT 보통

Blog name을 만들때 중요한 것은 사전에 메타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고 테스트를 완료하신 후에 정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세번째 예시의 키워드는 가전제품 이라는 키워드와 사과 과일 키워드가 섞여있어서 검색결과에 전자는 가전제품이 후자는 과일이 나올겁니다.

사용, 이용 목적에 따라 blog의 성격과 이름을 매칭 시키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세번째로. 중요한 것은 카테고리 이름 입니다.
이건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넘기시는 부분인데, 카테고리 name을 정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Blog name, 카테고리 name, 포스트 name의 일치했을때 site 검색결과의 정확성이 높아집니다. 훨씬 상단노출, 검색이 잘 되는 거죠.

자신이 평소 자신있는 분야(관련 지식들이 많은 분야)
사이트 성격에 맞는 카테고리 이름을 부여해 하나의 주제로 여러 가지들을 펼쳐서 나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인드맵과 유사합니다.

네번째로. 중요한 것은 동일 블로그 유저들과의 소통입니다.
네이버의 경우는 이웃이란 것이 있어서 그 이웃과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서로 스크랩하여 품앗이를 해줘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동일 블로그 유저들과 소통을 하거나 다른 블로그의 유저들과 소통을 해야 하는데, 별도의 구독 버튼을 만들고, 채팅 플러그인을 삽입해 티스토리에 없는 이웃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저들과의 소통(댓글) 및 공감 그리고 포스트를 공유하는 행동은 블로그 지수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다음 2편에서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봽겠습니다.
이상 긴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