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꿀팁
  3. 블로그 운영 이야기

블로그 운영 이야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블로그 운영 이야기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트 "블로그 운영 이렇게 해보세요" 편에 이어서 마지막 2편인데요~

지난번은 블로그의 종류, 목적 사용 용도에 관한 내용을 다뤘는데요~


오늘은 블로그 활용법 및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다룰까 합니다.

질문을 통한 대답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1. 하루 일일 포스트양은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 다다익선으로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엄청난 집중력을 요구하지만, 단 일정 시간 간격을 가지고 포스팅 해야합니다. 1-2시간 이후에..

2. 하루에 한 포스트를 작성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빠르면 15분, 보통은 30분-1시간 정도, 느리면 3시간 정도 소요가 되실탠데요~

- 시간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다음날 작성할 내용을 미리 요약해서 사진 등의 정보를 미리 제작해 놓습니다.

- 자신이 자신있는 분야의 내용을 소재로 활용합니다. 아는 것이 많아야 그만큼 쓸 내용도 많아집니다.

- 오후 10시 이번에 가급적이면 당일 작성해야 하는 포스트를 모두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오후 11시59분 시간에 맞추면 내용의 질이 떨어지거나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미리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잘못된 내용을 삭제하고나 수정 해야할 때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 가급적이면 삭제를 하는 것은 블로그에 별루 좋지 않습니다. 수정을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시간은 검색포털 사이트에 글이 노출이 되기 전에 수정을 해주시는 것이 좋지만 만약 3시간~ 이틀이 지났다 하면, 한번 수정을 할때 내용을 신중히 검토 후 바꿔 주셔야 합니다. 빈도가 많으면 많을수록 해당 글이 검색포털에 노출이 안됩니다.(뒤로 밀립니다)가능한 수정을 한다면 횟수를 적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분들
구글 애드센스, 텐핑, 클릭몬 등의 광고를 삽입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광고의 갯수는 몇개가 적당할 까요?
- 가장 최적의 광고 갯수는 2개 입니다.
저는 3개를 넣었지만, 이것 때문에 부작용이 있습니다. Blog 로딩속도, 자바스크립트 오류 등
Blog 퍼포먼스 최적화를 하기에는 광고의 양이 많을 수록 어려워지고, 결국 수익에도 영향이 갑니다.

5. Gif 움직이는 사진은 가급적이면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운영 초기 시절에는 이런 움직이는 사진에 흥미를 가져서 매 포스팅 할때마다 넣고 그랬었는데요~ 나중에 퍼포먼스 최적화를 하고 여러 공부를 하면서 알게된 사실이지만, 이런 움직이는 사진 gif 이미지를 넣으면 오류가 심하게 나더라고요.. 운영하시는데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친구를 많이 만들어라 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는 이웃이란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간단히 이웃을 맺으면 다른 사람의 새로운 소식을 쉽게 알림으로 받을수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웃 기능이 없습니다.

좋은점은? 티스토리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의 글에 댓글을 달수 있습니다. 익명으로요
근데 요즘은 댓글을 달면 보안인증 등 약간의 절차가 생겼더라고요. 이런 불편함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blog에 없는 이웃기능은 어떻게 대체할 수 있을까요?
-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tistory 사용자끼리 서로 소통을 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글을 올려 친구를 만들고, 다른 사람의 글에 긍정적인 댓글을 달아서 친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밖에는 sn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에서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주제로 글을 작성하고 그 글을 링크를 통한 공유로 사람들에게 노출시켜, 서로 공감하고, 이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운영 이야기"
오늘 내용 유익하세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