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관련/모바일

사용하기 쉬운 지하철 어플

2016.10.24 23:31


사용하기 쉬운 지하철 어플 

안녕하세요~ 서울, 부산, 광주, 대전에서 대중교통을 이용시 시간을 맞추기에 정말 좋은 지하철!

여러분은 어떤 어플을 이용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아이폰 용 "사용하기 쉬운 지하철 어플"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사용하기 쉬운 지하철 어플"


애플 앱스토어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앱에 대한 설명으로는?

최신형 스마트폰 중 아이폰 iphone 및 태블릿 PC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에 완벽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대중 교통 이용시에는 실시간 정보가 정말 중요한데요~, 실시간으로 열차 운행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어떠한 해상도로 확대축소를 하더라도 전혀 손상되지 않는 국내 유일한 벡터기반의 노선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대쉬보드에서는 원하는 노선/ 방향의 실시간, 공식시간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환승역에서의 환승시간등을 사용자가 참여하여 개선하는 소셜지하철방식을 업계최초로 채택했다고 합니다. 


특징

1.한국어, 영어, 일본어 세가지 언어를 지원합니다.

2.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의 최신 지하철 노선도를 제공

3. 벡터기반의 노선도로 어떠한 줌 배율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함

4. 전체 노선도, 해당역과 주변 상세정보, 실시간정보, 출구정보, 열차시간표, 환승Information, 요금정보 등을 제공

5. 경로 찾기 기능으로 중간경유역 설정도 가능하며 총운행시간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6. 가까운 역 찾기 기능으로 현재 내 위치로부터 가까운 역을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7. 알람기능으로 같은 노선내의 출발역/도착역 지정 후 알람 설정이 가능, 경로찾기 후 경로의 알람을 지정할 수 있음

8. 즐겨찾기 기능으로 평소 자주가는 역, 자주 이용하는 경로등을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다음에 동일 노선을 찾을때 용이합니다.


아래에 사진을 통해 앱의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지하철 어플"

일단 디자인은 전체 하늘색 배경에 Subway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즐겨찾기를 해둔 곳들이 처음 어플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대쉬보드가 나옵니다.

천안- > 문학경기장, 천안 -> 인천국제공항, 천안->강남


오른쪽 사진은 서울 Subway 노선도 사진인데요~

급행열차 노선Line을 보면 정차하지 않고 건너뛰는 구간은 굴곡으로 다르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지하철 어플"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왼쪽사진처럼 각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는 아이콘들이 있는데요~

첫번째 보이는 것은 [설정], [실시간 대쉬보드], [즐겨찾기], [검색] 순서입니다.


설정에서는 

언어, 지역 단위, 측정 단위 Meter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서울, 대전, 부산, 광주, 대구 도 여기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법으로는?

왼쪽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언어 는 한국어와 영어 English, 지역, 그리고 mile, meter 둘중 하나로 선택 후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정 아래에 있는 [즐겨찾기] 목록에서는 과거에 등록해둔 정보를 가지고 손쉽게 [출발지],[도착지] 설정을 하지 않고 바로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아이콘] 아래에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이 있습니다. 검색란에 (초성, 역 이름, 역 번호 등)을 입력하셔서 원하는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출발하고자 하는 역 [출발역] -> 도착하는 곳 [도착역 지정]을 눌러 주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해당 Station과 관련된 [실시간 정보], [공식 시간표], [급행시간표], [첫차, 막차]에 대한 INformation이 나옵니다.

급행은 목적지 오른쪽에 급행이라고 파란색으로 표시가됩니다.

위 사진에 아래쪽에 보면, [평일, 토요일, 공휴일]별 열차운행 시간이 조금 달라지므로 정확한 계산을 위해 요일에 따른 설정을 해주시고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몇 분 뒤에 도착하는지,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급행 시간도 정확히 알려줍니다. 반대방향 급행을 이용하시려면 오른쪽 화살표 모양 아이콘을 한번 터치하면 다른 급행열차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위 왼쪽 사진처럼 첫차, 막차 시간을 알 수 있고, 오른쪽 사진처럼 해당 역의 출구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지하철 어플"

최소시간, 최소환승, 상세보기가 있는데


최소환승은 서울지하철을 이용시 2호선을 이용할때에 환승없이 조금 시간이 걸려도 이용하는법을 알려줍니다.

다른 호선의 정보도 알려줍니다.


출발지, 도착지를 지정하면 [상세보기]로 관련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는데요~ 오른쪽 사진 화면에서 [막차타기]를 터치하면 막차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도착하는 시간과 지나가야 할 정거장 수, 34개역이 있고, 소요시간으로는 약 1시간 54분으로 추정

지하철에 내려 환승을 하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까지 계산한 시간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어플을 이용하면서 참 사용하기 쉬웄던 것이

시간 맞추기가 참 용이하다는 것입니다.  환승하는 시간까지 계산해서 알려주니 참 좋습니다.

아래에 보면 내리는 문 출구 정보가 있는데요~ 이건 나올때도 있고, 안나올때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림 기능인데요~

이건 지하철을 이용시에 잠을 자다가 놓칠 위험이 있어서 알림 기능을 간단히 설정해서 3분 전 알림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참 유용한 기능이죠?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산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작성자

Posted by 버블프라이스

네임카드

버블프라이스

IT, 뷰티, 엔터테인먼트, 일상이야기 관련테마 블로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댓글 2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