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금융 & 은행
  3.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 재발급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 재발급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 재발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있을 수 있는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시 신고 및 재발급"을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할까 합니다.

국민은행에서 신규로 통장을 개설후 체크카드를 만들면 바로 뒷면 서명란에 자신의 서명을 볼펜으로 싸인을 해야 하는데요~

이것은 나중에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정말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일입니다.


신용, 체크카드 분실시에 카드사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있는 여부는 뒷면 서명으로 결정이 되기 때문인데요~

관련 내용으로는? 제 지난 포스트 "신용카드 분실 대처 요령 팁" 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 재발급"

오늘의 주제인데요~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1. ARS 전화로 자동음성 안내에 따라 진행하는 방법

2. 온라인 사이트에서 [카드도난 분실신고]를 접수하는 방법

입니다.


저는 1번을 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국민은행 체크카드를 잃어버렸다고 확인이 되는 시점에서 바로 즉각적으로 신고를 해서 타인이 무단 사용을 하는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한시라도 빨리 하시는 것이 관건입니다.


자 다음은 1번 ARS 전화로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접수하는 요령입니다.

국내대표번호는 1588-1688 이고

금융서비스는 1588-2788입니다.


card 분실신고 접수 번호는 1588-1688번을 누르고 키패드에 8번을 눌러 주시면 자동음성 안내와 함께 사고 접수가 됩니다.

서비스 영업시간은 24시간이니 분실이 확인되는 즉시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접수된 카드는 즉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카드가 되므로 * 만약 분실을 하지 않았는데 실수로 눌렀다면 오후 6시 이후에 만약 신고접수가 된 건이라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자동음성 안내에서 새로운 카드를 재발급 하겠냐는 말에 만약 동의를 하시면 취소가 아에 불가능하고 새로운 카드를 dm으로 수령 받은 후에 그 신규 card를 사용등록하여 이용하셔야 합니다. * 한번 신청한 card는 절대로 취소가 안된다고 합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 재발급"

바로 전 단계에서 분실신고를 하고 card를 잃어버려서 새로운 card로 재발급을 원하신다면?

ARS 전화번호 1588-1688 8번을 눌러 신고접수를 하시고 안내 음성에 따라 카드재발급 신청을 해주시고요~


dm으로 새로운 국민은행 체크카드를 수령하셨다면?

ARS 전화번호 1588-1688를 누르시고 키패드 6번을 눌러 card사용등록을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발급안내·신청]-[카드사용등록/비밀번호사후등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청도 여기서 할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의 사진인데요~ 위에 나와있는 내용을 한번 읽어보시고요 ~ [사용등록 바로가기]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에서 이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회원정보를 이용한 로그인과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저처럼 맥 MAC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VM이나 패럴과 같은 가상머신을 이용해 윈도울 부팅후 사용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좀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로그인 시 회원아이디 영문과 비밀번호를 잃어버리셨다면?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복사]를 하셔야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KB국민카드 애플리케이션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안내에 따라 스마트폰 -> PC로 ,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이제 [카드사용등록]을 하려고 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Card번호/유효기간 총 16자리

그리고 그 밑에는 유효기간 xx월 xxxx년까지

입력을 해주세요.


그 아래에는 1234 뒤에 세자리 그러니까 카드 뒷면 서명란에 보면 CVC라고 총 7자리 숫자로 적혀있는데요~ 그 숫자 중 뒤에 세자리만 이곳에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단 입력시에는 가상키패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완료가 되시면 이전처럼 정상적으로 국민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실수로 분실신고가 접수된 카드를 분실신고 취소를 한다음 재사용을 할 시에는

해당 카드의 후불교통기능은 약 4~7일 정도 후에 정상적으로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단 인터넷뱅킹이나 금융거래시에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교통카드 기능만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ㅡ^

긴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