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새로운 특수효과 최종 화면 선택하기

유튜브 새로운 특수효과 최종 화면 선택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새로운 특수효과 최종 화면 선택하기

안녕하세요~ 어제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를 하고 특수효과를 적용시키려고 보니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이 나와서 오늘 새롭게 추가된 내용에 대해 소개를 할까 합니다.


이번 "유튜브 새로운 특수효과 최종 화면" 기능 업데이트는? 기존 특수효과를 사용하면서 구독버튼, 재생목록, 웹사이트 연결 등의 기능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변경이 되었는데요~

주요 특징과 기능으로는?

휴대기기와 데스크톱에서 표시되는 효과적인 최종 화면을 동영상에 추가하여 시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최종 화면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1. 시청자에게 Youtube의 다른 동영상, 재생목록 또는 채널 안내

2. 채널 구독 요청

3. 웹사이트, 상품 및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 홍보(광고와 동시에 적절히 진행하면 분명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도 기대하고 있는 기능)


* 최종 화면은 동영상에서 마지막 5~20초 동안 표시되는 부분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는데 이 요소들은 최대 4개 까지 추가하여 콘텐츠, 채널 및 웹 사이트를 홍보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에서는 마우스를 가져갈 때, 휴대기기에서는 탭할 때 요소를 확장하여 추가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번 "유튜브 새로운 특수효과 최종 화면 선택하기" 기능이 추가되면서 기존에는 모바일 환경에서 특수효과를 만들어 구독버튼, 웹사이트 방문, 재생목록 등의 클릭 유도를 하기가 불가능 했는데요, 새로운 기능인 "최종 화면 및 특수효과"가 추가되면서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모두 적용되어서 앞으로는 훨씬 더 넓은 범위로 사용이 될것 같습니다.


다음은

최종 화면 사용 방법에 시청자의 최소 요구사항인데요 ~

컴퓨터의 경우 Youtube.com에 접속

Youtube Android 앱 버전 11.04

IOS 버전 9: Youtube 앱 버전 11.03 이상

IOS 8: Youtube 앱 버전 11.09 이상

Ipad 기기의 모바일 웹

Youtube 뮤직 앱, Youtube 키즈 앱 및 Youtube TV 앱은 지원되지 않음

Flash는 현재 지원되지 않음


위에 사항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그럼 새로 추가된 기능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유튜브 새로운 특수효과 최종 화면 선택하기"


사용법은

1. Youtube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2.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동영상 관리자]->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4. 최종 화면을 추가할 동영상에서 [수정]을 클릭합니다.

5. 상단 탭 바에서 [최종 화면을 클릭합니다]

6. 선택한 동영상에 특수효과가 포함된 경우 안내에 따라 특수효과를 삭제합니다. 언제든지 특수효과를 다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7. 눈금이 그려진 상태로 동영상이 표시되고, 아래쪽에 최종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을 나타내는 타임라인이 있습니다. [요소 추가]를 클릭합니다.

최대 4개의 요소를 추가할 수 있으며, 동영상 또는 재생목록 요소가 1개 이상 있어야 합니다.


위에 사진에 보시는바와 같이 

정보 및 설정 아래에는 [종료 화면과 특수효과]가 있습니다. 이전 기능을 가시려면 오른쪽 special effects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아래에는 제목과 그 아래는 [미리보기] 로 어떻게 화면에 적용되는지 볼 수 있습니다.


[보기]에는 눈금기능이 있으며 [탬플릿 사용]은 PPT의 탬플릿 처럼 다양한 배치를 선택 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된 영상에서 동영상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해 Final image를 선택 할수도 있습니다. 요소 추가는 7번과 같이 최대 4개 속성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왼쪽 사진처럼 [보기]를 클릭하면 눈금 표시, 요소에 맞추기, 눈금에 맞추기 등 화면에 표시되는 것을 여기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탬플릿 사용]을 클릭 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동영상 1개, 구독 요소 1개, 동영상 4개 배치 이런식으로 탬플릿을 적용하여 구성을 할수도 있습니다.

7번 요소 추가에는 최대 4가지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 사진과 같이

(동영상 또는 재생목록, 구독, 채널, 링크)

한개씩 추가할 수도 있고, 한 탭에서 4개를 생성해 사용을 할수도 있습니다. 

사용법은? [만들기]를 눌러서 해당 되는 내용을 선택하여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첫번째 재생목록을 선택 시 화면인데요~ 

위 사진과 같이 (최근 업로드된 Video, 시청자에게 맞는 Video, Video 또는 재생목록 선택)을 선택 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재생목록 선택을 한 후 아래에 입력란에 해당 재생목록 Video의 URL 주소를 넣은 후 [요소 만들기]를 클릭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최대 4개의 요소가 추가가 되었다면 왼쪽 사진처럼 더이상 추가가 안되고요, [저장]을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미리보기]를 클릭 하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실제 Video가 재생 후에 Final image가 어떻게 출력되는지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보면 Rock Music 제 프로필 사진인데요~ 구독버튼을 생성시 이렇게 출력이 됩니다.

프사를 만들때 자신의 로고와 함께 Subscribe 가 들어간 이미지를 넣는다면 훨씬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로고를 클릭하니까 왼쪽 사진처럼 바로 구독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생성된 요소를 삭제하시려면? 

[요소 편집]-[ 취소 왼쪽에 있는 삭제 아이콘]을 클릭 후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다른 유튜브 채널을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에는 제 부채널 Rock Music I 로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맞춤 메세지에 넣은 말이 오른쪽 하단에 사진처럼 채널 이름 아래에 "맞춤 메세지"가 남게 됩니다.

연결된 웹사이트 기능을 이용해 운영하시는 웹사이트의 연결 인증을 [성공]으로 완료하신 후에

위 사진과 같이 [링크] 기능을 이용해

[자세히 알아보기], [방문], [가입], [쇼핑], [다운로드], [주문], [구매하기]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유튜브 관련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제 카테고리 "유튜브 관련"을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