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프로페셔널 캠코더 PXW-FS7 II

2016.11.10 15:39


소니 프로페셔널 캠코더 PXW-FS7 II

기다리고 기다리던 개인이 소장할 수 있는 가장 멋진 캠코더의 마크2 MARK2 모델의 출시정보가 떳습니다.

소니 프로페셔널 라인중 FS시리즈 XDCAM PXW-FS7 II, PXW-FS7M2 입니다.

전체적으로 크기나 무게, 기능면에서는 전작 모델과 거의 흡사하지만

PXW-FS5 의 사용자편의를 추가했고, 전자식 자동 가변 ND로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또 달라진 것은 Super 35/ APS-C 파워 줌 4K 영상 촬영을 위한 SELP18110G 렌즈가 PXW-FS7M2K의 기본번들 렌즈입니다.

SELP18110G 파워 줌 렌즈는 18mm 광각부터, 최대 F4의 고정 조리개, 6.1배 확대가 가능한 인상적인 줌 레인지까지 Super 35/ APS-C 영화 제작 분야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 합니다.

또한 뛰어난 다기능 줌 제어에 최적화하여 줌 제어시 지연이 발생하지 않는 기계식 수동 줌 기능또한 갖췄으며 자세를 바꾸지 않고도 바로 전환이 가능한 정교한 초점 전환 기능이 있고, 광학식 스테디 샷 손떨림 보정 기능을 갖춰 이미지에서 블러 효과를 없애고, 저조도 환경에서 ISO를 높여야 할 상황을 최소화 해줍니다.


편안하고 조정 가능한 숄더 마운트

한층 더 편안해진 핸드헬드 촬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그립, 길이 조절 암, 개선된 뷰파인더로

가슴이나 어깨에 높으면 편안하게 오른손을 사용해 정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 포함된 숄더 패드로 안정감 있는 어깨 촬영이 가능하며 유선형의 후면은 가슴에 편안하게 밀착됩니다. 

- 스마트 그립을 통해 줌, 시작/정지 그리고 조리개 조절을 위한 다이얼을 포함해서 다양한 기능 제어 장치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 조정이 간편한 길이 조절 암으로 캠코더를 몸에 더 가까이 고정시켜 별다른 도구 없이도 최상의 촬영 포지션을 잡을 수 있습니다.

- 인체공학적으로 개선된 뷰파인더로 이제는 노브를 돌려 간편하게 파인더 위치를 조절할 수도 있고, 만약 사용 중이 아닐 때는 LCD 후드와 번들로 따로 보관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FS7은 인체공학 설계에서 혁신적이고, 최고의 성능을 갖췄지만, PXW-FS7 II는 촬영 현장에서 장시간 촬영을 할 수 있게 다양한 마운트 형태로 전환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어싸인 assign 버튼도 기존 6개에서 10개로 대폭 늘어났습니다. 촬영시 필요에 따라 원하는 기능을 빨리 전환을 해야 할때가 있는데요~ 기존보다 더 늘어난 어싸인 assign의 활용으로 보다 편한 조작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CD 모니터 암과 마이크 홀더를 바꿔가면서 쉽게 조작도 가능해졌습니다.

"소니 프로페셔널 캠코더 PXW-FS7 II"

전자식 가변 ND 필터를 내장해 기존 모델보다 더 빠르고 민첩한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PXW-FS7 II를 사용하면 어두운 실내에서 밝은 햇살이 비추는 실외로 이동할 때도 아무런 걱정이 없습니다. 기존의 광학 ND 필터와는 달리 PXW-FS7 II의 전자식 ND 필터는 1/4ND에서 1/128ND까지 연속으로 설정을 제어 할 수 있고, ND 필터를 완전히 자동으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조리개 렌즈 링을 사용해 피사계 심도를 수동으로 조정하면서도, 게인이나 셔속을 변경하지 않고도 PXW-FS7 II에서 자동으로 지속적인 노출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니 프로페셔널 캠코더 PXW-FS7 II"

4채널 오디오 입력 및 레코딩을 지원합니다.

- 4채널 오디오 자동 입력을 지원하는 PXW-FS7 II는 인터뷰와 같은 적용 분야에서 이 기능을 통해 주변 소리 녹음을 위한 외부 마이크, 오퍼레이터의 음성 메모를 위한 내장형 마이크와 인터뷰 진행자 및 대상자의 음성 녹음을 위한 UXP 시리즈 무선 마이크(옵션) 두 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4K 수퍼 35mm 엑스모어 CMOS 센서를 탑재해 얕은 피사계 심도로 배경의 초점을 흐리게 하는 "보케"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얕은 피사계 심도는 프레임 내에서 관심 영역을 설정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술로 큰 센서를 사용할 때 보다 쉽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시네마 4K (4096 * 2160) 및 UHD (3840*2160) 해상도 촬영에서 모두 23.98fps, 25fps, 29.97fps, 50fps, 59.94fps의 프레임 레이트를 지원합니다.

4K 제작을 계획하고 있지 않은 경우라도 소니 4K 이미지 센서의 880만 픽셀로 탁월하게 샘플링된 HD 영상을 촬영하고 HD 센서가 포착할 수 없는 미세한 영상의 질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소니의 4K RAW 레코딩 시스템은 XDCA-FS7 확장 유닛을 통해 구현할 수 있으며 BNC 케이블로 HXR-IFR5 인터페이스, AXS-R5 레코더 및 BP-FL75 배터리를 확장 유닛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속 장비들을 모두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Apple ProRes 422 지원.

소니에서는 일부 워크플로우가 Apple ProRes 422 코덱을 주로 활용한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별도 판매되는 XDCA-FS7 확장 유닛은 Apple ProRes 422와 Apple ProRes 422 HQ, 즉 카메라에 XQD 카드를 장착해서 이루어지는 1920 * 1080 레코딩을 지원합니다. 두 버전 모두 Full HD 해상도, 4:2:2 색상의 질감 그리고 10비트 레코딩의 미세한 뉘앙스가 살아있는 그레이스케일을 구연할 수 있습니다. 

S-Log3와 극대화된 그레이스케일로

최신 카메라에서 노출 관용도가 향상됨에 따라 전통적인 HD 레코딩 시스템도 그에 따른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S-Log, S-Log2 

S-log2 감마도 지원합니다. 

위에는 소개 Introduction video 입니다.

어떤 것이 달라졌는지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 모델보다 훨씬 더 사용을 하기 수월해졌고, 렌즈가 변했고, 전자식 가변 ND 필터를 새로 탑재했다는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출시일은 내년도 2017년 1월에 출시예정이라고 합니다.

돈 모아서 이건 꼭 사야할 것 같네요

개인이 소장할 수 있는 정말 최고의 캠코더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작성자

Posted by 버블프라이스

작성자 정보

IT, 뷰티, 엔터테인먼트, 일상이야기 관련테마 블로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