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끝판왕 DJI 인스파이어2

2016.11.25 03:11


드론 끝판왕 DJI 인스파이어2

안녕하세요~ 며칠전 기존 드론 항공촬영시 괴물의 스펙을 자랑하던 인스파이어1의 뒤를 이를 더욱 강력해지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스파이어2 시리즈 제품 라인업이 떳습니다. 동영상 시대를 맞아 드론을 이용한 항공촬영 및 액션캠 촬영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오늘은 새로 공개된 "드론 끝판왕 DJI 인스파이어2" 의 특징들을 살펴볼까 합니다.

먼저 정면 외관은 보시는바와 같이 세련되보입니다. 이전 모델보다 훨씬 아름다운것 같습니다.

윗면 사진인데요~ 이번에 이전 모델과 달라진 것 중 눈에 띄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새롭게 채용된 듀얼 배터리 시스템입니다. 1번 사진에 배터리가 보이죠? 이 배터리는 X4S짐벌 탑재시 max 27분의 비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내려다본 2번 사진은

바람의 저항을 덜 받게 하기 위해 특별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순간속도는 4초만에 0에서 80km/h 의 속도로 끌어올릴 수 있으며, max 108km/h의 속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밑에서 바라본 사진입니다. 짐벌 카메라가 보입니다.

참 설계를 잘했습니다. 

2번 사진 조종기까지 력셔리해보입니다.

"드론 끝판왕 DJI 인스파이어2"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이 이번 인스파이아2 시리즈 입니다.

기본 짐벌이 없는 기본형과 그 옆에 보시면 젠뮤즈 X4S, 젠뮤즈 X5S, 프리미엄 콤보(젠뮤즈X5S + 시네마DNG +애플ProRes 라이센스)

로 오른쪽으로 갈수록 가격이 비싸집니다.


특징으로는? 

젠뮤즈 X4S는 4k 60fps를 지원하고, 컨테이너(영상파일 저장방식)은 MOV/MP4를 기본으로 지원합니다.

젠뮤즈 X5S는 5.2K 30fps를 지원하고, RAW 파일도 지원합니다. 컨테이너(영상파일 저장방식)은 RAW/ 애플 ProRes / MOV/ MP4 4가지를 모두 지원합니다. 그리고 렌즈 호환성에서는 일부 Olympus M.Zuiko 렌즈 광각 ~ 12mm ~ 45에 해당하는 렌즈도 호환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촬영 용도에 따라 빠르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촬영시에는 젠뮤즈 X4S가 좋을 것 같고요, 풍경이나 디테일을 중요시 하는 배경을 촬영시에는 젠뮤즈 X5S가 좋을것 같습니다.

"드론 끝판왕 DJI 인스파이어2"

인스파이어2는 인스파이어1의 모든 장점을 갖으면서 그것들을 더욱 향상 시킨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자체발열 기술을 통해 낮은 온도의 환경에서도 비행이 가능하게 설계되었고, FlightAutonomy 기능은 인스파이어2용으로 특별히 개발되었으며, 두 방향의 장애물 회피와 다중센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스포트라이트 프로를 포함한 지능형 비행모드에서는 누구나 극적인 장면을 연출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전면에 기본으로 장착된 FPV카메라와 메인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하여 2인 조종시 최고의 협업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드론 끝판왕 DJI 인스파이어2"


마그네슘 알루미늄 합금 쉘 구조이고 트랜스포밍 디자인, 탄소섬유 재질의 암으로

무게를 줄이면서 바람의 저항을 덜 받게 디자인 된 것 같습니다.


구성으로는 비전센서, 2축의 FPV 카메라, 다수 카메라 지원(X4S, X5S)짐벌용


추진력: max 108Km/h의 속도, 로터당 max 2kg 추력, max 27분의 비행 가능

듀얼배터리를 지원하고 용량은 4280mAh 22.8V 6S, 자체발열


RAW 동영상 녹화가 가능하고 파일 시스템으로는 FAT32/exFAT 범용 파일 시스템을 지원.

영상 파일형식에서 시네마DNG 및 고용량의 애플ProRes 5.2K 영상지원, H.265와 H.264 코덱과도 호환됨,

또한 100Mbps 의 4K 동영상이 녹화된 영상은 DJI CINESSD와 SD카드에 동시 저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라이트브릿지 기술: 2.4GHz와 5.8GHz 신호 주파수를 지원하고

조종 최대거리는 FCC기준 최대 7Km, CE기준 최대 3.5Km

마스터&슬레이브 모드 : max 2인 조종을 지원

조종기 포트는 확장포트와 HDMI포트, USB포트 세가지 포트를 지원합니다.


초고용량 Cinema DNG와 애플ProRes는 별도의 라이센스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드론 끝판왕 DJI 인스파이어2"의 스펙으로는?

기체 모델명 T650

무게: 3290g (배터리2개 포함, 짐벌카메라 제외) 약 3.29kg 

대각선 거리: 605mm (랜딩모드)

(프로펠러 제외)

최대 이륙중량: 4000g

최대 비행시간: 최대 27분(X4S카메라 장착시)

최대 기울기 각도: P-모드: 35도 (전면 비전시스템:25도) / A-모드: 35도/ S-모드: 40도)

최대 하강속도: 수직:4m/s, 기울기: 4-9m/s, 기본기울기는 4m/s 이며, 앱에서 설정 가능

최대 속도: 108Km/h

GPS 호버링 정확도 : 수직: 0.5m 또는 0.1m (수직비전시스템 사용)

수평: 0.3m (수직비전시스템 사용)

작동 온도: 영하 20도 ~ 40도

"드론 끝판왕 DJI 인스파이어2"의 소개영상도 가져 왔습니다.

아래에 함께 보시죠~

정말 꿈의 드론인것 같습니다. 출시는 내년도 2017년 1월 후반에 출시 예정이고 현재는 예약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스트에 사용된 사진 출처: 엑스콥터 및 DJI 공식사이트


내년에 구입하고 싶은 물품이 또 하나 생겼네요.

소니의 최고급 다큐멘터리 카메라인 PXW-FS7 II 와 DJI 인스파이어2

이 것 두개 다 구입할 수 있을지..


이상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작성자

Posted by 버블프라이스

작성자 정보

IT, 뷰티, 엔터테인먼트, 일상이야기 관련테마 블로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