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메라/니콘 카메라
  3. 니콘 보급기 D5600

니콘 보급기 D5600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니콘 보급기 D5600

안녕하세요~ 지난달 11월 니콘 공식사이트에서 APC-C 포맷의을 사용하는 보급기 DSLR 카메라인 "D5600"를 발표 한 후 11월 25일부터 본격적으로 발매를 시작했습니다.

작년도 초반에 나왔던 바로 이전 모델인 D5500의 후속 모델로 나왔으며, 이전 모델과 기본사양은 거의 동일하지만 스마트폰과 연동 기능을 할 수 있는 SnapBridge와 블루투스, NFC등 무선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니콘 보급기 D5600"

외관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사진 출처: 니콘 공식사이트>


"니콘 보급기 D5600"

멀티 앵글로 LCD 모니터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로우 앵글이나 하이 앵글 등 새로운 구도로 자유롭게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니콘 보급기 D5600"


주요 특징으로는?

1. 2416만 화소 CMOS 센서와 화상 처리 엔진 EXPEED 4를 탑재

-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콤팩트 카메라의 센서에 비해 압도적으로 큰 니콘 DX 포맷 CMOS 센서가, 피사체의 디테일을 놀라울 정도로 선명하게 표현합니다. 피부의 자연적인 질감과 색채로 가득찬 풍경까지, 뚜렷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다고 합니다. 


2. Picture Control System

- 화상의 색상과 톤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재현하는 픽쳐 컨트롤 Picture Control 기능으로

피사체와 촬영 장면에 따라 픽쳐컬러로 7가지 효과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미지를 조정할 수 있는 [플랫],과 사진의 선명도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선명하게] 기능 등 다양한 메뉴를 이용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뽀샤시 기능 같과 같이 사진의 특수효과를 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노크롬, 선명하게, 인물, 풍경)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SnapBridge 앱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고용량의 사진과 동영상을 전송하고 공유하는 것이 가능

- 애플리케이션 "SnapBridge"를 지원합니다. 한 번 설정하면 카메라와 스마트폰이 블루투스로 상시 연결이 되어 스마트폰이 가방에 들어 있어도 카메라의 셔터를 누를 때마다, 찍은 사진을 자동으로 전송해 주므로 자신의 SNS나 메일을 이용하여 친구나 가족들에게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4. 터치가 가능한 LCD 모니터를 탑재

-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것 만으로도 간편하게 조작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참 유용한 기능 입니다.

메뉴얼로 딱딱한 버튼으로 하나하나 돌려가면서 선택을 해야하는 불편함을 없앨 수 있고요~

동영상 촬영시에도 포커스를 잡을때 정말 간편합니다.

 

5. 장시간 사용가는 오래가는 건전지(배터리) Li-ion 충전식 배터리 EN-EL14a를 탑재

- 저전력 설계 및 장시간 사용을 위해 만든 충전식 배터리 EN-EL14a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약 970 프레임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데일리 카메라로 매일 가지고 다니기에도 적합하며, 동영상 촬영시에는 70분 동안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 하면 다른 회사꺼보다 니콘께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

"니콘 보급기 D5600"


6. 최고 상용 ISO 감도 25600

- 어두운 곳이나 야간 촬영 시에도 빠른 셔터 속도를 확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각대 없이도 흔들림 없는 깨끗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EXPEED 4의 뛰어난 노이즈 저감 처리로 어떠한 감도 영역에서도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7. 정확히 초점을 맞추는 39포인트 AF 시스템

-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확하게 포착하기 위한 화면을 넓게 커버하는 39개의 초점 포인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화면 중앙에서 파악할 수 없는 빠른 움직임도 정확하게 담아내고, 중앙의 9개 포인트는 보다 확실하게 피사체를 포착할 수 있도록 크로스 타입 센서를 채용했기 때문에 카메라를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도 쉽게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8. 420g의 매우 가벼운 바디

-  경량화를 위한 탄소 섬유를 사용했고, 415g의 정말 가벼운 무게이지만 내구성을 갖춘 제품이라고 합니다.


니콘 보급기 D5600의 스펙으로는?

- 유효 화소: 약 2,416만 화소

- 센서 크기: APS-C(23.5 x 15.6 mm)

- 센서 타입 : CMOS

- 이미지 프로세서: Expeed 4

- 기록 화소수: 6000 x 4000 픽셀 (사이즈 L), 4496 x 3000 픽셀 (사이즈 M), 2992 x 2000 픽셀 (사이즈 S)

- 로우 패스 필터: 없음

- 교환 렌즈: 자동 초점이 가능 렌즈: AF-S, AF-P, AF-I 렌즈

- AF 포인트: 39 

- 셔터 스피트: 1/4000 ~30 초(1/3, 1/2 단계로 변경 가능)

- 동영상 기능 (1920 x 1080) 60p, 50p, 30p, 25p, 24p,   4K는 지원하지 않음, 최장 기록 시간은 29분59초, 파일 형식은 MOV, 영상 압축 방식은 H.264/ MPEG-4 AVC를 사용

- 최고 연사 속도: 초당 5매

- 손떨림 방지 기능: 없음

- 뷰파인더: 광학식 시야율 95%

- 저장매체: SD, SDHC, SDXC

- 크기: 124 x 97 x 70mm 

- 무게: 415g 본체만, 


입문용으로 카메라의 전체적인 기능들을 익히기 위한 간단한 조작과 퀄리티도 함께 낼수 있는 아주 좋은 기기 인 것 같습니다.

단 동영상 기능은 다른 회사 제품들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요즘 새로 출시되고 있는 카메라들을 보면 4K 30p을 기본으로 나오고 있고요~ 거기에 고속촬영 기능들이 포함되서 촬영에 재미를 주는 것들이죠.


니콘은 동영상 기능들을 그냥 마음편히 버리신다면사진의 디테일은 정말 일품이니까

주 사용하시는 목적이 "사진"이라면 아주 좋은 선택 일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ㅡ^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카메라 > 니콘 카메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콘 D5 런칭기념 미니세미나  (2) 2016.03.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