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메라/소니카메라
  3. 소니 A6500 가성비 괜찮다

소니 A6500 가성비 괜찮다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소니 A6500 가성비 괜찮다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소니 플래그십 APS-C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모델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이전 모델인 a6300이 출시한지 아직 1년이 되지 않지만 벌써 신모델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은? 이번에 출시한 A6500 카메라는 기존 A6300의 단점을 보완해서 기존에 있던 것에 좋은것은 그대로 두고 부족한 것을 업그레이드를 한 것 같습니다.

(발열문제 개선, 손떨림 보정기능) 사용 편의를 위한 터치 스크린 지원을 했고, 고속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와 새로운 초고속 Front-End LSI를 탑재하여 기존보다 더 빠르고 정확하면서 사진의 디테일 향상을 시켰습니다.



그럼 "소니 A6500" 을 살펴보겠습니다. 

"소니 A6500 가성비 괜찮다"

외관은 전 모델과 크게 바뀌지 않은 모습입니다.

PC 리모트, 저장 선택

카메라를 PC에 연결한 상태에서 촬영하면 사진은 카메라와 PC 양쪽 모두 저장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촬영 중에도 USB 연결을 통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가정용 캠코더 모델에서도 꽤 유용해서 커다란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하나 가지고 다니면서 USB 케이블 연결을 하고 촬영을 하면

3시간 넘게 촬영해도 배터리가 100%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도 조절이 가능한 LCD로

위로 약 90도, 아래로 약 45도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RGBW 픽셀 구조의 WhiteMagic 기술로 완성되어 일반 LCD에 비해 두 배 정도 화면이 더 밝다고 합니다. 

C 라고 적힌 버튼

사용자 편의를 위해 만든 커스텀 버튼인데요~

바디 윗면에 사용자 정의버튼이 하나 더 추가가 되어 총 3개의 사용자 지정 버튼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소니 A6500 가성비 괜찮다"


다음은 주요 기능입니다.


1. 2,420만 화소 CMOS 센서 Front-End LSI BIONZ X 이미지프로세서 탑재

- 약 2,420만 화소 APS-C 센서에는 알루미늄 배선 대신에 전송 속도가 빠른 구리 배선을 사용했고,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와의 결합을 통해서 ISO 100 - 51200의 폭 넓은 감도 영역에서 노이즈를 최소화 한다고 합니다.


* 최대 확장 감도는 정지화상 ISO 51200 / 동영상 ISO 25600


렌즈의 해상력을 극대화 시키는 디테일 재현 기술과 팬 포커스 촬영 시에도 해상력 저하를 방지하는 회절 감소 기술, 그리고 영역별 노이즈 기술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혁신적인 Front-End LSI가 추가되어 속도의 증가와 함께 고감도 영역의 노이즈 감소와 디테일 향상의 효과가 더해졌습니다.


2. 425 AF Point, 11연사, 약 307매 지속 대용량 버퍼지원

- 소니 A6500은 폭 넓은 AF 영역, 빠른 속도 그리고 정확한 피사체 추적을 종합하는 4D Focus를 지원합니다.

425개의 상면 위상차 AF 포인트로 프레임의 대부분을 커버하고, 0.05초의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응답 속도를 지원. 또한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밀하게 추적하는 AF 추적 성능을 높여 결정적인 순간을 선명하게 포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169개 콘트라스트 검출 AF 영역 

25 포인트 + 144 포인트 (16개의 포인트로 구성된 9개 영역)


425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와 169개의 콘트라스트 검출 AF 영역의 조합으로 프레임의 대부분을 커버하는 강력한 AF 시스템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HI 연사 모드와 Fine 화질 설정 시

대용량 버퍼 메모리와 내부 처리 속도 향상으로 307매 고속 연속 촬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바디 내장형 광학 5축 손떨림 보정

- 전모델에 있었으면 했던 기능인데요~

이번에 APS-C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바디 내장형 광학 5축 손떨림 보정기능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APC-C 타입 센서를 탑재한 E 마운트 카메라를 위해 광학 5축 손떨림 보정기구를 새롭게 개발했다고 합니다.

미세한 움직임을 정확하게 감지하는 고정밀 자이로 센서를 탑재하여 최대 5스톱의 셔터 속도 보정 성능을 제공합니다.


망원 촬영시, 야간 촬영할때 정말 꼭 필요했던 기능인데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것 같습니다.



4. 사용자 편의를 위한 터치 스크린 지원

- 요즘 새로 출시되고 있는 신제품들을 보면 터치 스크린을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소니 A6500도 터치 스크린을 지원해 터치로 간편하게 AF를 컨트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동영상 촬영할때 정말 편할 것 같습니다.


5. 픽셀비닝 없는 풀픽셀 리드아웃 4K 동영상

- 픽셀 비닝 없는 풀 픽셀 리드아웃 4K(QFHD: 3840 x 2160) 동영상 출력에 필요한 정보 보다 약 2.4배(6K 상당)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해서 오버샘플링 효과를 통해서 실제 장면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사실적인 깊이와 공간감을 지닌 4K 영상을 완성하고 슈퍼 35mm 포맷으로 약 2.4배 (6K 상당)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소니 A6500은 XVAC-S 코덱의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Full HD 120fps 녹화, 픽쳐 프로파일, S-Gamut/S-Log, Clean HDMI 출력 등 A7SII의 프로페셔널 동영상 기능 대부분을 동일하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슬로우 모션과 퀵 모션(타임랩스) 최대 60배 빠르게 움직이는 퀵 모션에서 최대 5배 느리게 움직이는 슬로우모션까지, 영상 속도를 자유롭게 선택 할 수 있고, 후보정을 위한 전문가적인 프로파일  S-Gamut3, Cine / S-Log3을 지원합니다.


무게가 가벼워서 짐벌을 이용하여 드론에 탑재해 항공 촬영을 할때도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소니 온라인 스토어 에서 A6500 런칭 기념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모델 (바디 키트)와 렌즈 패키지를 예약구매 하시는 모든 분들께 배터리 + 충전기 키트와 해당모델 전용 속사 케이스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단 한정수량


행사기간: 2016.12.06(화) 오후 2시 ~ 재고 소진 시 까지

행사장소: 소니스토어 온라인, 소니스토어 모바일 앱, 소니스토어 압구정 매장

행사제품: ILCE-6500/B(바디 키트) 단품 및 렌즈 패키지 * 한정수량


이상 마치며

이번 신제품 소니 A6500은

전작에 비해 아주 크게 혁신적으로 바뀌진 않았지만

전작 모델에서 미흡한 기능들을 잘 보안해내서 새로 업그레이드를 잘 한 것 같습니다.

바디 손떨방 5축(내장형) 렌즈별 손떨림 보정 자동 최적화 기능 추가, 터치 스크린(사용편의), 발열문제 개선(영상 촬영시 필수적)

항공 촬영시 드론에 탑재를 할려면 무게가 굉장히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기존 사용하시던 A7SM2와 함께 병행해서 사용을 하셔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를 처음 사용하시는 초보자 분들에게도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일 것 같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ㅡ^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