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메라/펜탁스 카메라
  3. 펜탁스 카메라 리코 GR II Silver

펜탁스 카메라 리코 GR II Silver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펜탁스 카메라 리코 GR II Silver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자인이 정말 예쁜 펜탁스 카메라 리코 GR II Silver 관련 포스트를 작성할까 합니다.

제가 이 카메라를 알게된 경로는 세기 P&C, 세기피엔씨 사이트를 방문 하던 중 신상품 목록에서 이 CAMERA를 봤는데요~


첫 느낌이 디자인이 참 예쁘다 였습니다.


"펜탁스 카메라 리코 GR II Silver"


DESIGN 디자인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색상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질리지 않는 실버컬러, 그립부분에 가죽으로 되어 있고, 셔터 버튼과 링 캡을 본체 색상에 맞는 실버 컬러를 하고 있습니다. 앞면 정면부 렌즈 우측 하단에는 GR마크가 있습니다.


기타 외부 연결 인터페이스 단자는 좌, 측면에 위치해 있고 꼭 필요한 것들로만 구성된 것 같은 느낌입니다.


무게는 배터리, SD 메모리 카드 포함해서 약 251g 으로 정말 가벼운 휴대용 콤팩트 카메라 입니다.


"펜탁스 카메라 리코 GR II Silver"


◈ 무게는 약 251g으로 가볍지만, 사진 퀄리티는 고화질의 이미지 창출을 위한 GR 렌즈를 탑재해 우수한 결과물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오랜 기간 동안 찬사를 받아온 이 렌즈는 두 개의 고정밀 글래스 몰드 비 구면 광학 요소와 고굴절률, 저분산 글래스 요소가 만나 굴절과 수차를 최소한으로 줄여주는 반면 중앙부터 화상의 끝까지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창출해낸다고 합니다.


◈ 최대 조리개 F2.8에서도 선명한 이미지 재현, 역광에서도 신뢰성 있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단렌즈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대형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


대형 이미징 영역과 약 16.2 유효 메가 픽셀의 광범위한 다이나믹 레인지 APS-C 사이즈를 특징하고 있음


◈ 뛰어난 고감도 특징과 저노이즈 성능으로 ISO는 3200에서도 무리 없이 촬영을 즐길 수 있고, 최대 ISO 25600까지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미지 처리 엔진은 GR ENGINEV를 탑재해 CMOS 이미지 센서의 최대 능력을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고감도 노이즈를 줄일 수 있는 미세 조정 보정 프로그램으로 화질이 향상되고 해상도와 콘트라스트는 업그레이드된 반면 노이즈는 최소화 시켰다고 합니다.






펜탁스 카메라 리코 GR II Silver에 탑재된 렌즈는


35mm 기준으로 28mm 광각에 상응하고, 


◈ 35mm/ 47mm 크롭 모드로 옵션 확장 기능을 이용하면?


크롭모드*는 35mm 또는 47mm(35mm 포캣안에서)와 같은 화각의 이미지로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세 가지의 화각을 선택함으로 표현하고 싶은 넓은 범위를 오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21mm 와이드 컨버전 렌즈를 별매로 구입해 28mm -> 21mm 더 넓은 화각으로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펜탁스 카메라 리코 GR II Silver"


유용한 기능으로는?

찍기 전에 효과를 확인 할 수 있는 "조리개 미리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바디 측면에 조리개 미리보기 버튼을 설치 (WI-FI버튼과 공유) 촬영 전에 피사계 심도의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펜탁스 카메라 리코 GR II Silver"


◈ 매크로 촬영시에는 오토 매크로 기능은 최소 10cm의 짧은 거리에서도 피사체의 거리를 탐지하고 자동으로 매크로 촬영모드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펜탁스 카메라 리코 GR II Silver"


◈ 내장 WI-FI와 전용 앱을 이용해 사진, 동영상 등을 SNS에 업로드 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GR II 조정용 어플인 "GR remote"를 무료 다운로드 받으셔서 간단한 사용 설명서를 참고해 읽어보시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mage Sync 앱을 통하여 이미지를 전송하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카메라를 원격 조정시에는 "GR remote"를 이용하시고요, sns에 공유하거나 업로드시에는 "Image Sync" 앱을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펜탁스>


"펜탁스 카메라 리코 GR II Silver" 스펙은 위 사진에 있습니다.


무게가 가볍고, 렌즈 화각이 28mm, 크롭시 35mm , 47mm 선택하여 촬영할 수 있고요


별매 컨버전 렌즈를 구입해서 이용하면 21mm 화각으로 촬영 가능합니다.


주로 카페, 풍경, 인물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이 훌륭해서 콤팩트용으로 가볍게 가지고 다니는 블로그용 카메라로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주로 촬영은 카페나 상품 개봉기, 꽃, 식물, 그림 등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 ^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카메라 > 펜탁스 카메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펜탁스 pentax KP  (8) 2017.03.1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