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광고 삽입

유튜브 광고 삽입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광고 삽입


안녕하세요~ 내일 이면 벌써 2016년도 마지막인데요~ 

저는 올해 동안 정말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정도로 정신없이 바쁘게 지냈던 것 같습니다.

연말이라 가까운 (이웃분들, 지인분들, 친구분들, 가족분들과)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해 동안 있었던 일들을 회상하며 신년 2017년 계획을 세워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고요! 


오늘은 유튜브 광고 삽입 관련 포스트를 할까 하는데요~

흔히 볼 수 있는 광고의 종류에 대한 설명과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유튜브 광고 삽입"


가장 일반적으로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볼 수 있는 광고에는


(오버레이, 디스플레이,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건너 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가 있을 겁니다.

그밖에 범퍼 광고, 스폰서 카드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수익창출을 할때

음원에 저작권이 걸려있지 않는 한해서 수익창출을 할 수가 있는데요~


디스플레이 AD는

추천 동영상 오른쪽과 동영상 추천 목록 상단에 일반적으로 게재가 됩니다. 출력되는 플랫폼은 데스크톱 PC에서 출력되고요

사이즈는 300x250 또는 300x60 입니다.


오버레이 AD는

반투명 오버레이 AD가 video 하단 20% 부분에 게재됩니다.

출력되는 플랫폼은 데스크톱 PC에서 되고요~ 사이즈는 468x60 또는 728x90의 이미지 AD 또는 텍스트 AD입니다.

수익은 배너를 클릭시 발생합니다.

데스크톱 기기에서 가장 일반적이며 무난합니다.



다음은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및 건너 뛸 수 없는 AD인데요~


건너뛸 수 있는 Video AD는 시청자가 원하는 경우 5초 후에 건너뛸 수 있습니다. 기본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넣습니다.

데스크톱 또는 휴대기기, TV, 게임 등 콘솔에서 모두 작동되고요


동영상 플레이어 에서 재생이 됩니다.

수익은 스킵을 하지 않고 Video AD를 모두 보면 수익이 들어오는 형식입니다.


건너 뛸 수 없는 Video AD를 시청해야 Video를 볼 수 있습니다.

건너뛸 수 없는 긴 동영상 AD는 길이가 최대 30초입니다. 단 이때 스킵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30초 동안 AD를 보거나 이탈을 할 수 있습니다. 30초를 기다려 AD를 보면 수익이 발생하게 되고, 단가가 다른것들에 비해 높습니다.

단점은 이탈율이 높다는 것입니다.(빠져나가는 것을 의미)


삽입 위치는? 기본 Video 전후 또는 중간에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플랫폼은? 데스크톱 및 휴대기기 입니다.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재생되고, 15초 또는 20초 (지역별 표준에 따라 다름) 건너뛸 수 없는 긴 Video ad는 길이가 최대 30초로 출력됩니다.

기다리는데 굉장히 지루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이탈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범퍼 AD는?

최대 6초 길이의 건너뛸 수 없는 Video 광고입니다. 건너뛸 수 없는 영상과 길이의 차이가 있습니다.

데스크톱 및 휴대기기에서 작동하고, Video 플레이어에서 재생되고 최대 길이는 6초 동안 출력됩니다.



스폰서 카드는?

스폰서 카드에는 영상에 포함된 제품 등 VD와 관련이 있는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카드의 티저가 몇 초간 표시됩니다. Video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카드를 탐색 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은? 데스크톱 및 휴대기기 입니다.

사이즈는? 카드 그기는 다양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advertisement가 어떻게 출력되는지 사진으로 보겠습니다.


왼쪽 사진은 스폰서 카드 입니다.

VD에 포함된 제품 등 VD와 관련된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출력되는 위치는 오른쪽 사진처럼 

VD바로 하단에는 오버레이 advertisement가 출력되고 그 아래에 스폰서 카드가 출력됩니다.


왼쪽 사진은 스폰서 카드이고, 오른쪽은 건너 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입니다.

5초 후 건너뛸 수 있습니다.


건너 뛸 수 없는 advertisement는 오른쪽 사진과 같이 동일하게 플레이어에서 재생됩니다.

다른 점은? 건너뛰기가 불가능하고 VD를 보기 위해서는 30초간 기달려야 하는 점이 다릅니다.


그리고 아래 하단에 자동 출력되는 작은크기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관련 advertisement의 사이트 방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유튜브 광고 삽입" 방법 입니다.

위 왼쪽 사진처럼 "수익 창출" 항목에서 advertisement 형식 아래에 있는

디스플레이, 오버렝, 스폰서 카드, 건너 뛸 수 있는/ 없는 중 체크를 하신 후


아래 저장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보통 VD의 길이가 1~4분 짜리는

임의로 Advertisement를 삽입 할수가 없고, VD 길이가 10분 이상 인 VD에 한해서

오른쪽 사진처럼 임의로 Advertisement 시점을 정할 수 있습니다.


삽입 할 수 있는 갯수는?

VD 길이가 길을 수록 더 많이 삽입할 수 있습니다.


삽입 방법으로는?

넣고자 하는 Advertisement 구간을 선택 후 [광고 삽입]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처럼 검정색으로 시간 표시가 되고 그 지점에서 Advertisement가 출력됩니다.


삽입 후에는 항상 아래 하단에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주세요.


이미 넣은 Advertisement를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끌어다 다른 구간으로 이동시키거나 x를 클릭해 삭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너무 많은 Advertisement를 넣으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Advertisement가 출력되는 지점인데요~


VD를 감상하기는 켜녕 시청하지 않고 이탈을 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래서 적당한 위치에 Advertisement를 넣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는 비디오가 처음 시작할때, 가운데 중간쯤에 하나를 넣어 총 두개를 넣는것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단 VD 장르에 따라 시청자가 이용하는 플랫폼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연말 마무리 잘하시고요 ~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