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kakao taxi 자동결제 서비스 도입한다

2017.02.21 22:24


카카오택시 kakao taxi 자동결제 서비스 도입한다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콜택시를 부를때 여러분은 어떤 Taxi를 주로 이용하세요?

저는 사용하기 간편한 카카오택시 kakao taxi를 주로 이용하는 편인데요~ 벌써 앱 서비스가 시행된 지 1년 8개월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조금만 더 있으면 2년차가 머지 않은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간편서비스인 "신용카드 결제"는 블랙택시를 사용하시는 승객분들이 이용을 하실 수 있었는데요~

2017년 2월 16일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카카오택시 업무제휴계약 체결식 행사가 있었습니다. 카카오는 한국스마트카드와 제휴를 맺고 kakao taxi 자동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이날 발표했습니다. 이제 일반 승객분들도 현금이나 카드를 지불할 필요없이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kakao taxi 자동결제 서비스 도입한다"



카카오페이 자동결제 서비스는 아래 사진과 같이 간편하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 자동결제 사용법

1. 자주 사용하시는 신용·체크 카드를 등록 합니다.

2. 목적지에 도착하면 미터기 금액을 기.사님이 기사용 앱에 요금을 입력합니다.

3.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기존에는 목적지에 도착해서 현금·카드로 결제를 하느라 약간의 시간이 소요됬었는데요~

이제는 이전보다 보다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시에, 약속시간을 맞출때 더 시간효율이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기사원문 입니다. 출처: Tech Holic

카카오택시, 드디어 수익모델을 달았다 



전국민이 가장 많이 호출하는 콜택시 kakao taxi 는 간편하기도 하지만 다소 불편한 것들도 있는데요~

아래는 불편한 내용들에 관한 내용을 간략히 다룰까 합니다.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택시 kakao taxi 어플

국내에서 영업하는 taxi 10대 중 8대가 현재 이용 중이고, 누적 호출 수는 1억 건이 넘는다고 합니다.

그정도로 대중적이고 인기가 많은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다소 불편한 것들도 있는데요~

바로 승차거부 입니다.


기사님 입장에서 생각을 하면 영업을 하실때 당연히 장거리 가는 승객을 태울때, 단거리 승객에 비해 영업수익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장거리 승객만 골라서 태운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 수 있을까요?

- 택시를 잡는데 장시간이 소요된다면, 결국 아무도 콜 taxi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것입니다.


다음은

관련 기사의 원문입니다. 출처: 연합뉴스 

'택시 앱' 명암 승차거부는 더 심해졌어요


개인적인 생각? 의견으로는?

○ 앱 사용을 하고 운전사의 평점을 매길 수 있는 항목이 있지만, 이것과 관련해 아직까지 별다른 혜택이 없습니다.

운전사의 신용도를 볼 수 있는 커뮤니티도 없고, 어플을 사용시에 평점도를 볼 수 있는 항목도 없습니다.

승차거부 는 승객/운전사 각각 일일(하루에) 거부를 할 수 있는 제한 횟수를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이를 어길 시 패널티를 부가하는 방식입니다.

어플을 가입시에는 전화번호 인증을 통과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전화번호 인증을 이용해 해당 패널티를 받은 전화번호는 어플을 사용할 수 없는 패널티를 부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근거 있는 '승차거부' 를 할 수 있게되고 운전사·승객 모두 이득이 아닐까요?



아래 계속 이어서


최근에 카카오택시를 이용한 적이 있는데요~

좀 이상한 경험을 했습니다. 결국 관련 기사와 글들을 찾아봤는데요~ 이유를 찾았습니다.


먼저 이상한 경험에 대한 내용입니다.

차량에 탑승을 하자마자 기사님이 제게 갑자기 이런말을 합니다.


기사: 혹시 '콜'을 취소해줄 수 있으신가요?

나: 저는 이유를 물었습니다. 왜 그러세요?? 

기사: 이유는 묻지 말고 그냥 해주시면 안될까요?

나: 마지못해서 네..


집에가서 곰곰히 생각을 해봤습니다.

뭐지?? 뭐지??

기사님이 저렇게 정중하게 요청을 하는데 대놓고 면전에서 거절을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취소를 해준다고 해서 나한태 피해가 발생하는 것도 아닌것 같고.. 이런생각에 그냥 기사님이 원하는대로 해드렸습니다.


자 인터넷에서 서칭을 한 결과


카카오택시 '우선 배차' 기능이란 것인데요~


이것은 무엇인가?


※ 우선 배차 기능이란?

□ 카카오택시에 가입한 기사 회원들은 특정 지역에서 우선적으로 차량을 배치하고 영업할 수 있는 우선 배차 기능을 쓸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그 지역에서 택시 탑승을 희망하는 승객이 나타나 카카오택시 모바일 앱으로 목적지를 찍으면 우선 배차를 택한 기사에게 먼저 선별적으로 연결이 된다. 이 기능은 1일 1회만 쓸 수 있는 제한이 걸려있다.

하지만!

□ 승객이 탑승 후 바로 콜'취소'를 하게되면 '우선 배차'기능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게된다.

결국 이는 영업수익을 높일 수 있게 한다.


아래는



이처럼 카카오택시는 사용하기 간편한 기능들도 있지만 다소불편한 점들도 있는데요~

앞으는 승객과 기사 양쪽다 이득이 될 수 있는 더 좋은 서비스가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관련 포스트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셧으면 좋겠어요.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자

Posted by 버블프라이스

작성자 정보

IT, 뷰티, 엔터테인먼트, 일상이야기 관련테마 블로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이미지
    2017.02.21 22:39 신고

    당장 결제수단을 가지고있지 않고있어도 택시를 이용할수 있겠네요
    하지만 우선배차기능은 충격적이네요..;

  • 프로필 이미지
    2017.02.22 08:50 신고

    모바일은 카카오가 참 사용자입장에서 잘 만드는 것 같네요.

  • 프로필 이미지
    2017.02.22 09:36 신고

    자동결제면 편리해지겠네요
    평소 그냥 전화로 콜택시를 부르곤하는데 카카오택시도 써봐야겠어요
    우선배차....

    • 프로필 이미지
      2017.02.22 15:44 신고

      옙, 카카오페이 결제등은 정말 편리한데, 우선배차, 단거리 택시를 잡기 어려운 것은.. 좀 해결되야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7.02.22 10:20 신고

    우선 배차 때문에 취소해달라고 하면 살짝 고민하게 되더라고요.-_- 신고해야하나? 다른 기사분한테 피해가는 거 아닌가 이런 생각 때문에요. 그래서 전 취소 해주더라도 몇 마디 적습니다.ㅎ

    • 프로필 이미지
      2017.02.22 15:47 신고

      선량한 기사님들이 피해를 보게 되서.. 그분들이 피해를 보지 않게 취소는 해주더라도 신고하는 것이 맞다고생각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7.02.22 13:48 신고

    헉... 이런 쇼킹한 정보를!!
    자동결제라니요!!
    너무 좋네요~ 이제는 택시 타는 것도 편해지겠어요. ㅎㅎㅎㅎ

  • 프로필 이미지
    2017.02.22 17:53 신고

    좋은정보네요! 카카오에서 정말 진짜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해서 추구하는 것 같아요ㅋㅋㅋㅋ

  • 프로필 이미지
    2017.02.22 19:04 신고

    급할 땐 카카오택시가 편하다고 하던데 자동결제까지...점점 스마트해지는 세상입니다. 잘 보고 공감 꾹^^입니다ㅎㅎ

  • 프로필 이미지
    2017.02.22 19:52 신고

    저는 가까운 거리라서 그런지 몇번 한번도 콜을 안받는 경우를 경험했습니다. 분명 제 앞으로 지나가는 빈 택시들이 많았는데 말이지요 그래서 승차 거부를 못하게 하는 기능을 넣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우선배차기능도 참 충격적입니다. 그분들은 또 그분들 나름대로 힘드시네요..

    • 프로필 이미지
      2017.02.22 20:13 신고

      간편결제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분명 좋은일이지만, 단거리 콜 거부 문제와 우선배차 기능은 이 기능을 악용하지 않는 양심 기사님들이 피해를 받기 때문에 문제인것같습니다. 불편한 점들에 대한 개선 서비스가 나오길 바람입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