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통신
  3. SK 데이터 함께쓰기

SK 데이터 함께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SK 데이터 함께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전국적으로 흐리고 지금도 계속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제가 사는 동네 지역에 있는 'T WORLD' 에 방문하여 "LTE함께쓰기 Basic" 이라는 서비스를 가입하고 왔습니다. 


LTE함께쓰기 Basic 서비스가 뭐죠?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를 할까 합니다.


"SK 데이터 함께쓰기"


□ LTE함께쓰기Basic 은?

- LTE 이동전화요금제의 데이터를 공유받아 쓰는 LTE 데이터전용 요금제입니다.


혜택은?

● 스마트폰의 데이터 함께쓰기는 (2회선까지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LTE데이터 전용 단말기에 가입하는 기본 요금상품으로 LTE 스마트폰 이용고객이 동일명의의 LTE데이터 전용 디바이스에 결합하여, 데이터 제공량을 공유하여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Basic 요금상품의 경우 명의당 2회선까지 무료로 적용합니다. 

단 ※ (3회선부터는 유료로 적용됩니다)

● 태블릿요금상품은 SK텔레콤 지점 또는 대리점, 고객센터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 LTE 데이터 전용 단말기만 가입이 가능하고, (LTE 태블릿, LTE모델 등이 포함됩니다)


※ 1. 새로운 유심 USIM 을 추가하려면, 8,800원 (후불) 매달 청구되는 휴대폰 요금을 낼때 부가된다고 합니다.

2. 스마트폰 함께.쓰기 가입 시 함.께..쓰기 이외 요금제로 요금 변경이 불가능해지니 사전에 쓰시는 요금제를 바꾸시려면 SK 데이터 함께쓰기를 해지 하시고 바꾸셔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통신사를 바꾸거나 번호를 이동하시게 된다면? 가입한 LTE함께쓰기Basic 을 사전에 해지를 하시지 않으면 매달 9,900원씩 요금이 청구된다고 합니다.

반드시 모번호 해지시에는 요금이 발생하오니 'LTE함께쓰기Basic' 서비스를 해지 하시고 변경하시길 권해드립니다.


"SK 데이터 함께쓰기"


전국적으로 비가내리는 오늘! T WORLD 천안 남부 로데오점에 방문했습니다.

아피폰 7 플러스로 광학 2배줌으로 찍은 발카입니다.

중간에 나무가 없었으면 매장이 깔끔하게 나왔을것 같은데 아쉬움이 있습니다.


SK 데이터 함께쓰기 는 주로 어느때 이 서비스에 가입을 하면 좋을까요?

◇ 집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공폰(공기계)가 있을때

◇ 군대 입대하는 동생에게 군대가기 전에 절약형 요금으로 사용할때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음, 군대에서 휴가 나와서 사용할때 기존 쓰는 가족꺼에 이 서비스에 가입을 해서 사용할때

◇ 블로그나 기타 사이트 가입 또는 인증용으로, 이부분에 대해서는 자세 하게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무엇을 말하는지 아실겁니다 ^ㅡ^; 단 불법적으로 사용을 하신다면 형사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본인 명의로 가입을 하는것이고 만약 사용자가 본인이 아니면 명의도용 처벌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SK 데이터 함께쓰기" 는 기존쓰시는 요금제 서비스에 데.이.터가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추가 데.이.터를 제공하는 유료형 서비스도 있습니다.


1GB 와 2.5GB가 있는데요

요금은?

1GB -> 16,500원

2.5GB -> 24,750원

단 이 가격은 24개월 약정할인을 했을때 적용된 할인금액 입니다.


12개월 약정할인 일때는

1GB -> 22,000원 

2.5GB -> 32,450원


입니다.


서비스 관련해서 상세한 정보는

Tworld 닷컴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하신 후에 검색 입력창 란에 [LTE 데이터 함께쓰기]를 입력하시면 해당 서비스의 상세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L. T. E 함.께.쓰.기 서비스에 가입하여 2회선이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유심값만 이번달 청구금액에서 지불됩니다. 8,800원 유심값이라고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위에서 안내를 드렸지만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인서 끝부분에 보시면

모 번호 해지시 요금발생 된다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1회선 의 번호를 다른번호로 변경하게 되면 1회선에서 추가 가입한 2회선이 사실상 날라가게 되는 것으므로, 매달 9,900원 비용을 내야합니다.

때문에 1회선 의 번호를 이동시에는 반드시 "L .T .E함.께.쓰.끼 Basic" 을 해지 해주시고 번호 이동을 하셔야 추가 청구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서비스가 가입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가입한 매장명이 나오고 사용요금이 3월부터 합산 청구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7플러스 공기계를 구입하기전에 잘 사용하던 아이폰5 구형 공기계입니다. 많이 낡았습니다.


이렇게 개통된 휴대폰은 별도의 전화번호가 생깁니다.

가입시에 뒤에 4자리는 사용할 수 있는 여분의 번호에서 본인이 원하는 숫자를 정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본인 명의로 가입된 서로 다른 전화번호가 두개를 동시에 사용하실 수 있게됩니다.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고,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참 편리하겠죠? 


다음은 관련 포스트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