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체크카드 결제시 빠른 취소환불 하는법

2015.06.02 16:42


안녕하세요.


국내에서 물품을 쉽게 구입할 수 없는 품목과 좀더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하기위해서


누구나  한번쯤은 해외직구 사이트를 이용하셨을꺼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해외직구를 할때에는 한가지 유의점이 있는데요



체크카드 결제시 돈이 빠져나가면 바로 취소를 신청하여도 오랜시간 기달려야 돈이 환급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는데요

그러한 오래걸리는 환급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이 있으니 



최근에 제가 경험한 경험담을 오늘 포스팅할까 합니다.






최근에 저는 4K 캠코더를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할 계획을 갖고 


인터넷 여러군대를 찾아다니다..



결국 저렴한 곳을 발견하지 못하여 



중고품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중고품을 구입하는 곳 너무나 유명한 사이트가 있죠.. OOOO 



그곳에서 판매글을 찾다가 제가 희망하는 캠코더 모델인 소니 FDR-AX100이란 모델을 판매하는 사람을 보곤 바로 연락을 해보니


나중에 안사실이지만 사기꾼이더군요.  중고나라 사기꾼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때  자세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3~4회 모두 중고구입이 실패로 돌아가서 



해외직구 사이트중 너무나 유명한 아마존 닷컴을 이용하게 되었는데



제가 구입하고자 하는 모델인 소니 FDR-AX100의 원가가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최종 결제창에서 


USD-> KRW  변환 수수료를 봤더니 어마어마 하더라고요.


일단은 기존에 만들어놓은 VISA 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했습니다. 이때 사용한 카드는 KB국민은행 랍스타 체크카드고요


아마존 해외직구시 체크카드를 입력시키고 결제를 완료하면



바로 돈이 빠져나갈때도 있는데 약간의 소요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관세 세금및 해외돈을 우리나라돈으로 환전한 비용과 상세한 결제비용을 알아보기 위해서 결제후에 기다려 보기로 했는데..



결론은 제가 생각했던 금액보다 훨씬더 환전료가 비쌋고 국내에서 온라인몰로 구입하는 것과 별반 다를께 없었습니다.


거기에다 택배를 받는 기간도 추가로 7일~21일~정도 기달려야 하고 또한 아마존에서 바로 배송이 불가한 지역이면 배대지라는 곳을 이용해서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 까지 있습니다.


저는 배송이 가능한 지역이지만 어마어마한 환전수수료를 보고 놀라서 바로 취소요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안 사실..


아마존 직구입을 몇번 했었지만..



중간에 취소를 한 경험이 없었습니다..



돈이 출금되고나서는 이번이 처음 겪는 것이였기 때문에 취소를 요청해도



신용카드로 결제를 해서 취소를 한 경우와


체크카드로 결제를 해서 취소를 한 경우 환불소요기간이 다르다는 사실을 이번 깨닳게 되었어요.


단 해외직구시에만 해당하고 돈이 빠져나간 후

 체크카드 이용시 환불소요기간 약 7-21일정도

신용카드 이용시 환불소유기간 당일취소 가능하고, 바로 환불가능.


신용카드는 전표 매입이 안돼기 때문에 결제시 돈이 바로 빠져나가지 않아요.그래서 빠른 환불이 가능하다고해요.


가능한 해외직구시 체크카드 이용보다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심이 좋을듯 싶어요.  

 


저는 체크카드로 결제를 했고 돈이 이미 출금된 상태이기 때문에 그냥 자동으로 처리되기를 기다리면 7일 ~21일정도 있다가 돈이 들어오기 때문에

그동안 공백기간이 너무 길어서..


평일이라 제가 사용하는 카드의 해당 은행의 상담사분과 통화를 했습니다.



이제


해외직구 체크카드 결제시 돈이 빠져나간 경우 빠른 취소환불을 요청하는 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절차는?


1. 사용하시고 계신 카드사의 상담원과 통화를 한다.


상담원분과 통화를 해서 자초지종을 말해야 합니다.






2. 아마존(해외직구 사이트) 결제내역 + 아마존(해외직구 사이트) 취소내역 (인증할 수 있는 증명서)를


은행상담원이 요구하는 메일이나 FAX로  제출합니다.



아래에 노란색 네모박스가 중요한 부분이에요.


주문확인


주문번호 #106~~~~~~~~




아래사진은 주문 취소내역인데요


아마존닷컴에서 [내계좌]에서 [주문]에서 해당상품을 취소를 클릭시 하나의 메일이 오는데 아래와 같은 내용이에요.


해석하면 대강 성공적으로 당신의 상품이 취소되었다는 내용이고


취소 성공 아래에 ORDER #106-~~~~~ 보이죠 


이렇게 메일이 와야 정상적으로 아마존에 취소접수가 되었다고 보시면되세요.




간혹 메일이 안오는 경우도 있는데


아마존 개인정보에서 이메일 수신을 허락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메일이 오지 않을거에요.


꼭 메일수락을 클릭해주세요.



아래 사진은 아마존 고개센터에서 실시간으로 라이브 쳇을 할 수 있는데


그 상담이 끝나고 확인하는 이메일이 왔어요.



제가 상담 당시 빠른환불 처리를 위해 아마존에 문의를 했더니

아마존 상담원분이 우리는 전자상에 결제처리 취소상태가 완료되었으며 해당 카드 은행사와 상담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아래 사진의 영어로 써있는 중요 부분을 해석해보면

Some bank로 시작하는 부분에 중요한 말이 있는데


당신이 주문이 취소되었더라도 은행에서 영업일 기준으로 7-10일 동안 돈을 홀딩(묶어둔다)다고 해요. 

이런경우에 우리는 당신이 은행에 연락하는것을 권고한다고 하네요. (매입전표)에 대한 내용인 것 같아요.






3. 상담원의 연락을 기다린다.


저같은 경우 해당카드 결제내역 회신서류를 이메일로 보내고

다음날 바로 환불을 받았어요.


정리하면


해외직구시 체크카드 환불소유기간


자동처리 기간: 약 7일~21일정도


해당은행 상담원 서류제출: 약 1~2일정도



해당 카드은행 상담원에게 결제내역 회신서류(취소내역서+결재주문서)를 제출시 접수 후 확인되는 시점에서 1일 소유

그러니까 약 접수까지하면 1~2일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작성자

Posted by 버블프라이스

작성자 정보

IT, 뷰티, 엔터테인먼트, 일상이야기 관련테마 블로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이미지
    지나가던사람
    2015.07.18 16:00 신고

    와 대박이네요 너무 유용해요..
    저도 방금 아마존 체크카드 결제하고 바로 취소했는데
    환불 금액이 안들어와서 검색하다가 포스팅 읽었어요.
    월요일에 바로 상담원 전화해야겠네요 ㅠ
    상담사분이 먼저 내역을 요구하시나요?

    • 프로필 이미지
      2015.07.18 17:57 신고

      먼저 이러한 사례가 있다고 상담원분께 말씀해주시고 상담원분이 요구하시는 서류인 (결재내역, 환불내역) 증명서류를 은행원분께 보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5.11.25 15:24 신고

    안녕하세요
    저도 케이비 국민 체크인데 전화를해보았는데요
    어떤식으로 말을 해야 해주는건지 궁금합니다
    상담사 3명다 안된다 하기만 하네여
    7 14 30일 기다리라고 하구요

    • 프로필 이미지
      2015.11.25 15:30 신고

      안녕하세요. 저는 위에 포스팅한 내용대로 은행원분께 말씀을 드렸고요.. 음 만약에 안된다고 하시면 혹시 지방 국민은행지점이나 통장을 개설하신 지역의 은행에서 한번 문의해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정재원
    2015.12.22 14:54 신고

    저는 물건을 결제한건 아니고
    아마존 프라임 99불을 잘못클릭해서 ..
    바로 결제가 되버렸는데..
    5분 후에 취소한 상태입니다.

    아직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진 않았는데..
    혹시 빠져나가면 바로 이 방법을 이용해볼 생각입니다ㅜ ㅜ

  • 프로필 이미지
    이현점
    2016.03.26 09:37 신고

    주문하고 체크카드 결제인데 직구사이트 주문취소 방법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6.03.27 11:44 신고

      주문 후 체크카드 결제의 경우 해당 직구 사이트에 문의를 하셔서 바로 취소요청을 부탁드린다고 메세지를 보내시고요, 은행 측에는 그 후에 문의를 하셔서 취소처리가 되었는지, 확인 후 포스팅 내용대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6.06.01 21:24 신고

      메일 상으로 완료가 되었지만 은행에서 해당 건을 받았는지, 현재 어떤 상태인지 신한은행에 직접 문의를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7.11.27 11:53 신고

    좋은팁너무 감사합니다 허나,신한은 홀딩해제가 안된다고하네요....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