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어렵지 않아요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어렵지 않아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요즘 대학생들이 정말 많이 하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중 하나인 인스타그램 instagram!

사람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주로 20대~30대 젊은층이 많이 이용하는 SNS인데요~ 

다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같이 사진 & 동영상을 쉽게 공유할 수 있지만, 특별한 것은? 동영상을 찍고 편집을 해서 올릴 수 있는데요,  장시간 영상을 업로드 가능한 유튜브와는 달리 짧은 15초로 업로드 제한이 되어있기 때문에 긴 동영상이 필요치 않고, 짧은 움직이는 사진(움짤)을 만들어 올리기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트위터나, 페이스북) 처럼 글이 많이 들어가 있지않아도, 짧은형태의 글을 넣을 수 있어, 글쓰는데 불편함이 없고, 움직이는 사진(움짤), 15초 영상 등을 만드는데, 짧은광고를 홍보하는데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이렇게 생산된 글(콘텐츠)들은 해시태#, Hash 를 이용해 관련된 글(콘텐츠)를 묶어서 그룹을 형성하여 검색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친목을 하기가 쉽고, (사진, 동영상)을 너무나 간편한 편집을 할 수 있고, 즉각(즉석)에서 바로 업로드하여 내 친구들, 또는 가족,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서론은 이쯤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잘모르는 사람, 친구나 지인, 소개받은 친구 등의 정보를 찾고자 할때 알면 유용한 팁입니다.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어렵지 않아요"

해당 인물에 대해 조금의 정보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주로 4가지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인기, 사람, 태그, 장소)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어렵지 않아요"

첫 상단에는 # 해시태그 가 있어서 해당 검색 '키워드'와 관련된 종합적인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고요

그 아래는 사람들, 닉네임 과 사용자 이름이 보입니다.

팔로우가 많은 사용자일수록, 콘텐츠가 많을수록 검색 시,  첫상단에 검색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이건 다른 SNS도 모두 공통된 사항입니다.

[인기]로 검색하게되면

너무 방대한 양이 나오게 되지만 주로 유명인, 연예인 등을 찾을때 [인기]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겟죠?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어렵지 않아요"

다음은 [사람]을 이용해서 찾는 방법인데요~

'박혜선' 이라는 이름을 가진 친구를 찾고자 한다면?

왼쪽 사진과 같이 

닉네임(영문) + 이름 을 이용해서 찾 기 할 수 있습니다.

조금더 정확한 찾 기를 하려면? 해당 사용자를 하나하나 클릭해 유사한 인물 사진이 있는지, 또 어떤 게시물들을 올리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다음은 

해시태그 # 를 이용한 사람찾기 인데요~

오른쪽 사진과 같이 #박혜선 은 총 171개의 게시물이 있다고 나옵니다. 이중에 내가 찾고자 하는 인물을 찾을 수 있으면 정말 좋겠지만, instagram을 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자료가 없겠죠?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어렵지 않아요"

# 해시태그 를 이용해 검색한 결과인데요~

여성분들의 경우는 내가 찾는 친구의 취향, 성격등을 고려해 (귀걸이나, 패션아이템, 화장품)등을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장소]를 이용한 사람찾기 방법 인데요~

최근에 친 구와 함께 먹었던 맛집, 지역이름 + 음식점이름 을 잘 조합해 검색하면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어렵지 않아요"

위 사진과 같이 '홍대맛집' 이라고 검색하니 쭉 추천 검색어들이 나오고, 그것을 클릭하니 오른쪽과 같이 음식사진이 나옵니다.

사 람 찾 기 뿐 아니라 음식점 찾기를 할때도 평점을 볼때나, 맛집을 찾 을 때 정말 유용하겠죠?

지금까지는 내 친 구 가 아닌 친구의 친구 나 잘 모르는 인물을 찾는 방법이었고요,


다음은 내 전화번호 연락처에 등록되있는 친구를 찾거나, 페이스북 친구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어렵지 않아요"

위 사진과 같이 

하단부에 사람 아이콘을 클릭 후

상단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위에 메뉴들을 보면

[초대]가 있고 아래에 [팔로우]가 있습니다.

[팔로우]에는 (Facebook 친구) 와 (연락처) 두개가 있는데여

먼저 [연락처]를 클릭하게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팔로우할 사람 찾기]에 관련내용들이 나오고 [접근허용]을 클릭하게되면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어렵지 않아요"

현재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만,  내 스마트폰 전화번호(연락처)에 저장된 친구나 지인의 목록이 나옵니다.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어렵지 않아요"

다음은 [Facebook 친구]를 클릭하게 되면

[Facebook에 연결]을 시도해 친구들을 찾아 추가할 수가 있는데요~

단 이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Facebook 앱을 이용해 로그인해서 연동하여 찾는법, 전화번호나 이메일로 로그인 후 페이스북과 연동해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방법다 동일한 친구 목록이 나오니, 편하신 방 법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쭉 친구목록이 나오는데요 ~ 원하시는 친구를 팔로우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관련 포스트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