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KT LTE에그 egg +A

KT LTE에그 egg +A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KT LTE에그 egg +A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온라인에서 주문한 'KT LTE에그 egg +A' 제품 개봉기 및 간단 사용후기를 작성할까 합니다.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된 계기는?

최근들어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시간이 늘었고,  앞으로도 외출시 LTE 데이터를 많이 사용을 해야할 것 같아서, 기존 휴대폰 기본요금으로 충당이 되지 않기 때문에 'KT LTE에그 egg +A'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케이티에서 최신나온 제품들도 있고 총 5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플러스 에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I, C, mini)가 최신상품인데요~ A 구형상품보다 부피나 무게 등이 줄어들어 더 가벼워졌지만, 속도를 유지하거나 어떤 사용자 편의, 그리고 안정성에서는 구형 '플러스 에이' 제품이 새로운 제품보다 좋다는 평들이 많아서 이것으로 주문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케이티 대리점에서도 가장 많이 출고가 되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구입시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KT LTE에그 egg +A 스펙 정보를 간략히 적으면?

제조사: 인포마크

○펫네임: LTE egg+ A

○충전단자: 마이크로 USB B-5핀

○네트워크: LTE:1.8GHz, 900MHz / WiBro: 2.3GHz ~ 2.4GHz

○네트워크 규격: 3GPP E-UTRA Release 9 / IEEE 802.16e

○Wi-Fi 규격: IEEE 802.11a/b/g/n/ac, Bluetooth 4.1 LE

○배터리 용량: 4,000mAh 탈착형, 사용시간: 최대 18시간(Wi-Fi), 24시간(Bluetooth)

○절전모드시간: 최대,1000시간

○ 모바일 기기 충전: 부가기능 무선/유선

○ 무선 외장 메모리: 마이크로 SD카드

○ 컬러: 블루, 그레이, 화이트

○ 크기: 120 x 70 x 15.4 mm

주요 특징

○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 용량으로 충전과 동시에 엘티이를 사용가능

○ 글로벌 표준 규격(QI)의 무선 충전 기능으로 갤럭시 S6 이후 시리즈나 갤럭시 노트5를 에 그 위에 올린다면 케이블 연결 없이도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음

단, 아이폰은 사용불가능함.

○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을 통한 저장공간 확장지원으로 DLNA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자료를 확인 할 수 있음, 나만의 클라우드 생성이 가능

○ 우레탄 프레임 재질이라 그립감이 우수함.

○ LED 디스플레이 지원, OLED 디스플레이까지 탑재해 현재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음

아래는 제품 개봉기 입니다.

"KT LTE에그 egg +A"

택배 포장상자를 개봉하니 이런 작은 하얀 상자에 유심칩이 위에 붙어서 왔습니다.

상자 뒷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나와있는데요~

대용량 배터리이고, 최신형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인포마크에서 제작된 상품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자 뚜껑을 열어보니 Micro USB Cable 장착방법이 친절하게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고요^^

"KT LTE에그 egg +A"

위 사진은 기본 구성품입니다.

IML450 본품 1개, 배터리 1개, User Guide 1개, USB Cable 1개, AC Adapter 1개 , 밀림방지 패드 1개, 파우치 1개)


※ 주의사항

충전시에는 반드시 기본구성품에 들어있는 충전어댑터를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KT LTE에그 egg +A" 뒷면에 겉 뚜껑을 열으니

배터리를 부착할 수 있는 부위와 왼쪽부터, Micro SIM or 마이크로 SD 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곳이 보이고요, 그 옆에는 RESET 버튼이 있습니다. 나중에 사용을 하다가 초기화를 하실때 사용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상단에는 S/N 시리얼 번호, IMEI 번호, MAC 주소, 그리고 SSID(무선 네트워크 이름), KEY 보안키 (비밀번호)가 있습니다.

"KT LTE에그 egg +A"

micro 유심칩을 장착후 사진입니다. 이렇게 들어가야 정상적으로 꽂으신 겁니다.


SSID(무선네트워크 이름)과 Key 를 이용해 네트워크에 들어가서 비밀번호 및 환경설정을 하는 방법은

일주일 뒤에 다음번 포스트에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KT LTE에그 egg +A"

LED , OLED 디스플레이 탑재해 충전중인지, 배터리 잔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무선신호가 강한지 약한지, 현재 네트워크 이름이 어떻게 되는지 등이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이 제품의 특이점은?

하단부에 보면 마이크로 USB B-5핀을 꺼내서

안드로이드 용 스마트폰 을 꽂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충전 케이블없이 휴대하면서 충전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 싶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마이크로 5핀 to 라이트닝 8핀 변환 젠더를 별매로 구입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 유저라서 변환 젠더를 구입했습니다.  

다음은 기본 구성품에 들어있던 휴대용 파우치 입니다.

제품 이름이 적혀있고요, 캔버스 소재인 것 같습니다^^


아래는 무선 연결 후

아이폰7플러스 에서 '벤치비 속도측정 앱'을 이용해

 간단하게 속도측정을 해봤습니다.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서는 약 한달간 사용을 해봐야 어느정도 속도가 테스트 되겠지만

Kt LTE 모든 에그는 속도제한으로 최대 속도는 10Mbps 라고 합니다.

그것에 비해 가정내에서 다운로드 14.9Mbps, 업로드 14.3Mbps 속도 결과가 나왔습니다.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나름 괜찮게 나와준 것 같습니다.

와이브로로 변경시에는 훨씬 떨어질 것 같고요, 무선신호가 약한 곳에 가면 2~4Mbps 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KT LTE에그 egg +A" 개봉기 및 간단 사용후기 였습니다.

다음번에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 및 비밀번호, 네트워크 이름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지금까지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