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톡+ 새롭게 리뉴얼 어떤 기능이 달라졌을까

2017.05.27 23:19


코레일톡+ 새롭게 리뉴얼 어떤 기능이 달라졌을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최근 아이폰용 IOS 버전 업데이트가 되어 새롭게 리뉴얼된 "코레일톡+" 새로운 기능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아이폰용 IOS 무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용 무료 다운로드

기존 앱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요, 앱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신분들은 위에 링크주소에 들어가셔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코레일톡+ 새롭게 리뉴얼 어떤 기능이 달라졌을까"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번 업데이트로 변경된 점은? 

완전히 새롭게 바뀐 UI/UX 변경되었습니다. 

고객친화적인 기능을 추가했다고 하는데요~ 제가 느끼기에는 "카카오"스럽다고 표현을 하면 적절할까요?

카카오 관련 다른 대중교통 앱과 유사해보입니다.

이전부터 계속 '코레일톡'을 사용해오신 분들은 낯설어 적응이 안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며칠전에는 낯설었지만, 이제는 좀 적응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징은?

○ 검색 없이 터치만으로 KTX역 선택 지도를 이용해서 (경부선, 호남선, 경전선, 전라선)에 위치한 KTX역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터치로 출발, 도착을 정해 예매할 수 있고, 여정을 관리할 수도 있다.

○ 일정·시간 정하기 기능으로 필요에 따라 달력에 시간 설정 등을 할 수 있다.

○  UI/UX 가 완전히 새로워져서, 한 눈에 열차 및 혜택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었다.

- 시간 및 객실 정보, 각종 적립 및 할인 정보까지 볼 수 있고, 사당-광명 KTX 셔틀 이용 시, KTX 마일리지 1,000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고 한다.

○ 좌석 선택시 창문 위치도 안내해주고, 다른 호차의 정보도 한 번에 변경할 수 있다.

○ 미리 알려주는 알림기능과 추천기능으로, 깜빡 잊거나, 일찍 도착했어도 시간을 알려준다.

○ 출발지와 도착지를 정하고, 자신이 여행한 코스를 메신저와 SNS로 친구나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고, <마이 페이지>에서 승차권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 실시간 운행 정보와 도착 전 알림 기능

- 미리 출발 전에 도착 전에 알림을 [설정] - [알림 설정]하면 정해진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알림메세지가 도착한다.

○ 그동안 KTX를 이용해 누적된 마일리지 와 장바구니, 쿠폰, 지연 할인증과 멤버십 코드 그리고 승차권을 모두 [마이 페이지]에서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레일톡+ 새롭게 리뉴얼 어떤 기능이 달라졌을까"

이전에 작성했던 포스트인데요~

"간편한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둘이 비교를 해보면?

출발일 위에 KTX역 선택 지도가 새롭게 추가됬습니다.

하단에 위치한 [정기권/패스]를 터치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여러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정기승차권, 문화누리레일패스, DMZ패스 경의선, DMZ패스경원선, 나드리패스(좌석지정권), 나드리패스(자유입석권))

그 중 내일로 (Rail路)상품은 2017년 06월 01일 목요일 부터 코레일톡+ 에서 예발매 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학생 이용예정이신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코레일톡+ 새롭게 리뉴얼 어떤 기능이 달라졌을까"

이제는 [마이페이지]에서 현재 남아있는 마일리지 할인쿠폰 갯수를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뿐만아니라 멤버십 라운지 출입 혹은 적립된 포인트 사용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바코드와 QR코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르고 간편한 서비스를 위해서는

회원 정보를 이용해 [로그인] 하신 후에 자주 사용하시는 카드를 등록하면 보다 빠른 발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코레일톡+ 새롭게 리뉴얼 어떤 기능이 달라졌을까"

위 사진과 같이 [마이 페이지]에서는 [승차권 확인, 멤버십카드, 자주쓰는 카드 설정, 승차권 반환]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사당-광명 KTX 셔틀 이용 시,KTX 마일리지 1,000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고 합니다.

"코레일톡+ 새롭게 리뉴얼 어떤 기능이 달라졌을까"

다음은 간단한 터치만으로 KTX가 운행하는 정차역 지도 (경부선, 호남선, 경전선, 전라선) 중 확인하실 수 있고요,

"코레일톡+ 새롭게 리뉴얼 어떤 기능이 달라졌을까"

아래는 터치만으로 해당 역을 클릭하면

출발/ 도착을 쉽게 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출발지를 검암, 도착지를 김천구미로 지정을 했습니다. 

가격표시도 이전과 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출발5분전 열차는 앱 상에서는 발권이 불가하므로 티켓 매표소에 가셔서 발권을 하셔야 합니다.


열차시각, 운임요금, 좌석선택 후 [예매하기]를 누르면 

해당 열차의 운행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요, 등급에 따른 가격표도 확인 가능합니다.

좌석 선택및 정보확인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레일톡+ 새롭게 리뉴얼 어떤 기능이 달라졌을까'라는 주제로 포스트를 작성했는데요~

이전과달리 완전히 새로운 UI/UX 로 승차권 예매까지 하는 과정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기존 - 10단계

최신 - 7단계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작성자

Posted by 버블프라이스

작성자 정보

IT, 뷰티, 엔터테인먼트, 일상이야기 관련테마 블로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